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2-01 00:00:01
기사수정



[OKEx, BCH 선물 오후 6시 조기 결산] OKEx가 BCH 하드포크의 영향으로 BCH 선물 거래 마감이 앞당겨진다고 방금전 공지했다. 일부 투자자들의 가격 조작 가능성을 차단하기 위해 마감 직전 공지한다는 설명이다. BCH1116, BCH1123(다음주), BCH1228(분기) 등 상품의 거래는 오늘 오후 17시 5분(이하 한국 현지 시간) 중단되며, 결산 시간은 18시다. 이에 가격은 17시 05분 기준 매 거래 단위의 최종 거래 가격으로 결정된다. 이를 위해 오후 17시 5분 주문 및 거래 매칭 시스템이 중단된다. 오후 18시 최종 확정된 가격으로 결산이 이뤄지며, 위험 분담 보증금 할당 등이 정상적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한편 이와 관련해 중국 커뮤니티에서는 이같은 OKEx의 결정이 투자 포트폴리오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며 불만을 토로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BTC 라이트닝 네트워크 노드 4,000개 돌파] 암호화폐 미디어 비트코이니스트(Bitcoinist)가 비트코인 라이트닝 네트워크(LN)의 노드 수가 처음으로 4,000개에 넘어섰다고 보도했다. 해당 기사 작성 시점 기준 노드는 총 4,026개로, 이중 퍼블릭 노드는 2,910개로 나타났다. 


[홍콩 핀테크 위원회 주석 "중국과 달리 홍콩은 암호화폐에 적합한 시장"] 천자하오 홍콩 핀테크 위원회 주석이 14일 현지 미디어와의 인터뷰에서 "최근 홍콩 증권 감독 위원회(증감회)가 암호화폐에 대한 법적 규제 장치를 마련한게 적절한 조치"라며 "중국 대륙의 경우 블록체인이 가져올 충격을 피해갈 방안을 찾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홍콩은 블록체인 발전과 관련해 2개의 강점이 있다"며 "첫째. 홍콩은 세계 제2의 경제 대국인 중국과 해외 경제권을 연결하는 중요한 관문이다. 둘째. 홍콩은 일관적으로 개방 정책을 펼쳐왔으며, 외환 규제도 존재하지 않는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또한 "낮은 세율, 중국영어 혼용 등 환경을 생각할때 가상화폐와 전통경제가 어우러질 수 있는 최상의 플랫폼"이라고 부연했다. 


[온타리오 주 현지 법원, 거래소-은행 간 분쟁 자금 압류 결정] 암호화폐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캐나다 온타리오 주 법원이 현지 암호화폐 거래소 콰드리가CX(QUARDRIGA CX)의 자산 1,960만 달러를 압류한 상태로 나타났다. 앞서 해당 거래소는 현지 상업은행인 CIBC에 의해 자산 일부를 동결되면서 이와 관련한 중재를 요청한 바 있다. 올초 CIBC는 콰드리가CX 거래소의 자금 소유자가 불분명하다는 이유로 5개의 계좌를 동결했고, 이로 인해 약 1,000만 달러의 자금이 묶여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거래소는 이와 관련해 "CIBC의 자금 동결은 잘못된 판단으로, 명백한 거래소 자산"이라며 현지 법원에 기소했었다. 온타리오 주 법원은 해당 자금을 압류한 것과 관련해 "자금의 소유자가 불분명한 것은 사실"이라며 "은행이 동결한 자금을 압류해 소유자를 파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IMF 총재 "국가 디지털 화폐 도입할 가장 좋은 시기"] 미국 유력 비즈니스 전문 미디어 마켓워치에 따르면, 크리스틴 리가르트 IMF 총재가 최근 공식 석상에서 "지금이 각국 중앙은행들이 국가 주도의 디지털 화폐 도입을 고려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라고 밝혔다.


 [트레피스 "엔비디아 GPU 매출, '채굴용' 비중 감소"] 최근 포브스가 시장조사업체 트레피스(Trefis)의 최신 보고서를 인용 "글로벌 GPU 제조업체 엔비디아(Nvidia)의 3분기 GPU 매출은 증가했을 것으로 전망된다. 다만, 그중 크립토 관련 GPU 판매량 비중은 지속적인 감소세를 나타낼 것"이라고 보도했다. 트레피스는 해당 보고서를 통해 "엔비디아의 3분기 GPU 당기순이익은 지난해 동기 대비 20% 이상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며, 이는 게임 업계의 GPU 수요에 기인한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에 따르면, 엔비디아는 오는 15일(현지시간) 3분기 영업실적을 발표할 예정이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3986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