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1-25 08:00:01
기사수정



[프랑스, 암호화폐 소득세 상한선 30%로 인하 추진]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프랑스 하원 금융위원회가 7일 암호화폐 판매 수익에 대한 세금을 다른 자본의 소득세와 연계시키는 2019년 예산법 개정안을 통과시켰다. 현재 암호화폐 소득에 36.2%의 세금이 부과되는 반면, 다른 형태의 동산자산 소득에 30%의 세금이 부과되고 있다. 해당 개정안은 의회의 비준을 받은 이후 법적 효력을 갖는다. 프랑스는 지난 4월 암호화폐 소득에 대한 고정세율을 45%에서 19%로 인하했으며, 부가적인 사회 세금을 더해 최대 36.2%의 세율을 부과한 바 있다. 


[크립토 '공포·탐욕 지수' 51...투심 호전]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 업체 알터너티브(Alternative)의 자체 추산 '공포·탐욕 지수'가 전날(7일)보다 3 포인트 상승한 51 포인트를 기록했다. 이는 '중립(Neutral)' 단계로 전날 대비 투심이 소폭 호전됐음을 의미한다. 해당 지수는 0에 가까울수록 시장의 극단적 공포를 나타내며, 100에 가까울수록 극단적인 낙관을 의미한다. 


[태국 SEC, 이번달 ICO 포털 출범 예정] 태국 현지 미디어 방콕포스트(bangkokpost)에 따르면, 태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이번달 ICO 포털을 출범하며, 12월 내로 최초로 현지 당국의 허가를 받은 ICO 프로젝트가 진행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태국 SEC 사무총장 라피 수차리타쿨(Rapee Sucharitakul)은 "최소 1개의 ICO 포털이 11월에 인증될 예정이며, 12월부터 ICO 프로젝트를 자체 심사할 수 있다"며 "ICO 포털의 최종 승인을 위해 5개 디지털 자산 사업자의 명단을 재경부에 전달했다. ICO 포털은 ICO를 선별, 심사하는 역할을 맡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범죄 연루 몰수 BTC, BTC 유통량의 2.6%]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익스체인지가이드(bitcoinexchangeguide)가 암호화폐 시장 최신 마켓 데이터를 인용하며 "전 세계에서 범죄에 연루돼 몰수된 BTC의 총량은 45.3만 BTC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BTC 전 세계 유통량의 2.6%를 차지한다"고 보도했다. 미디어에 따르면, 미국이 몰수한 BTC는 대부분이 다크웹 '실크로드' 사이트 창업자 로스 울브리히트(Ross Ulbricht)로부터 압수된 것으로 나타났다. 로스 울브리히트로부터 몰수한 약 17.4만 BTC는 각각 2014년 6월, 2017년 9월 경매를 통해 시장으로 돌아갔다. 현재 미국 정부가 보유하고 있는 BTC 수는 약 4100~10,000 BTC로 추정되며, 법원 경매로 팔린 BTC의 평균 가격은 780 달러인 것으로 알려졌다. 


[비트메인 7nm 채굴기 S15 출시...에너지 효율 기대치 이하] 8일 세계 최대 암호화폐 채굴 업체 비트메인이 7nm 칩셋 탑채 암호화폐 채굴기 모델 S15를 출시했다. 비트메인은 해당 상품을 설명하며 최대 해시파워는 28TH/S, 에너지 효율은 57J/T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앞서 비트메인은 지난 9월 7nm 칩셋을 양산하며 에너지 효율을 42J/T까지 끌어올리는 데 성공했다고 발표한 바 있다. 현재 S15 채굴기의 에너지 효율은 앞서 공개한 수치보다 약 35.71%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말레이시아 정부, 현지 최초 블록체인 산업 영업 허가 발급] 중국 증권 전문 미디어 차이징스바오왕(財經時報網)에 따르면, 최근 말레이시가 정부가 현지 블록체인 산업 및 생태계 발전을 위해 국제 결제 관련 블록체인 프로젝트 'KJT' 측에 첫 블록체인 산업 영업 허가를 발급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말레이시아 정부는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몰타, 세이셸, 뉴질랜드, 한국 등 국가에 해당 라이센스 발급을 위한 독립 운영 센터 및 컨센서스 커뮤니티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BCH 하드포크 임박...폴로닉스, 사전 거래 지원]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폴로닉스(Poloniex)가 BCH 하드포크를 앞두고 예정된 두 가지 프로토콜 업그레이드인 비트코인 캐시 ABC와 비트코인 캐시 SV에 대한 코인 BCHABC, BCHSV의 사전 거래(pre-fork trading)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원하는 거래 페어는 USDC/BCHSV, USDC/BCHABC, BTC/BCHSV, BTC/BCHABC 이다. [BTC, 달러 마켓 거래 비중 50%...2위 엔화, 3위 원화]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이니스트가 암호화폐 정보 제공 플랫폼 크립토컴페어(CryptoCompare)의 보고서를 인용, 최근 30일간 BTC 법정화폐 페어거래 중 달러 마켓 거래 비중이 50%로 가장 높다고 전했다. 해당 보고서에 따르면, 엔화 마켓 비중은 21%로 2위를, 원화 마켓 거래가 16%로 3위를, 유로화 마켓이 9%로 4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앤트파이낸셜, 현지 최초 블록체인 기반 전자서명 플랫폼 출시] 중국 현지 미디어 증권일보(證券日報)에 따르면, 최근 중국 우전에서 열린 '제5회 세계인터넷대회'에서 중국 알리바바 그룹 금융 관계사 앤트파이낸셜이 중국 인터넷 전자서명 플랫폼 베스트사인(上上籤)과 파트너십을 체결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양측은 중국 최초의 블록체인 기반 전자서명 플랫폼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베스트사인 CTO 타오전(陶眞)은 "해당 플랫폼은 금융, 공급망, 부동산, 인력자원 분야에 광범위하게 응용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3317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