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0-17 06:00:01
기사수정

후오비 직원인 쉬 페이페이가 작성한 것으로 알려진 스프레드시트가 유출되었습니다. “후오비 풀 노드 계정 데이터 20180911″이라는 제목의 이 문서에서는 상호 투표와 이오스에서 블록을 생성하여 얻은 수익을 상호 투표 및 공유하는 세부 정보가 들어 있습니다.

이 문서는 후오비가 20명의 이오스 BP에게 표를 던지는 한편, 그중 16개 BP가 후오비에게 표를 준 내용이 담겨있었습니다.

이 문서의 분석 결과, 후오비는 “공용 노드, 웹 사이트, 소유 정보, 노드 상호 작용 없음 등”이 있는 7개의 대기 BP를 지원했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후오비가 수익금 중 일부를 받음으로써 “정상적인” BP를 지원하는 것으로 전환했습니다.

이 문서에 따르면 Huobi는 170 EOS에 대한 보답으로 eosiosg11111을, 150 EOS에 대한 보답으로 코체인월드를, 수익의 50 %에 대해 eospaceioeos를 투표했습니다.

이 계약은 후오비가 하루에 1,116 EOS를 벌어 들인 것으로 추정되며 현재 하루 약 6,000 달러에 해당합니다. 또한, 후오비는 블록 제작자 자체로써 훨씬 더 많은 돈을 벌고있었습니다.

그들은 거래소에서 EOS 토큰 개인 예금으로 투표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비트파이넥스는 채굴자를 생산하는 또 다른 EOS 블록이며, 오래전부터 고객의 EOS에 투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OS의 소유권은 모든 토큰의 약 50%를 보유하고 있는 10개의 주소로 집중되어 있습니다. 거래소는 명백한 이유로 지배적인 경향이 있지만, 다른 공공 블록체인에서는 프로토콜 규칙에 대한 발언권이 없으며 검증에 직접 관여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EOS에서는 거래소가 21개의 검증자를 가진 매우 중앙 집중화된 블록체인으로 네트워크를 효과적으로 제어합니다. 그 중 일부는 겉보기에는 킹메이커로서의 역할을 할 수있는 후오비와 단 하나의 주체에 의해 통제되고 있습니다.

이는 이오스가 근본적으로 결함이 있어 그 결함이 증명되었기 때문입니다. 이 디자인은 댄 라리머의 이전 프로젝트인 비트쉐어와 유사하며, 이 프로젝트가 투표 면에서 실패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때만 해도 윤비 거래소는 사람들이 변하는 동안에도 불구하고 비트쉐어를 유치할 수 있었습니다.

이오스는 이 비트쉐어 복제품으로 1년 동안 40억 달러를 모금했는데, 이 프로젝트는 소유자들의 많은 신뢰를 필요로 하는 중앙집중식 결탁 카르텔로 붕괴되어 그들의 자금이 몰리지 않거나 동결되지 않을 것입니다.

 

 

카카오톡, 텔레그램 그리고 어플을 통해서 코인코드의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코인코드 어플(안드로이드)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coincode.mobileapp

코인코드 텔레그램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채팅방)

코인코드 카카오톡(카톡방 암호 : coincode)

https://open.kakao.com/o/g5G0u0J (1번방)

https://open.kakao.com/o/gXDHnOQ (2번방)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2039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