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7-20 01:00:24
기사수정

금융보안원이 금융업계의 데이터 인프라를 강화하고 관련 유통시장을 조성하기 위한 빅데이터 중개플랫폼을 하반기 중 선보인다.


김영기 금융보안원장(사진)은 17일 서울 여의도 식당에서 취임 100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데이터 공급자 및 수요자의 보유정보·필요정보를 상호 확인하고 거래할 수 있는 빅데이터 중개 플랫폼을 구축하겠다”며 “해당 플랫폼을 통해 안전한 데이터 활용과 정보보호 강화가 이뤄질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17일 김영기 금융보안원장은 취임 100일을 맞아 서울 여의도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상반기 금융보안원 활동 결산 및 하반기 계획을 발표했다.


이 자리에서 김영기 금융보안원장은 먼저 올해 상반기 주요성과에 대해 안전한 금융보안 기반 확립, 시장과의 소통 강화, 금융보안 전문가 육성 등 크게 세 부분으로 설명했다.


특히 안전한 금융보안 기반 확립 부분에서는 침해위협 예방·탐지·대응 전 단계에 걸친 보안 서비스를 충실히 제공했다. 이에 따라 최신 악성코드 및 피싱유형을 분석, 탐지기법을 고도화 등을 통해 상반기 4,689건의 피싱 사이트를 탐지하고 약 256억 원 상당의 피해를 예방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하반기 중점 추진계획에 대해서는 ▲개별 금융사 오픈API에 대한 보안지원 확대 ▲금융권 블록체인 기술 활용 지원 강화 ▲금융권 공동 금융보안 레그테크(RegTech) 시스템 구축 ▲빅데이터 중개플랫폼 운영 등 정책 지원 기능 강화 ▲금융권 디도스(DDoS)공격 대응 능력 제고 ▲사이버위협 정보공유시스템 자동화 추진 ▲금융보안 전문 자격제도 운영 내실화 등을 제시했다.




이외에도 금융보안원 관계자는 “대학생 대상 금융보안캠프 개최를 비롯한 사회공헌 활동도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금융보안 전문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금융보안원이 금융 산업의 신뢰 보호와 디지털 혁신을 지원하는 필수 인프라 제공기관으로서 역할을 확립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272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