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현대차, 이스라엘 인공지능 전문업체 알레그로.ai에 전략투자 - 실리콘 밸리, 한국에 이어 텔아비브에 세 번째 오픈이노베이션 센터 개소 - 상호 협력 위한 투자 단행, 인공지능 고도화 기술 확보 나서 - 인공지능 기술 개발 전담 조직 ‘AIR Lab’신설 등 인공지능 확보 노력 지속
  • 기사등록 2018-11-09 10:52:54
기사수정

현대차, 이스라엘 인공지능 전문업체 알레그로.ai에 전략투자

실리콘 밸리, 한국에 이어 텔아비브에 세 번째 오픈이노베이션 센터 개소 

상호 협력 위한 투자 단행, 인공지능 고도화 기술 확보 나서 

인공지능 기술 개발 전담 조직 ‘AIR Lab’신설 등 인공지능 확보 노력 지속




현대자동차가 이스라엘에 오픈이노베이션 센터인 ‘현대 크래들 텔아비브(Hyundai CRADLE Tel Aviv(이하 TLV))’를 공식 개소하고 이스라엘의 인공지능 전문 스타트업에 전략 투자하는 등 최고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들과의 협력에 박차를 가한다고 밝혔다. 


현대 크래들 TLV는 미국의 ‘현대 크래들 실리콘밸리’와 한국의 ‘제로원’에 이은 세 번째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센터로 4월 설립된 이래 준비과정을 거쳐 10월 말 공식 오픈했다. 


다양한 스타트업과 벤처 캐피탈이 모여있는 텔아비브 시내 사로나 지역에 위치해 있으며 인공지능 분야 등 미래 핵심 기술을 보유한 현지 스타트업들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역할을 맡는다. 


혁신 도시로 꼽히는 독일 베를린과 중국 베이징에도 각각 오픈이노베이션 센터를 설립 중으로 조만간 글로벌 5대 혁신 거점을 완성한다는 계획이다. 


현대 크래들 TLV 개소와 함께 현대차는 이스라엘의 유력 스타트업 알레그로.ai에 투자를 단행하고 고도화된 AI 기술 확보에 나선다고 밝혔다. 


2016년 설립된 알레그로.ai는 컴퓨터 비전을 활용한 딥러닝 기반의 인공지능 기술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업체다. 


인공지능 관련 소프트웨어 개발부터 관리까지 종합적으로 서비스하는 엔드 투 엔드(end to end) 솔루션 제공 기업이다. 


특히 인공지능을 활용하게 될 분야에 최적화된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그램을 제작하는데 특화된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알레그로.ai는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보쉬 등 글로벌 기업들로부터 투자를 유치하고 인공지능 분야에서 다양한 협력을 진행하고 있다. 


현대차는 이번 투자를 계기로 알레그로.ai와 미래기술 및 품질,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는 인공지능 기술 구축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현대 크래들 TLV의 루비 첸 사무소장은 “인공지능 딥러닝 기술은 고도화된 자율주행 기술 실현과 신속한 업무 프로세스를 가능하게 하는 핵심기술 중 하나”라며 “이번 투자로 이스라엘 내 혁신기술 분야에서 현대차의 입지를 보다 강화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알레그로.ai의 니르 바레브 CEO는 “현대차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자율주행 등 미래기술과 고객 서비스 기술 혁신에 기여할 수 있게 돼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현대차는 자율주행을 비롯한 미래 모빌리티 시장 대응을 위해 인공지능 기술을 확보하는데 많은 공을 들이고 있다. 


10월에는 미국의 인공지능 전문 스타트업 ‘퍼셉티브 오토마타’에 전략 투자하고 공동연구를 통해 인간행동 예측 기술 확보하기로 했다. 


또 6월 상하이에서 열린 CES 아시아에서는 중국 인공지능 기술 분야 최고 기술력을 자랑하는 딥글린트와의 협업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2017년 말에는 SK텔레콤, 한화자산운용과 함께 총 4500만달러 규모의 ‘AI 얼라이언스 펀드’를 조성하고 인공지능 및 스마트 모빌리티 분야 유망한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인공지능 기술 연구를 전담할 조직도 신설했다. 


10월 말 전략기술본부 산하에 인공지능(AI)을 전담할 별도 조직인 ‘AIR Lab(Artificial Intelligence Research Lab)’을 신설하고 이를 총괄할 전문가 김정희 이사를 ‘네이버랩스’로부터 영입했다. 


AIR Lab은 △생산 효율화 △프로세스 효율화 △고객경험 혁신 △미래차량 개발 △모빌리티 서비스 △서비스 비즈니스 등 현대차그룹의 ‘6대 AI 전략과제’를 수행하는 역할을 맡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3146
기자프로필
Bitcoin to USD price on Bitstamp | dc-charts.com
블록체인홍보게시판링크
▷ Popular articles더보기
  1. GS건설, 12월에만 4,807가구 일반분양...일산 ‘일산자이3차’, 하남 ‘위례포레자이’, 안양 ‘비산자이아이파크’… GS건설, 12월에만 4,807가구 일반분양...일산 ‘일산자이3차’, 하남 ‘위례포레자이’, 안양 ‘비산자이아이파크’, 남양주 ‘다산신도시 자연&자이’, 대구 ‘남산자이하늘채’ 등 5곳에서 분양2년 연속 종합 1위 수상한 ‘자이’ 브랜드 앞세워 12월 분양 최선 다할 것 GS건설은 12월에만 5곳에서 4,807여 가구를 일반 분양할 예정이다. 겨울철 ..
  2. 아파트 청약 실수요자 재편...주택 처분 조건 승낙자 등에 25% 공급...9.13 주택시장 안정대책 오는 11일부터 시행 아파트 청약 실수요자 재편...주택 처분 조건 승낙자 등에 25% 공급...9.13 주택시장 안정대책 오는 11일부터 시행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는 ‘9.13 주택시장 안정대책’의 후속조치로 무주택 실수요자에게 신규 주택이 우선 공급되도록 하는 ‘주택공급에 관한 규칙’ 개정안, 수도권 분양가상한제 주택의 전매제한을 강화하는 ‘주택법 시행.
  3. 리플CEO, “2019년 은행은 고객을 대신하여 XRP와 같은 암호화폐 자산을 보관할 것을 기대” 리플 CEO인 브래드 갈링하우스(Brad Garlinghouse)는 은행들이 내년에 고객을 대신하여 암호화폐 자산을 보유하기 시작할 것을 기대한다고 말한다. (즉, 커스터디 서비스 시행 기대)갈링하우스는 2018년 싱가폴 핀테크 페스티벌에서 규제 투명성과 고객에 대한 ‘XRP(리플)’과 같은 디지털 자산을 저장(보관)하기 위해 은행과 금융기관이 나설 것이.
  4. 나스닥 임원, 2019 초 비트코인 선물거래 시작계획 직접 언급 증권 거래소 나스닥(Nasdaq)은 2019년에 비트코인의 선물 거래를 시작할 계획이다. 나스닥 미디어 팀의 부회장이 이 소식을 확인했으며 거래는 내년 초에 시작된다. 비트코인 선물 및 소문나스닥의 부회장인 조셉 크리스티나트(Joseph Christinat)는 비트코인 선물이 내년 상반기에 상장 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는 회사가 CFTC(선물거래위원회)로부.
  5. 센터코인, 글로벌거래소 코인베네 17일 상장 확정 센터코인, 글로벌거래소 코인베네 17일 상장 확정 센터코인측 관계자는 코인베네측과 협의하여 그동안 상장에 필요한 심사과정과 기술적 세팅을 모두 끝내고 오는 17일에 코인베네가 진출해 있는 전세계 9개국에 동시상장된다고 밝혔다.코인베네는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글로벌 대형 암호화폐 거래소로 현재 100개 이상의 암호화폐가 상장돼...
  6. 두나무 이석우 대표,“자금세탁방지,이용자 보호 위해 거래소 규제 기준 반드시 필요” 두나무 이석우 대표,“자금세탁방지,이용자 보호 위해 거래소 규제 기준 반드시 필요”자금세탁방지, 이용자 보호 등 암호화폐 & 블록체인 생태계에서 좋은 거래소의 역할 강조거래소 운영에 대한 설립 기준과 자격만 제시하더라도 거래소를 둘러싼 여러 문제들 해결될 것국내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 대표이사 이.
  7. 고래는 이더리움을 축적하지만, 성장은 여전히 정체 이더리움 고래들은 지속적인 하락장에도 불구하고 이더리움 역사에서 그 어느 기간보다 2018년에 더 많은 축적을 하고 있습니다. 11 월은 고래가 연초 대비 무려 80 % 증가하여 홀드하고 있습니다. 가장 큰 이더리움 지갑은 현재 2천만 개가 넘는 이더를 보유하고 있으며, 올해 초에는 1,100만개가 넘었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이더리움 고래 활..
  8. 센터코인, 상장 잇따라 영국 트레이드사토시에서 코인베네까지 센터코인 줄 상장 일정과 계획을 암호화 화폐의 새바람을 불어 넣고 있다. 영국거래소 트레이드사토시, 러시아거래소 스탁익스체인지, 중국거래소 알피닉스, 글로벌 거래소 코인베네에 이어 한국거래소에 상장을 이어가고 있다.이뿐만 아니라 지속적으로 상장을 추진 글로벌 코인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고 말하고 있다. 대부분의 ...
  9. [인터뷰] 루시디티 이안나 비즈니스 개발 매니저 "루시디티, 데이터 투명성을 위한 블록체인 광고 프로토콜로서 … 간단히 말해서, 루시디티(Lucidity) 플랫폼은 광고주와 광고 매체 사이의 광고과정 투명성 제고를 위해 개발되고 있는  블록체인 프로토콜 플랫폼이다.특히 Lucidity는 이더리움 블록체인에 기반한 마케팅 분석 프로그램을 활용함에 따라, 광고업계의 신뢰성과 효율성을 높이려고 한다.광고노출횟수의 정확한 확인과 결제 추적에 이르기까지...
  10. 센터코인, 중국 암호화폐 거래소 알피넥스 15일 상장 확정 센터코인, 중국 암호화폐 거래소 알피넥스 15일 상장 확정센터코인측은 오는 15일에 알피넥스(Rfinex)에 상장된다고 밝혔다. 이로써 러시아, 영국에 이어 3번째 상장이 이뤄지게 되었으며 아시아시장 첫 진출이라는데 의의가 있다고 했다.알피넥스는 백서 심사와 상장을 위한 시스템점검을 모두 마쳤으며 CENT/ETH로 15일부터 거래된다고 밝혔다. ...
  11. 아이콘 재단, 싱가폴에서 새로운 엑셀레이터 착수 발표 아이콘(ICON) 재단은 최근 트라이브(TRIVE) 벤처 및 PwC 싱가포르의 벤처 허브로 새로운 엑셀레이터 착수를 발표했다. 트라이브 엑셀러레이터는 창업전문 정부 기관인 엔터프라이즈 싱가포르가 지원하는 최초의 블록체인 엑셀러레이터 될 것이다.트라이브 엑셀러레이터는 주로 아시아의 후반기 블록체인 회사를 지원할 것이며, 실제 사용 사례.
  12. 바이낸스, 새로운 DEX 거래소 미리보기 공개 선도적인 비트코인과 암호화폐 거래소인 바이낸스(Binance)는 오늘 새로운 (DEX)의 미리보기를 발표했습니다. 몇 달 후, 커뮤니티 중심의 분산형 거래소가 시작되어 거래자가 중앙거래소에 입금 할 필요없이 디지털 자산을 발행하고 교환 할 수 있습니다. 개발은 개념에서부터 빌드 된 인터페이스에 이르기까지 어떻게 작동하는지 확인하세요 (...
  13. 신디케이터 연구보고서: 한국은 암호화폐를 채택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신디케이터 연구보고서: 한국은 암호화폐를 채택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뉴욕 - 2018년 12월 6일 - 효과적인 자산 관리를 위해 하이브리드 인텔리전스(인간 + 인공지능)를 개발하는 대표적인 핀테크 기업인 신디케이터가 오늘 대한민국의 암호화폐 시장을 다루는 새로운 연구 보고서를 발표했다.신디케이터의 재무분석팀은 거래량, 최...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