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0-25 06:00:01
기사수정

암호화폐의 변동성 완화, 시장 포스트의 약손실

10월 8일 월요일, 암호화폐 시장은 놀랍게도 거의 모든 암호화폐 자산들이 하루에 1.5% 이상의 이익을 올리는 등 가격 조치의 일부 유사점을 보였습니다.

예를 들어 비트코인은 6,550달러에서 6,650달러로 이전했으며, 일부는 6,800달러라는 저항 수준을 넘어서는 결산이 임박했다고 주장합니다.

일부 낙관론자들은 심지어 월요일의 움직임이 암호화폐의 다음 포물선 진입을 촉진시켰을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나 고전적인 하향세 시장의 패션에서는, 암호화폐 된 자산들이 방향을 반대로 바꾸면서 시장이 다시 상승함에 따라 둔화되었습니다.


비트코인은 기사를 쓸 때 0.27%밖에 하락하지 않았지만, 이더리움, 리플의 XRP, 트론과 같은 디지털 자산은 24시간동안 더 많은 타격을 받았습니다.

2000억 달러 규모의 시장에서 2%의 움직임이 농담할 일은 아니지만, 이는 앞서 이더리움 월드뉴스가 보도한 바와 같이 신흥 시장의 변동성이 거의 고갈되었다는 사실을 입증해 줄 뿐입니다.

이 초기 산업에 대한 느린 변동성, 감소하는 물량, 증가하는 지원은 바닥을 드러내고 있다는 주장에도 불구하고, 저명한 분석가인 롭 슬라이머는 투자자들이 자본금을 암호화폐에 더 할당하기 전에 인내심을 가져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마켓워치 보고서에 따르면, 펀드스트랫 글로버 펀드스트랫 글로벌 어드바이저의 기술 전략가이자 분석가인 슬라이머는 바닥이나 시장 반전이 발생했다는 증거는 분명하지 않으며 노출이 증가하기 전에 거래자는 명확한 신호를 기다려야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더 구체적으로 CNBC 패스트 머니에 여러 차례 출연했던 롭은 “9월의 실질 및 상대적 최고치”에 대한 강력한 움직임은 주요 저항/반전 단계의 초기 변화를 초과해야 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뉴욕에 본사를 둔 이 기술자는 명확한 가격 수준을 제시하지는 않았지만, 슬라이머는 9월 내내 비트코인이 합법적으로 상회하지 못한 6,800달러 수준을 지칭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암호화폐가 붕괴될수도 있다고 연구원들은 말한다

그러나 주니퍼 리서치가 최근 암호화폐가 가까운 미래에 시장이 붕괴될 수 있다고 주장함에 따라 이러한 불안감이 펀드스트랫에만 국한된 것은 아닙니다.

블룸버그가 원래 보고했던 대로, 주니퍼에 의해 취합되고 처리된 통계를 인용하여, 비트코인 네트워크는 일일 거래 수가 2017년 상승세 시장이 최고조에 달했을 때, 올해 9월에 23만개로 감소했습니다.

230,000건의 거래에서 여전히 상당한 양의 거래, 특히 비트코인이 여전히 상당한 양의 활동을 보고 있지만, 그 거래들에 포함된 가치는 ’37억 달러’에서 ‘6억 6천만 달러로 떨어졌으며 이것은 가격 하락으로 기인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관점에서 보면, 거래 가치는 2018년 2분기 75%에서 1분기에 비해 급락하면서 상황은 별로 나아 보이지 않습니다.

주니퍼는 “암호화폐 시장의 미래: 비트코인 & 알트코인 경향 & 도전 2018-2023″이라는 제목의 암호화폐 시장의 현재 상태에 대한 보고서도 암호화폐 거래의 가치 하락을 지속하는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이 보고서를 작성한 연구원들은 전분기 대비 37%의 하락 가능성이 더 높으며, 이것은 어떤 야심찬 세계 기술에도 좋은 징조는 아니라고 주장했습니다.

하지만 다시 말하지만, 업계 선두주자, 비트코인 상승세, 그리고 해설자들이 비트코인의 연말에 대한 그들의 가격 예측을 위해 최근 뉴스 매체와 소셜 미디어를 이용함에 따라, 모두 불길하고 우울한 것은 아닙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벤처 투자가인 팀 드라퍼는 최근 그의 25만 달러의 BTC 가격 예측을 유지함으로, “디지털 금”이라고 불리는 이 암호화폐 자산이 4년 안에 가격 수준을 해칠 수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한 조사에서, 펀드스트랫은 기관들이 여전히 비트코인에 대해 상당히 낙관적인것을 발견했는데, 기관 응답자 그룹의 54%가 BTC가 2018년 바닥을 쳤을 가능성이 높으며, 동일한 조사 대상자 중 57%는 2019년 말까지 암호화폐 자산이 15,000달러를 넘어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카카오톡, 텔레그램 그리고 어플을 통해서 코인코드의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코인코드 어플(안드로이드)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coincode.mobileapp

코인코드 텔레그램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채팅방)

코인코드 카카오톡(카톡방 암호 : coincode)

https://open.kakao.com/o/g5G0u0J (1번방)

https://open.kakao.com/o/gXDHnOQ (2번방)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2063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