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1-19 09:50:01
기사수정




이상민 의원 "선거 투·개표에 블록체인 기술 도입 추진"


더불어민주당 이상민 의원(대전 유성을)은 온라인 투개표 시스템에 4차 산업혁명 기술의 핵심인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하겠다고 밝혔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2013년부터 온라인 투표시스템(K-voting)을 민간·위탁선거 등에 제공하고 있다. 이 의원에 따르면 지난 5년간 ‘K-voting’ 시스템을 통한 온라인 투표 이용건수는 2014년 107건에서 2018년 1495건으로 14배 증가했다.





이상민 의원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 종이투표는 현장투표의 한정된 운영시간, 주민들의 무관심 등등으로 투표율이 저조했으나, 온라인 투표에는 점점 관심을 가지고 많은 국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모바일 시대를 맞아 누구나 쉽게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투표할 수 있는 온라인투표는 확대 될 수 밖에 없다”면서 “이를 확대하기 위해서는 보안성, 투명성, 신뢰성 확보가 필수적인데, 4차 산업혁명 기술인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하면 보안성 강화가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국민들의 투표 참여는 높이면서, 시간과 비용은 획기적으로 줄이는 선거혁신을 위해서 투명성 신뢰성을 확보하는 블록체인 기술을 투•개표 시스템에 도입추진하겠다”며 “이러한 선거혁신을 통해서 정치개혁혁명을 함께 이룰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3738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