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1-26 11:10:02
기사수정

일본 금융당국은 일본가상화폐거래소협회(JVCEA, Japan’s Virtual Currency Exchange Association)가 금융결제와 관련된 법률에 따라 암호화폐에 대한 자율규제기관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금융당국은 일본가상화폐거래소협회가 거래소 규정에 대한 규칙을 수립하고 자금 세탁 및 내부자 거래와 같은 암호화폐의 정당성에 대한 위협으로부터 보호할 것이라고 결정했습니다.

 

자기 규제 기관

일본가상화폐거래소협회는 FSA가 승인한 16개 암호화폐 거래소로 이루어진 컨소시엄으로 암호화폐 산업에서 자기 규제 기관 역할을 함으로써 거래소 간의 일관성을 유지하기 위해 4월에 출시했습니다.

타이젠 오쿠야마 씨는 외환 거래를 제공하고 암호화폐 거래소로 등록되는 상장 기업인 머니파트너스의 사장 역할 외에 협회 회장을 맡고 있습니다.

이 협회의 회원이 되는 회사들로는 SBI 홀딩사의 암호화폐 거래소인 SBI Virtual Currencies Co, GMO 인터넷 그룹의 GMO 금융 지주 회사인 GMO 코인, 금융 정보 유통 회사인 피스코 그룹의 피스코 암호화폐 거래소등이 있습니다.

금감원은 최근 신규거래소 심사를 보다 엄격하게 하고 있지만 160여 개 기업이 암호화폐 거래소 사업자로 등록되기를 기다리고 있고 50여개 업체가 등록 절차를 밟고 있습니다.

금감원이 암호화폐 거래소 사업자로 등록한 모든 가맹점들은 협회의 규제를 받게 됩니다.

 

일본의 세금 환경개선

JVCEA는 또 정부가 세금을 단순화하는 데 도움을 주고, 10월 24일 일본 내각이 주최하는 세금환경 관련 회의에서 FSA에 관련 자료를 제출할 예정입니다.

2018년 최종세금 신고와 관련된 정책 제안서를 제출한 자료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국세청이 개인 납세자에게 암호화폐에 대한 계정 명세서를 제공하는 계획, 고객이 쉽게 계정 명세서를 작성할 수 있는 연례 보고서를 제공하기 위해 암호화폐 거래소를 운영하는 회사에 대한 정책, 그리고 요청 시 거래 내역 데이터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정책입니다.

JVCEA는 또한 암호화폐 거래소가 그들의 웹사이트에 공시하는 정책을 채택해야 한다는 것을 분명히 했습니다.

 

 

카카오톡, 텔레그램 그리고 어플을 통해서 코인코드의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코인코드 텔레그램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채팅방)

코인코드 카카오톡(카톡방 암호 : coincode)

https://open.kakao.com/o/g5G0u0J (1번방)

https://open.kakao.com/o/gXDHnOQ (2번방)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3715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