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1-29 09:00:02
기사수정



[美 입법 변호사 "SEC ETF 최종 결정, 11월 5일 이후"] 미국 정부 법률 변호사 제이크 체르빈스키(Jake Chervinsky)가 최근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BTC ETF에 관련 진술서를 제출할 수 있는 기한이 11월 5일이며, SEC가 이를 검토한 뒤 최종 결정을 발표할 것"이라고 말했다. 외신은 앞서 SEC가 11월 5일 이후 9개 BTC ETF에 대한 승인 여부를 발표할 것이라고 전한 바 있다. 


[러시아 두마 의회 의원 "러시아 정부, 루블 연동 암호화폐 발행 고려 중"]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아나톨리 악사코프(Anatoly Aksakov) 러시아 하원의회 금융시장위원회 위원장이 "러시아 정부는 루블 연동 암호화폐 발행을 고려 중"이라며 "암호화폐는 중앙은행이 발행할 것이며, 루블화와 1:1 비율로 연동될 것"이라고 밝혔다. 


[베네수엘라, PETRO 활성화 적극 지지... 대법원도 동참] 암호화폐 미디어 이더리움월드뉴스에 따르면, 베네수엘라 정부가 지난 10월 말 "오는 11월 5일부터 암호화폐를 통해 공식 거래소에서 PETRO를 구입하거나 현금을 통해 정부로부터 직접 PETRO를 매입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베네수엘라 대법원(Supreme Court of Justice)은 지난 3일(현지시간) '주권 암호화폐에 관한 법령(Constituent Decree on Cryptoactives and the Sovereign Cryptocurrency Petro)'을 통해 "베네수엘라 정부는 국내외 공공기관, 사기업이 암호화폐를 지불수단으로 사용하는 것을 지지한다"라고 발표했다. 


[크립토 '공포·탐욕 지수' 41…투심 개선]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 업체 알터너티브(Alternative)의 자체 추산 '공포·탐욕 지수'가 전날(3일) 보다 5포인트 오른 41 포인트를 기록했다. 이는 여전히 '공포(fear)' 단계에 해당하는 수치다. 해당 지수는 0에 가까울수록 시장의 극단적 공포를 나타내며, 100에 가까울수록 극단적인 낙관을 의미한다. 


[ERC-20 토큰, ETH와 디커플링... ETH 상승장 기대]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글로브가 암호화폐 관련 데이터 제공 업체 샌티멘트(Santiment)의 마켓 데이터를 인용 "최근 ERC-20 토큰들의 가격이 ETH로부터 디커플링(decoupling)되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와 관련해 샌티멘트는 "지난 2016~17년 사이에도 이와 유사한 패턴이 발생했고, 이때 ETH이 폭발적인 상승장(explosive bull run)을 연출, BTC도 이에 동조한 바 있다"고 분석했다. 


[몰타, '2018년 가상금융자산 법안' 통과] 암호화폐 미디어 비트코인익스체인지가이드에 따르면, 몰타 정부가 지난 2일 '2018년 가상금융자산(VFA) 법안'을 통과, 암호화폐 투자자 보호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실비오 스킴브리(Silvio Schembri) 몰타 디지털경제혁신부 장관은 "몰타 정부는 VFA 등 엄격한 법안을 제정해 암호화폐로 비롯되는 자금세탁을 방지하고, 전문가들과 협력해 보다 안전한 암호화폐 거래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아제르바이잔, 법무부 데이터베이스에 블록체인 도입]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뉴스비티씨(newsbtc)에 따르면, 최근 아제르바이잔 인터넷 포럼(AMF)의 오스만 건더즈(Osman Gunduz) 의장이 "아제르바이잔 정부는 법무부의 정보시스템 및 레지스트리에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를 통해 관련 기관의 서비스 및 업무 효율성을 증진한다는 설명이다. 이와 관련해 그는 "분산원장 기술은 아제르바이잔 정부 기관의 낙후된 데이터베이스 등 기존 시스템에 투명성을 제고하며, 수도, 가스, 전기 등 공공 인프라 시설로 도입 분야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3391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