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2-11 05:00:02
기사수정



[BTC, 최근 24시간 이체액 80억 달러 육박...마스터카드 일일 이체량 근접]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트러스트노드(trustnodes)에 따르면, BTC의 최근 24시간 이채 금액이 80억 달러를 기록하며 마스터카드 일일 이체량 110억 달러와 근접한 수치를 기록했다. 한편 마스터카드 측이 공개한 데이터에 따르면, Visa카드의 일일 자금 처리량은 300억 달러가 넘으며, 연간 110,000억달러를 처리한다. 이는 초당 65,000건 거래를 처리하는 수준이다. 반면 BTC 체인의 이체처리 능력은 Visa의 0.01%지만 Visa 처리량의 25%를 처리하고 있는것으로 나타났다. 


[마이크로소프트, EY에 블록체인 회계 관련 자문 요청]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스피커(coinspeaker)에 따르면, 마이스코소프트가 최근 세계 4대 회계 법인중 하나인 EY(Ernst and Young)와 제휴 맺은것으로 나타났다. 블록체인 분야의 간이 콘텐츠 저작권 및 저작권료 관리에 대한 자문을 구해 해당 분야에 시간과 경제 비용을 줄이기 위한것이라는 설명이다. 


[팀 드레이퍼 "SEC, 1~2년 내 BTC ETF 승인" 전망] 최근 실리콘밸리 벤처 투자자 팀 드레이퍼(Tim Draper)가 중국 블록체인 미디어와의 인터뷰에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암호화폐의 시장 조작 리스크, 기술적 문제 등을 이유로 BTC ETF의 승인을 미루고 있다"며 "그러나 BTC ETF는 1~2년 내로 결국 승인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미국 정부는 암호화폐 산업이 미국에 가져올 이익을 고려해 규제를 간소화·완화할 것"이라며 "내년 비트코인의 실질적 응용과 관련된 이슈를 주목해야 한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다음 불마켓(강세장)의 시작은 누구도 예측할 수 없지만, 2022년 BTC 가격은 25만 달러를 기록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日 국세청, 투자자 '연간 암호화폐 거래 내역' 배포 예정] 일본 시사통신사(時事通信社)에 따르면, 일본 국세청이 암호화폐 투자자의 연간 거래 내역을 정리한 보고서를 배포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이를 통해 투자자의 소득 계산을 간소화하고 납세 시 편의성을 제고할 계획이다. 해당 보고서는 내년 1월 까지 배포될 예정이다. 


[노르웨이, 비트코인 채굴 업체에 전기세 보조금 지원 취소] 미국 유력 경제지 포브스에 따르면, 노르웨이가 비트코인 채굴 업체에 대한 전기세 보조금을 오는 2019년 1월부터 지원하지 않을 예정인 것으로 나타났다. [프랑스, 전국 2.7만 개 '담배 가게'에서 비트코인 판매 허용]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코인스파이(CryptoCoinSpy)에 따르면, 프랑스 규제 기관이 프랑스에서 편의점 역할을 하는 '담배 가게'에서 비트코인을 판매하도록 허용했다. 이에 따라 2019년 초부터 약 4,000 개 점포에서 50~250 유로 상당의 비트코인을 구매할 수 있게 되며, 시범 서비스 이후 전국 2.3만 개 점포로 비트코인 판매 서비스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블록체인 변호사 "최근 암호화폐 시장의 급락, SEC 집행활동과 관계 無"]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에 따르면, 블록체인 변호사 스티븐 팰리(Stephen Palley)가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최근 암호화폐 시장의 시세 변동과 SEC의 집행 활동 사이의 인과관계를 찾기 어렵다"고 밝혔다. 그는 "미국은 세계 유일의 암호화폐 시장이 아니다. 따라서 SEC의 집행이 전 세계의 영향을 주는 것은 아니다"며, 그는 "BTC와 ETH 모두 흥미로운 기술이다. 단기적인 시장의 흔들림은 해당 산업의 장기적인 흐름에 아무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다"고 내다봤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4225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