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0-18 17:00:01
기사수정

코인데스크 "BTC, 단기간 6,000 달러 붕괴 가능"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소속 애널리스트 옴카르 갓볼(Omkar Godbole)이 "BTC는 단기간 6,000 달러 이하로 추가 하락할 가능성이 있다"고 진단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BTC의 가격변동성을 나타내는 볼린저 밴드폭(Bollinger bandwidth)이 최근 21개월중 가장 작은 폭을 형성하며, BTC 시세는 볼린저 밴드 하단에 위치하고 있다"며 "장기간의 보합세가 급격한 하락세로 이어질 가능성이 크다"고 분석했다. 또한 "50 이하로 하락한 RSI 지수가 아직 과매도 구간(30)을 상회하고 있어, BTC가 매도세로 인해 6,000 달러 선까지 하락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코인마켓캡 기준, BTC는 현재 4.43% 내린 6,273.75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OKEX, 오늘 21시 EOSDAC·MEETONE 출금 오픈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OKEX가 11일 21시 이오스닥(EOSDAC)과 밋원(MEETONE)의 출금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공지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EOSDAC은 현재 0.46% 내린 0.024662 달러에 거래, MEETONE은 현재 35.42% 내린 0.002159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싱가포르 MAS "BTC 등 암호화폐, '화폐' 아닌 '디지털 토큰'"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에 따르면, 라비 메논(Ravi Menon) 싱가포르 통화청(MAS) 총재가 최근 블룸버그와의 인터뷰 중 "비트코인과 같은 암호화폐는 '화폐(currencies)'가 아니라 '디지털 토큰(digital tokens)'으로 취급되어야 한다"고 전했다. 암호화폐는 투기성이 짙은 자산으로써 화폐로서의 역할을 명확하게 수행하지 못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그는 또한 "암호화폐를 화폐로 받아들이는 것은 잘못됐다"며 "암호화폐는 아직 법정화폐와 같은 가치성을 지니지 못했다"고 진단했다. 이어 "법정화폐는 그 가치를 보증하는 중앙화된 주체가 있지만, 암호화폐는 그렇지 않다"고 덧붙였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2150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