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1-14 20:00:09
기사수정



FATF, 내년 6월까지 첫 국제 암호화폐 규정 제정

암호화폐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ATF)가 내년 6월까지 암호화폐(가상화폐)를 감시하는 방법에 관한 최초의 규정을 마련하겠다고 19일(현지시간) 밝혔다. 204개 국가 사법 관할 지역의 관계자들이 모여 암호화폐 관련 사안을 논의, 글로벌 범위의 암호화폐 관련 규정을 제정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국내 통신사 뉴스1에 따르면, FATF는 각국 사법부가 암호화폐 교환과 암호화폐 지갑을 제공하는 일부 기업들에 대해 라이선스를 발급하거나 규제를 가해야 한다는 입장을 내놨다. 암호화폐가 자금세탁, 테러 지원 자금, 여타 범죄 목적으로 사용되는 것을 근절하기 위해서다. FATF는 또한 새로운 암호화폐 발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들도 규제의 대상이 돼야 한다고 덧붙였다.


美 주얼리 리테일 기업, 암호화폐 결제 지원

암호화폐 미디어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미국 주얼리 리테일 기업 마크즈 주얼러스(Marks Jewelers)가 암호화폐 결제를 지원하기 시작했다. 이로써 해당 브랜드 매장의 고객들은 BCH를 포함한 7개 암호화폐를 통해 보석류와 시계, 목걸이, 반지 등 악세서리를 구입할 수 있게 됐다.


EY "상위 10개 ICO 프로젝트, 전체 수익의 99% 차지"

글로벌 회계법인 언스트앤영(EY)이 발표한 연구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2017년부터 지금까지 ICO를 진행한 암호화폐 프로젝트의 전체 수익 중 99%가 수익성 기준 상위 10개 ICO 프로젝트에 집중되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중 대부분이 블록체인 인프라 유형 프로젝트다. 또한 지난 2017년 암호화폐 거래소에 상장된 ICO 토큰 중 86%의 시세가 현재 상장가보다 낮은 것으로 추산됐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2945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