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1-12 09:00:01
기사수정



펀드스트랫의 톰리는 비트코인 예측 유지, 투자자들은 부정적

비트코인의 상승세에 관해서라면 월스트리트의 베테랑 시장 분석가인 톰 리만큼 낙관적인 사람은 없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수십 차례에 걸쳐 톰 리는 시장 상황이 악화되더라도 최고의 암호화폐가 2만 5천 달러를 넘을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암호화폐 자산에 대한 논의에서 몇 주간의 공백이 있은 후, 현재 펀스트라트 글로벌 어드바이저스의 전무이사로 일하고 있는 톰 리는 ‘BlockchainChick’과 함께 앉아 암호화폐 시장의 심층적인 전망을 논의하였습니다.

I had the pleasure of speaking with @fundstrat who graced me with his presence and knowledge on what he sees when considering the data on BTC and ETH price trends and predictions... among other things! Check it out: https://youtu.be/iLtSGd2eVjQ 

팬들에게 BlockchainChick이라고 알려진 하이디(Heidi)는 비트코인이 연말까지 2만 5천 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기대하는지 톰 리에게 물었습니다. 수천년이 흐른 이래 닷컴버블(dotcom bubble)을 포함한 다양한 시장에서 다년간 쌓은 경험을 투자자는 다음과 같이 언급했습니다.

사람들은 너무 약합니다… 사람들은 부정적인 일들이 말이 되기 때문에 약해집니다. 시장 상황은 끔찍했고 우리는 200일 이동평균을 밑돌았습니다.

저명한 분석가는 그가 공동설립한 펀드스트랫이 최근 고객들에게 비트코인이 200일 이동평균치(MA)를 밑돌 때 성과가 좋지 않다는 것을 지적하는 보고서를 고객에게 보냈다는 점에 주목했습니다. 톰 리는 다음과 같이 덧붙였습니다.

[우리]는 이번 주에 비트코인이 200일 미만일 때 향후 6개월 동안 단지 50% 정도만 상승한다는 것을 고객에게 지적한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하지만 200일 이상이 되면 [다음 6개월 동안] 80%가 상승합니다. 따라서 200일이 암시하는 추세는 매우 중요합니다.

그러나, 펀드스트랫의 BTC의 200일짜리 MA에 대한 분석과 모순적으로 펀드스트랫의 경영자는 비관론 대신 낙관주의를 표현하기 위해 계속하여 19일 동안 채굴의 손익분기 비용을 발생 시켰습니다.

톰 리의 연구에 따르면, 연말까지 BTC 하나를 채굴하는 데 드는 손익분기점은 8천 달러에서 9천 달러로 증가할 것입니다. 뉴욕의 분석가는 비트코인이 소폭 상승할 수 있는 근거가 될 수 있지만 비트코인은 종종 손익분기보다 2배 이상 많은 거래를 하기 때문에 2만 달러 이상의 가격 전망을 낙관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톰 리는 금융계에서의 경험을 살려, 하이디에게 투자자들의 심리는 일반적으로 바닥에 가까워지면 “부정적인 부분에 100% 확률”을 부여하는 것이라는 흥미로운 통찰력을 제기했습니다. 이 양적 전문가는 매세의 확산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것을 보고 비트코인이 새로운 최저 수준에 굴복하는 대신 격렬하게 상승할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톰 리는 전형적인 ‘닭과 계란’ 중에 무엇이 먼저인지에 관심을 끌지만 암호화폐 시장의 맥락에서 투자가들이 넘어야 할 장애물이 여전히 있습니다. 오랜 기간 암호화폐 지지자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닭과 계란중에 뭐가 먼저이냐처럼 [밑바닥]이 있다고 사람들이 확신하기 전까지는 사람들에게 동기를 부여할 수 없습니다.

 

 

카카오톡, 텔레그램 그리고 어플을 통해서 코인코드의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코인코드 어플(안드로이드)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coincode.mobileapp

코인코드 텔레그램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채팅방)

코인코드 카카오톡(카톡방 암호 : coincode)

https://open.kakao.com/o/g5G0u0J (1번방)

https://open.kakao.com/o/gXDHnOQ (2번방)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2612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