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2-04 05:00:01
기사수정



[美 박물관, 결제 수단으로 BTC 추가]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에 따르면, 미국 오하이오 주 클리블랜드에 위치한 대형 박물관 그레이트 레이크 과학 센터(Great Lakes Science Center)가 오는 13일(현지 시간)부터 입장료 및 전시품 판매 결제 수단으로 BTC를 추가한다고 발표했다. 이와 관련해 그레이트 레이크 과학 센터의 관장 커스틴 엘렌보겐(Kirsten Ellenbogen)은 "결제 수단으로 BTC를 추가하는 것은 클리브랜드 블록체인 생태계 발전에 기여하고자 시작한 작은 모멘텀일 뿐"이라고 말했다. 



[싱가포르 증권거래소, 블록체인 플랫폼 통합 거래·결제 시스템 개발] 암호화폐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에 따르면, 싱가포르 증권거래소(SGX)가 블록체인 플랫폼 간의 암호화 자산 정산(settlement)을 지원하는 'Delivery versus Payment(DvP)' 시스템의 프로토타입 개발에 성공했다고 11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이와 관련해 SGX는 해당 시스템을 도입하게 되면 투자자가 다른 블록체인 플랫폼에서 실시간으로 암호화 자산의 거래 및 결제가 가능해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미디어에 따르면, 해당 시스템의 개발에는 싱가포르 통화청(MAS), 글로벌 컨설팅 기업 딜로이트(deloitte), 미국 증권거래소 나스닥(nasdaq) 및 싱가포르 기술기업 안쿠안 등이 참여한 것으로 전해졌다. 



[블록데이터 "전자상거래+블록체인 응용 중 60%는 중국발"] 중국 암호화폐 분석 및 데이터 제공업체 블록데이터(BlockData)가 최근 '2018년 블록체인+전자상거래 산업 분석 보고서'를 통해 "현재 전 세계 전자상거래 산업에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한 50개 프로젝트 중 30개는 중국발 프로젝트이며 약 60%를 차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해당 보고서는 "전자상거래 산업의 블록체인 응용은 크게 두 부류로 나눌 수 있다. 전통 전자상거래 플랫폼의 경우 고부가가치, 검증 수요가 높은 상품에 한해 원산지 및 유통 과정을 추적하는 작업에 블록체인을 사용하고 있다. 블록체인 기반 전자상거래 플랫폼의 경우 탈중앙화 거래소의 형식을 띄고 있다"고 덧붙였다. 



[IBM 왓슨 연구소 수석연구원 "블록체인, 보안 문제 해결 시급"] 최근 IBM 왓슨 연구소(Thomas J. Watson Research Center)의 블록체인 수석연구원 도나 딜렌버거(Donna N. Dillenberger)가 최근 중국 블록체인 미디어 체인디디(ChainDD)와의 인터뷰를 통해 "현재 블록체인 기술의 가장 큰 문제점은 보안성"이라며 "보안 문제 해결이 시급하다"고 진단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시스템 관리자 관련 해킹 리스크 △비(非) 암호화 처리 정보 △비밀키 관리 미흡 △블록체인의 자가 방어 시스템 결핍 등을 가장 시급한 보안 문제로 꼽았다. 



[비트파이넥스, 새 출금 규정 업데이트]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파이넥스(bitfinex)가 전날(11일, 현지시간) 거래소 출금 관련 새로운 규정을 공지했다. 해당 공지에 따르면, 비트파이넥스는 월 2회 이상 출금 혹은 30일 내 출금 금액이 백만 달러 이상의 이용자에 한해 3%의 추가 수수료를 부과할 예정이다. 다만, 비트파이넥스는 이와 관련해 "현재 고객의 출금 요청 중 99% 이상은 위 사항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日 GMO, 엔화 연동 스테이블 코인 GYEN 발행] 암호화폐 미디어 크립토 워치에 따르면, 일본 인터넷 기업 'GMO Internet 그룹'이 오늘(12일) 일본 엔화와 연동된 자체 개발 스테이블 코인인 'GMO Japanese YEN(GYEN)'을 발행한다고 발표했다. 해당 코인은 GMO Internet 그룹 해외 플랫폼 Z.com에서 발행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GMO 측은 "2019년 내 아시아 지역에서의 보급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외신 "美 신임 법무장관, 친 암호화폐 인사"]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익스체인지닷컴(bitcoinexchangeguide)이 암호화폐 결제 및 거래 플랫폼 이토로(eToro)의 시니어 애널리스트의 발언을 인용 "미국 신임 법무장관 매트 휘태커(Matt Whitaker)는 법무장관 취임 전 두 차례 암호화폐 관련 트윗을 업로드한 적 있으며, 해당 트윗들 모두 암호화폐에 긍정적인 내용이었다"고 보도했다. 이와 관련해 해당 미디어는 "다만, 해당 트윗들은 이미 락(lock)이 걸린 상태로 현재 원문을 확인할 수는 없다. 현재 확인할 수 있는 그의 트윗은 2016년이 마지막이며, 그가 2016년 이전에 블록체인 및 비트코인을 언급한 적은 없다"고 덧붙였다. 



[외신 "이슬람 금융권, 암호화폐 합법성에 대한 의견 분분"] 파키스탄 현지 미디어 DAWN에 따르면, 암호화폐의 이슬람 금융권 편입에 대한 이슬람 학자들의 의견이 좀처럼 합의점을 찾지 못하는 모양새다. 이슬람 율법에 대한 다양한 접근법에 따라 해석이 달라질 수 있다는 것. 해당 미디어에 따르면, 암호화폐의 이슬람 금융권 편입에 찬성하는 학자들이 주장하는 암호화폐의 특성은 △사회적 용인(socially acceptable) △보편적 사용(commonly used) △제도권 거래의 합법성 인정 △유형자산(physical assets) 담보 등이 있다. 반면, 암호화폐를 반대하는 학자들은 그 이유로 △모호성(ambiguity) △추측성(speculative) △범죄 활용에 용이 △비 정부발행 등을 꼽았다. 



[BTC 해시파워, 9월 저점 대비 20%↑] 암호화폐 정보업체 비트인포차트(BitInfoCharts)에 따르면, BTC 해시파워가 지난 11월 1일 역대 최고치인 60.42EH/s를 기록한 후 하락세를 나타냈으나, 다시 상승세를 나타내며 9월 최저치인 43.55EH/s 대비 약 20% 오른 52.305EH/s를 기록하고 있다. 



[EOS 도난 계정 프라이빗키 변경안, BP 투표 통과] MEET.ONE에 따르면, EOS 메인넷 스탠바이 BP 리버티블록(Libertyblock)이 제기한 EOS 도난 계정 'ha4tamjtguge'의 프라이빗키 변경안이 16개 BP의 찬성표를 얻어 통과된 것으로 나타났다. 변경안 통과 후 해당 계정의 Owner 프라이빗키 및 Active 프라이빗키는 새롭게 변경돼 계정 및 자산 모두 해킹 도난 피해자에게 돌아가게 되며, 동결 상태가 해제된다는 게 리버티블록 측의 설명이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4027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