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Qtum 퀀텀, 블록체인 2018 C.E.C 글로벌 블록체인 Meetup 참석해 강연 펼쳐... 블록체인의 실물경제에 대한 부여가능성 및 실물 시장 소개 - Qtum 퀀텀, 블록체인 2018 C.E.C 글로벌 블록체인 Meetup 참석해 강연 펼쳐... 블록…
  • 기사등록 2018-11-26 09:30:01
기사수정




2018 ‘C.E.C글로벌 블록체인 Meetup-Korea Station’이 지난주 서울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Qtum 퀀텀 블록체인 중국 대표 중원빈 수석 개발 엔지니어도 초청을 받아 이번 회의에 참석해 강연을 진행했다.


이번 회의는 Brink Asset와 Babi Finance가 공동 주최했으며 약 200여명의 업계 저명 인사, 프로젝트 측 대표, 투자기관 및 한국의 유수 언론 등을 초청해 성황을 이뤘다. 

참석자들은 강연을 통해 현재 블록체인 시장 상황을 소개하고 블록체인 기술의 응용 장면을 분석하는 한편 블록체인의 실물경제에 대한 부여가능성과 관련한 토론을 진행했다.


Qtum 퀀텀 블록체인 중국 대표 중원빈 수석 개발 엔지니어는 초청 인사로서 참석자들에게 Qtum 블록체인의 기술 혁신 정보 등의 유익한 정보를 제공했다.

중원빈 대표는 상하이 교통대학을 졸업하고 중국과학원에서 석사를 취득했으며 현재 Qtum 퀀텀 블록체인 중국 수석 개발 엔지니어로 재직 중이다. 주로 Qtum Core와 Qtum x86 가상기기(Virtual Machine) 등의 개발을 책임지며 블록체인의 기본 원리에 대해 조예가 깊은 것으로 알려졌다. Qtum 입사 전 SYNOPSYS에서 고급 연구 개발 엔지니어를 역임했으며 4년 이상의 대형 소프트웨어 개발 경험이 있다.

Qtum 퀀텀 블록체인은 비트코인 UTXO 모델과 이더리움 가상모델(EVM)을 겸용하는 최초의 PoS스마트 컨트랙트 플랫폼으로 새로운 디자인의 계좌 추상화 계층(AAL)을 통해 비트코인을 이더리움 생태와 연결한다. 

즉 퀀텀 블록체인은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으며 이더리움 공동체와 비트코인 시스템을 겸용하는 언더라잉 시스템 플랫폼이다. 

Qtum 퀀텀 블록체인은 안정성, 모듈화, 상호 겸용성을 취지로 설계하며, 믿을 수 있는 탈중심화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가장 중요한 도구가 되고, 블록체인과 실제 비즈니스 사회의 교량이 되고자 한다고 밝혔다.


Qtum 퀸텀 블록체인 연합 창설자 솨이추 역시 블록 체인 영역에서 세운 특별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7년 ‘포브스’ 30세 이하 중국 30대 엘리트에 선정된 바 있다. 

이외 Qtum 퀸텀 블록체인 개발 단체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공동체로부터 온 개발자뿐 아니라, 전 세계 유명 기업 (바이두, 아리바바, 텐센트, 나스닥 등) 출신 인력까지 불러모으며 훌륭한 인재로 구성돼 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 현장에서 중원빈은 참석자들에게 Qtum 퀀텀 블록체인 기술 혁신, 미래 목표 및 개발 중점 등 다방면에서 Qtum 퀸텀에 관한 더 많은 기술 공유를 제공했다. 

또한 블록체인 응용장면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Qtum 퀸텀이 어떤 방법으로 블록체인의 발전을 돕는지 등에 관해 분석했고 블록체인 산업이 전통 산업에 불어넣을 능력에 대해 설명했다.





◇Qtum 퀀텀 블록체인 기술의 혁신

Qtum 퀀텀 블록체인은 진입 문턱이 더 낮고 51%의 공격에 대항이 가능한 PoS 합의 알고리즘을 사용해 더 많은 일반인들이 Qtum 네트워크의 풀노드가 되어 블록체인 보호 안에 들어갈 수 있다고 밝혔다.

Qtum 퀸텀의 기술 핵심은 비트코인 UTXO 모형과 이더리움 스마트 컨트랙트를 서로 결합하고, 혁신적인 계좌 추상화 계층으로 이 양대 생태의 상호작용을 실현하는 것이다. 이로써 비트코인의 안전하고 안정적인 화폐로서의 속성을 유지하며 블록체인의 확장 가능성 문제도 상당 부분 해결할 수 있다.

이밖에 Qtum 퀸텀의 분포식 자치협의(DGP)는 각각의 블록체인 계수에 동적 조정을 진행해 블록체인 정비 효율을 높이는 동시에 하드포크가 가져오는 리스크를 크게 낮췄다. 이를 통해 Qtum 퀸텀은 향후 DGP가 Qtum x86 가상모델과 Qtum 기업 버전에 효과적인 기술 지원을 가져올 것으로 예측한다.

◇Qtum 퀀텀 블록체인 메인넷 활동

Qtum 퀸텀은 2017년 9월 Qtum 메인넷 론칭 후 지금까지 최고점일 때 7000개의 풀 노드를 보유하면서 이더리움과 비트코인의 뒤를 이어 전 세계 노드 수 3위의 탈중심화 된 네트워크가 됐다고 밝혔다. 

또한 최고점을 기록한 시기 1만8000개 이상의 거래 처리, 8000회 이상의 계약 호출이 이뤄졌다고 덧붙였다.

Qtum 퀸텀 공동체 개발자는 프로그램 시작부터 지금까지 메인넷의 성능 지표 개선에 노력하며 Qtum 여러 제품의 완성도를 높였고 46개 버전의 업그레이드를 진행했으며 코드 제출건은 1만9000회를 넘겼다.





◇목표 및 개발 중점

Qtum 퀸텀은 Qtum x86 가상기기(Virtual Machine)가 다국어 스마트 컨트랙트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Qtum x86 가상기기는 수많은 블록체인 개발자에게 더욱 편리한 개발환경을 가져다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다양한 주요 언어 개발을 지원하고 탈중심화 애플리케이션 개발 면에서 기술 병목 현상을 타파할 것이라고 밝혔다.

Qtum 퀸텀은 거래처리 능력을 현저히 제고시키는 한편, 퀀텀 블록체인 기술과 완벽하게 겸용함으로써 기업과 정부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할 예정이다.

Qtum 퀸텀은 이번 Meetup-Korea Station이 더 많은 고객으로 하여금 Qtum 퀀텀 블록체인의 기술실력 및 실용화 능력을 느끼게 할 것이며 머지않아 Qtum은 혁신을 거듭하며 전통 경제에 새로운 능력을 부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퀀텀은 Qtum Foundation에서 개발한 오픈소스 블록체인 프로젝트이다. 


퀀텀(암호화폐)은 UTXO(unspent transaction output ) 기술을 기반으로 POS(Proof-of-Stake :지분 합의 증명) 3.0 채굴 방식을 채택한 코인이다. 비트코인의 보안성과 이더리움의 확장성을 동시에 지닌 퀀텀은 차세대 하이브리드 블록체인으로 그 가치가 점점 상승하고 있다. 큐텀이라고도 불리지만 보통 정식으로 읽을때는 퀀텀이라고 읽는 편이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3878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