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1-20 20:30:01
기사수정



우지한 "BTC, 가치 저장 수단으로 여기는건 '오산'"

중국 현지 미디어에 따르면, 우지한(吴忌寒) 비트메인 CEO가 오늘(2일) '디지털 금융자산 연구센터'에서 "BTC를 가치저장의 수단으로 여기는 건 큰 오산"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그는 "BTC가 결제수단으로 사용된다면 용량 확장이 필요하지만, 반면 가치 저장수단으로 사용된다면 투기로 인해 큰 가격변동성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용량 확장을 못하는 딜레마에 빠지고 만다"고 설명했다.


'테더 사태'로 본 스테이블 코인의 장미빛 미래

테더를 둘러싼 여러 논란에도 불구하고 스테이블 코인 발전 가능성에 대한 관심은 여전히 높은 분위기다. 안정성과 신뢰성만 확보한다면 기존 화폐 못지 않게 활용될 수 있다는 의견도 나온다. '테더 위기'가 오히려 대안 스테이블 코인의 부상을 촉진하면서 다양한 수요를 충족할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도 제기된다.

 

피츠제럴드 ETF 트레이딩 총괄 "BTC ETF, 승인 임박"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월스트리트 대형 금융회사 칸토어 피츠제럴드(Cantor Fitzgerald)의 ETF 트레이딩 총괄 레지 브라운(Reggie Browne)이 "비트코인 ETF는 빠른 시일 내로(no time soon) 승인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러면서도 그는 "비트코인 ETF 승인은 암호화폐 산업 내 강력한 규제 프레임 구축을 필요로 한다"며 "현재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비트코인 ETF를 긍정적으로 바라보기엔 관련 데이터가 부족한 상황"이라고 진단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3504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