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1-11 13:18:56
기사수정




앞으로 다가올 비트코인캐시의 하드포크들에 반대하는 비트코인캐시의 일부 개발자들이 새로운 비트코인스태쉬 개발팀을 만들었습니다. 비트코인스태쉬 개발팀은 비트코인캐시의 ABC와 SV 하드포크들이 비트코인캐시 시장에 재앙적인 결과를 초래할 것이라 확신합니다. 현재 비트코인 ABC는계획성없이 계속논란을일으키는하드포크를개발하고 있고 자신이 사토시 나카모토(비트코인 원조 발명가)라고 주장하는 크레이그 라이트(Craig Wright)는 자신만의 비트코인 SV 하드포크를 개발중입니다.


이런상황에서는 비트코인캐시의 가격과 해시레이트의 추락이 불가피합니다. 비트코인스태쉬 개발팀은 이런 이유로 비트코인캐시 개발팀에서 탈퇴하고 11월 15일에 자신들이 개발한 새로운 비트코인스태쉬(Bitcoin Stash)를 공개하기로 합니다. 비트코인스태쉬는 비트코인 ABC처럼 토큰화나 ICO 성향을 따라가지 않습니다. 또한 블록 사이즈의 변화도 없을겁니다. 비트코인스태쉬는 리플레이 프로텍션(Replay Protection) 기술을 채용할 예정이며 SHA-256 알고리듬, 비트코인과의 병합채굴(Merged Mining)을 사용할것입니다.


병합채굴은 현재 비트코인캐시를 위협하고 있는 보안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대안화폐인 비트코인캐시는 높은 해시레이트(Hash rate)를 얻지 못하고있습니다. 이 문제는 최근 비트코인캐시의 가격 폭락과 함께 더욱 악화되고 있습니다. 11월 현재 비트코인캐시의 해시레이트는 비트코인의 약 6퍼센트에 불과합니다. 비트코인캐시의 해시레이트는 5월에 비트코인의 15퍼센트 정도를 달성한뒤 계속 하락 중입니다. 비트코인스태쉬의 병합채굴은 비트코인, 비트코인캐시, 비트코인스태쉬의 채굴자들을 모두 하나의 채인에 모으기 때문에 비트코인스태쉬의 해시레이트를 급증시킬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비트코인스태쉬는 다음과 같은 세가지의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첫째로 비트코인스태쉬는 비트코인골드가 당했던 51% 공격을 견뎌낼 수 있습니다. 두번째 장점은 비트코인스태쉬의 더욱 높은 해시레이트 요구사항 입니다. 비트코인스태쉬가 더욱 높은 해시레이트를 요구하기 때문에 우지안의 비트메인이나 크레이그 라이트의 코인긱(CoinGeek)같은 회사들이 비트코인스태쉬 채인을 조작하기 힘들게됩니다. 세번째는 비트코인스태쉬의 높은 이득률입니다. 비트코인 채굴자들이 비트코인스태쉬의 병합채굴을 이용하여 더욱 큰 이득을 볼 수 있기 때문에 비트코인스태쉬의 보안이 더 강화될 것 입니다. 비트코인스태쉬는 비트코인캐시보다 더욱 탈중앙화(decentralized)되고 보안성 높은 화폐가 될것이고 현재 비트코인과 비트코인캐시 채굴자들은 더 큰 이득을 얻게됩니다.


11월 15일의 하드포크 이후 비트코인캐시 소유자들은 기존 비트코인캐시 보유량에 동등한 양의 비트코인스태쉬를 얻게됩니다. 비트코인스태쉬가 사용될 수 있는 암호화폐 거래소 리스트가 곧 비트코인스태쉬 웹사이트에 발표될 예정이니 비트코인스태쉬 공식 웹사이트(https://bstash.org) 를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본 콘텐츠는 해당 기업의 보도자료로 본지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3276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