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1-15 09:30:01
기사수정



비트메인은 최근 트럼프의 관세가 채굴 하드웨어를 타격 입힘에 따라 더욱 난관에 봉착했습니다. 사우스 차이나 모닝 포스트(South China Morning Post)에 따르면 이 상황은 카난(Canaan)과 이방(Ebang)의 계획된 IPO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금융 논쟁

비트메인은 그 유명한 IPO에 관한 논쟁이 회사 뒤에서 이루어졌기를 바랐을 것입니다. 9월 말에 비트메인은 처음으로 재무 상태를 공식적으로 발표했습니다. 이 발표 이후, 회사는 마침내 홍콩 기반의 IPO를 신청했는데, 이는 평가 또는 주가에 관한 더 이상의 데이터를 공개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말입니다.

Bitmain Woes

널리 예상된 2018년 2분기 손실을 확인하고 총 10억 달러에 가까운 낭비된 생산 비용을 확인했음에도 불구하고 이 소식은 그리 나쁘지 않았습니다. 그것은 심지어 비트코인캐시로 일시적인 상승세를 유발했습니다. 비트메인은 비트코인캐시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으며 보도에 따르면 통화로 3억에서 5억 달러 사이의 손실을 보고 있습니다.

BCH 가격이 IPO 이전 수준으로 돌아오려면 미국 무역 관세는 회사가 결코 원하지 않는 것입니다.

 

재 분류

미 무역대표부(USTR)의 사무소가 채굴 장비를 재분류했을 때인 6월에 어려움에 대한 첫 조짐이 나타났습니다. 비트메인의 Antminer S9와 같은 하드웨어는 “전기 기계 장치”로 분류되었고 이후 2.6%의 관세를 부과 받았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중국과의 무역전쟁에서 25%의 관세를 적용받는 채굴 장치에 해당한다는 의미도 있습니다. 이러한 추가 관세가 8월에 발효되어 미국으로 수출되는 채굴 하드웨어는 현재 27.6%의 관세에 직면해 있습니다.

기존의 채굴 장비는 ‘데이터 처리기’로 분류한 것은 관세의 대상이 아니라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Trump bitcoin

 

가장 큰 노출

2016년과 2017년 비트메인 매출의 50% 이상은 해외 매출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지리적 수치는 구할 수 없지만, 최대의 ASIC 제조업체로서 관세는 의심할 여지 없이 이 수치의 건강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반면 카난(Canaan)과 이방(Ebang)은 각각 8.5퍼센트와 3.8퍼센트의 해외 매출을 기록했고, 이에 비해 해외 판매는 훨씬 덜 노출되었습니다.

관세가 부과되면 중국 채굴용 하드웨어는 국제 경쟁 제품에 비해 미국에서 경쟁력이 떨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것이 기업을 생산하는 회사들에게 영향을 미치는지 지켜볼 일입니다.

비트메인은 IPO 전망에서 금융 수치는 “경제적, 정치적 상황”으로 인한 상당한 세금 변동에 의해 수정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카카오톡, 텔레그램 그리고 어플을 통해서 코인코드의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코인코드 어플(안드로이드)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coincode.mobileapp

코인코드 텔레그램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채팅방)

코인코드 카카오톡(카톡방 암호 : coincode)

https://open.kakao.com/o/g5G0u0J (1번방)

https://open.kakao.com/o/gXDHnOQ (2번방)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2601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