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1-07 13:00:02
기사수정



베를린, 블록체인·암호화폐 '핫스팟'으로 부상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이니스트(Bitcoinist)가 "독일의 수도 베를린이 글로벌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산업의 허브로 부상하고 있다. 베를린 시민들의 블록체인을 향한 열정으로 인해 이 같은 추세는 당분간 유지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앞서 지난 2013년 영국의 유력지 가디언(Guardian)은 암호화폐 결제를 지원하는 베를린 남부의 크로이츠베르크(Kreuzberg) 지역의 일부 상점들을 보도하며 그들의 BTC 사용 현황을 조명한 바 있다.


지닉스, 2호 크립토 상품 출시 취소...1호 투자자 보호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지닉스(Zeniex)가 무기한 연기 조치된 2호 상품 출시 전면 취소하기로 결정했다. 동시에 1호 상품의 투자자 보호 및 거래 안정성 확보를 위해 해외 거래소 추가 상장을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차후 금융당국의 협조 요청이 있을 경우, 충실히 임하겠다는 입장도 내놨다. 앞서 지닉스 측은 금융당국의 조사 조치와 관련해 “지닉스 플랫폼을 통해서 펀딩이 이루어졌으나 해외운용사가 모집과 토큰 발행을 하였기에 토큰의 소유권이 지닉스에게 없다"며 "10억에 미달하는 자금 모집 규모로 신고요건을 충족하지 않았기에 투자증권에 대한 신고 과정을 거치지 않았다"고 해명했다.


퀴닥스, 나이지리아서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출범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라마(coincryptorama)에 따르면, 최근 유럽 소재 암호화폐 거래소 퀴닥스(Quidax)가 나이지리아서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전파를 위해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퀴닥스 아프리카'(Quidax Africa)를 출범한다. 현재 해당 플랫폼은 BTC, BTG, ETH, BTC, LTC, XRP 등 6개 암호화폐의 거래를 지원하며, 향후 3개월 내로 20개 이상의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를 추가 지원한다는 설명이다. 이와 관련해 뷔드 오코로(Buid Okoro) 퀴닥스 대표는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을 통해 재정적 장벽을 허물어 나이지리아 시민들이 스스로 부를 창출할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2747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