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1-29 10:00:01
기사수정



찰리 리 "BTC, 법정화폐와 달리 인위적인 가치 절하 불가"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에 따르면, 라이트코인(LTC, 시가총액 7위) 창시자 찰리 리(Charlie Lee)가 최근 월드크립토컨퍼런스에서 "비트코인은 일반 법정화폐처럼 정부가 양적완화(quantitative easing) 정책을 통해 통화가치를 인위적으로 절하시킬 수 없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비트코인의 최대 공급량은 2,100만개로 설정되어있고, 이는 커뮤니티의 컨센서스를 통해서만 변경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ERC-20 토큰, ETH와 디커플링... ETH 상승장 기대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글로브가 암호화폐 관련 데이터 제공 업체 샌티멘트(Santiment)의 마켓 데이터를 인용 "최근 ERC-20 토큰들의 가격이 ETH로부터 디커플링(decoupling)되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와 관련해 샌티멘트는 "지난 2016~17년 사이에도 이와 유사한 패턴이 발생했고, 이때 ETH이 폭발적인 상승장(explosive bull run)을 연출, BTC도 이에 동조한 바 있다"고 분석했다.


사우디 대표 금융기관, 리플과 파트너십 체결

암호화폐 미디어 비트코인익스체인지가이드에 따르면, 사우디 대표 금융 기관인 알라지 뱅크(Al Rajhi Bank)가 최근 "리플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며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이슬람 국가의 뱅킹서비스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사업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서, 해당 은행은 리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첫 외환 송금을 실시한 바 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3392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