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터뷰] 암호화폐 월렛 블록체인 플랫폼 씨토와이즈 CTO 맥스 "한국거래소들 해킹 많았다는 점, 그만큼 가상화폐, 블록체인 열기 뜨겁다는 것 입즌" - [인터뷰] 암호화폐 월렛 블록체인 플랫폼 씨토와이즈 CTO 맥스 "한국거래소…
  • 기사등록 2018-11-12 16:21:02
기사수정



▲ 씨토와이즈 CTO 맥스 잽





Citowise(씨토와이즈)는 Ledger(레저) 및 Trezor(트레저)와 통합되는 고유하고 안전한 멀티 암호화폐 통화 지갑이다.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대한 기술적 지식이 필요하지 않은 매우 단순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현재 가상화폐 월렛 씨토와이즈에는 비트코인, 라이트코인, 이더리움 메인넷을 바탕으로 한 ERC20토큰과 이더리움 클래식, POA 블록체인이 내장돼 있다.


또한 씨토와이즈는 현재 85개국가에서 쓰이고 있으며 프라이빗 세일이 끝난 상태다.


에스토니아에 회사가 있다.


씨토와이즈의 CTO Max Jab(맥스 잽)은 유럽 전역에서 많은 신생 기업에 참여했으며 모든 스타트업에서 경험을 가지고 있다.


전문 웹 엔지니어로서 결제솔루션 어플리케이션을 다루는 데 있어 폭넓은 경험을 가지고 있다. 천체물리학을 전공했고 양자 컴퓨터 암호학에 대한 전문지식을 가지고 있는 맥스 잽과 본지는 인터뷰를 진행했다.



Q1. 블록체인 업계에 종사하시는 이유는?


블록체인이 사회의 혁명을 위해 필수적인 많은 뛰어난 특징들을 가지고 있다고 믿습니다.

정보의 투명성, 불변성을 가진 데이터 및 일관된 정보 기록은 우리를 새로운 형태의 공동체에 한 발짝 더 가까이 다가가게 할 것입니다.


그곳에서 사람들은 자신의 국가, 정부 또는 어떤 공공기관에서 일어나고 있는 기본적인 과정에 훨씬 더 많은 신뢰를 가질 수 있게 됩니다.

블록체인 기술에 기반을 둔 시스템의 투표를 통해 보안을 최고 수준으로 유지하는 프라이버시를 보존할 것이다.


저는 이 기술로 인해 인류가 천 년 동안 모든 철학자들이 꿈꿔왔던 것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Q2. 예전에 어떤 분야에서 근무를 하셨나요?


수년간 저는 대규모 분산 인프라에 초점을 맞춘 백엔드 웹 개발자로 일해왔습니다.


저는 런던, 암스테르담, 취리히, 상트페테르부르크, 헬싱키에서 일한 경험이 있습니다.


특히 eCommerce(전자상거래), 항공편 예약 시스템, 부동산 웹사이트, 백서 제작 경험 등 다른 많은 산업들에 대한 깊이있는 이해가 있습니다.


Q3. 블록체인 기술과 가상화폐에 대해서 중요하다고 생각하시는 점은?


가상화폐는 모든 사람이 동시에 아무도 소유하지 않는 개방형 시스템의 한 종류입니다.


가상화폐 거래 자체는 투명하고 거래기록이나 자료를 바꾸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소비자가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가상화폐를 쥐면, 아무도 당신의 계좌에 대한 접근을 막을 수 없고 당신이 돈을 보내고 받는 것을 막을 수 없습니다.


거래에 있어 어떠한 중개인도 필요하지 않고 인간적 요소가 없는 새로운 기술입니다.


좋다 나쁘다 구별할 필요도 없습니다.


가상화폐와 블록체인은 사회의 정보 및 금융 프로세스를 안정적이고 효과적이며 투명하게 만들 새로운 시대를 만들것입니다.


부패로부터 우리 모두를 자유롭게 하는 세계에 더 가깝게 하는 이유가 여기있습니다.





Q4. 부정적인 면도 있을 것같습니다. 장점과 함께 가상화폐의 단점도 언급해주세요.


거래 기록 및 가상화폐 계정 상태의 투명성 및 누구도 블록체인 데이터를 악의적으로 바꾸거나 위조할 수 없습니다.

특히 블록체인 및 가상화폐 산업은 빠르게 발전하고 있으며 그 개발은 모든 다른 산업 분야에 세계적인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또한 저는 블록체인 기술은 세계화에 이바지하고 국가간의 경계를 허물어 지구촌의 우리 모두를 이어줄 것이라 믿습니다.


그렇지만 단점은 분명히 있습니다.


네트워크에 새 데이터를 쓰는 속도가 느리다거나, 일반인들은 특히 블록체인의 기본적 요소 조차 이해하기 어렵다는 것입니다.


중앙집중화된 거래소 등에 소비자들이 피해를 입을 수 있고, 스캠(사기)머나 해커들이 너무 많습니다.


Q5.한국 시장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한국은 전통적으로 암호화폐 발전을 한 단계 끌어올리기 위한 환경을 구축해나가면서 암호화폐 업계를 주도해 오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엄청난 양의 암호화폐 교환량으로 인해 많은 사용자들이 블록체인 세계를 지배하고 업계 발전에 큰 영향을 미치는 생태계를 만들었습니다.


한국시장은 의심할 여지 없이 스캐머들을 빼고, 암호화폐 스타트업들에게 있어서도 중요한 공간이 될 것입니다.


불행하게도, 한국 가상화폐 거래소들의 해킹사례가 꽤 많았지만, 이 사실은 오히려 이 지역의 중요성과 그곳의 암호화폐 산업에 대한 높은 관심을 의미한다고 생각합니다.





Q6. 블록체인의 긍정적 발전요소는?


일단 블록체인의 발전 속도가 높아지면, 기계알고리즘이나 인공지능 엔진과 결합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이러한 조합은 특정 신상품 과세나 특정 의료용 약품 피해 표시와 같은 특정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공정한 판단이나 새로운 법률 발행과 같은 복잡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시스템이 구축도리 것입니다.


론 이 시스템은 아직 먼 미래이고, 우리는 30~50년의 관점에 대해 말하고 있습니다.


Q7.에스토니아의 블록체인 기술 적용 사례나 상황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세계에서 가장 디지털화된 국가 중 하나인 에스토니아는 상대적으로 다른나라보다 빠른 속도로 블록체인 기술을 채택한 나라 중 하나 입니다.


에스토니아는 특히 정부와 은행 디지털 서비스를 개척해 온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완전히 분산되고 안전한 기술적 영향력을 바탕으로 진정한 디지털 사회를 만들어내고, 블록체인을 일상 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가장 높은 기회를 가진 국가들 중 하나가 분명하다고 믿습니다.


세금, 투표 시스템, 부동산 데이터베이스, 그리고 많은 다른 시스템들은 에스토니아의 사회 적 구조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


현대적인 IT 기술과 적은 인구로 이뤄진 에스토니아이지만 가상화폐보다 블록체인의 적용사례가 더욱 많고 혁명적 결과를 가져오리라고 믿습니다.



Q8. 마지막으로 하시고 싶은 말은?



블록체인 기술은 아직 젊습니다.


다른 어떤 기술과 마찬가지로 그 기술이 가지고 있는 진정한 가치를 보여줄 시간이 필요합니다.


오늘날 우리가 살고 있는 방식에 큰 영향을 미친 텔레비전, 라디오, 인터넷, 전화처럼, 블록체인은 아직 아무도 예측할 수 없는 모든 가능성을 열어주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3418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