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1-13 09:40:29
기사수정




블록체인 의료정보 교환...명지병원, 비아이큐브와 의료서비스 협력


블록체인 기반으로 의료정보 교환 서비스가 나올 전망이다. 명지병원(병원장 김형수)이 블록체인 관련 전문 IT 기업인 (주)비아이큐브(대표 김민경)와 함께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의료정보 교류시스템 개발키로 했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명지병원과 비아이큐브는 지난 12일 오후 명지병원 C관 4층 회의실에서 '클라우드 보안실증 지원 사업 MOU'를 체결했다. 국내 최초로 명지병원과 제천 명지병원 간 블록체인 기반 의료정보 교류시스템 시범사업을 시작한 셈이다.

양사의 금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퍼블릭 클라우드와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구축, 의료기관에서 발생하는 의료데이터를 클라우드를 통해 교류하는 과정에 블록체인 기술을 결합하여 온라인 의료정보 교류 시스템 상의 안전성까지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블록체인은 일반적으로 가상화폐 기반 기술로 알려져 있으나, 이번 사업에서는 의료 데이터를 새로운 방식으로 저장하고 위·변조를 방지할 수 있는 기술로 활용하게 된다.

또 디바이스 인증, 원격 검증, 서명 코드 등의 방식을 통해 물리적 보호 및 불법 복제 방지, 시스템 위·변조 방지, 데이터 보호 등의 보안 체계 구축을 위한 VPN 솔루션도 적용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3438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