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2-04 07:10:02
기사수정

영향력 있는 관할권의 세무 당국은 암호화폐 납세자가 더 쉽게 생활 할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습니다.

완전히 새로운 자산 계층으로서, 암호화폐 과세제도를 지배하는 법이 항상 명확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지난 몇 주 동안, 몇몇 세계 정부들은 암호화폐에 대한 세금 납부 과정을 단순화하고 간소화하려는 의도를 밝혔습니다.

 

미국은 보다 명확한 지침을 요구

미국에서는 국세청(Internal Revenue Service, IRS)을 담당하는 하원 세입위원회에서 암호화폐 거래를 어떻게 과세되어야 하는지에 대한 명확한 정의를 요구해 왔습니다.



비록 암호화폐가 세금의 목적상 재산으로 취급되기는 하지만, 필요한 계산은 복잡할 수 있으며, 올해 초 보고서는 많은 미국인이 이전 과세 연도의 암호화폐 거래로 인한 이익을 보고하지 않기로 결정한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투자자들이 손익을 보고하지 못하게 하는 “인식된 복잡성” 때문인것으로 추정됩니다.

IRS에 대한 공개 서한에서 위원회는 특히 IRS가 납세자에 대한 시행 조치를 강화하는 동시에 규제 입장을 명확히 하는 점을 감안할 때 기관이 더 명확하고 보다 최신의 지침을 신속하게 제공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IRS는 암호화폐에 관련된 이익이 어떻게 과세될 것인가에 대한 명확한 규정을 개발할 ‘적절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오늘 IRS가 새로운 지침을 발행할 것을 강력히 촉구하며 가상 화폐를 사용할 때 그들의 세금 의무를 더 잘 이해하고 준수하고자 하는 납세자들을 위해 추가적인 명확성을 제공할 것을 다시 한번 촉구합니다.”

IRS가 대응할 수 있는 기회를 갖기 전에, 암호화폐 커뮤니티에서는 Coincenter의 대변인 니라즈 아그라왈(Neeraj Agrawal)이 비트코인 세금 공정성 법안을 훨씬 쉽게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 지난 해 발의된 법안인 ‘암호화폐 조세법’의 두 번째 고려를 요구하는것지지하기 위해 모였습니다.

 

일본은 단순화를 목표

마운트 곡스에서의 참사 이후, 일본의 금융 규제 당국은 암호화폐 사용에 대한 법적인 틀을 빠르게 도입했습니다. 그러나 일본에서의 높은 수준의 채택에도 불구하고 암호화폐에 대한 과세는 비교적 복잡합니다.

예를 들어, 기존의 일본 법에서는 거래나 채굴업으로 인한 수익은 “기타 수입”으로 분류되는데, 이는 고소득자들에게 최대 55%의 세금을 부과하도록 하는 범주입니다.

이 분류는 개혁과 함께 변하지 않을 것이지만, 일본 국세청은 현재 투자자들이 절차의 복잡성으로 인한 손익 보고를 꺼리지 않도록 제도를 단순화할 방안을 모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런 단순화가 제안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며 이 제안은 올해 6월 일본 부총리에 의해 기각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NTA는 여전히 지속적이며, 다양한 거래 기록(종종 다른 데이터 처리 방식)을 사용하는 데이터 처리에서 얻은 수익을 계산하기 쉽게 해주는 소프트웨어를 포함하여 세금 신고 절차를 표준화할 시스템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영국, 암호화폐 자산 보고서 발행

암호화폐를 조사하는 영국의 협력 기관인 Cryptoassets Taskforce도 이제 세금에 대한 더 큰 투명성을 요구하는 세계적인 요구에 합류했습니다.

이 단체는 재무부, 금융 행동 당국 및 영국 은행 관계자로 구성되어 있으며, 올해 4월에 이 금융 부문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이점과 도전을 조사하기 위해 결성되었습니다.

7개월 후, 그들은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균형 잡힌 시각을 제공하는 그들의 첫 보고서를 발표했고, 암호화폐 납세 희망자에 대한 새로운 지침을 요구했습니다.

비록 태스크포스는 세금이 자신의 소관 밖이라는 것을 인정하며, 보고서에 “과세 문제의 부수적인 고려사항”이 전혀 없었다고 주장하지만, 이 단체는 또한 다음과 같이 주장합니다.

HM 재무부는 국세청과 긴밀히 협력하여 암호화폐 자산에 의해 제기 된 세금 문제를 고려하기 위해 HM 수익 및 세관 (HMRC)과 긴밀히 협력하고 있으며 개정 된 지침은 HMRC에서 내년 초에 발행 할 예정입니다.

“암호화폐 자산의 세금 처리에 대한 현재 지침은 HMRC 웹사이트에 나와 있습니다. HMRC는 2019년 초까지 지침을 추가로 업데이트하여 태스크포스(Task Force)의 작업을 고려할 것이라고 보고서는 밝히고 있습니다.

현재 암호화폐는 영국의 기존 세법에 의해서만 적용되며, 그것이 소득세, 법인세 또는 자본수익의 대상인지 여부는 활동과 관계자들에게 달려있습니다.

정부가 암호화폐 거래에서 발생하는 수익 증가로 초점을 전환함에 따라, 다음 해에는 새로운 종류의 자산을 보다 완전하게 다룰 수 있도록 조세법이 개발될 것입니다.

 

 

카카오톡, 텔레그램 그리고 어플을 통해서 코인코드의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코인코드 텔레그램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채팅방)

코인코드 카카오톡(카톡방 암호 : coincode)

https://open.kakao.com/o/g5G0u0J (1번방)

https://open.kakao.com/o/gXDHnOQ (2번방)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3716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