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브링크에셋 밋업 인터뷰] 코인체이스 CEO 흐양 "사용자가 가치있는 블록체인 플랫폼 찾을 수 있게 도울 것, 한국 사용자들 많아" - [브링크에셋 밋업 인터뷰] 코인체이스 CEO 흐양 "사용자가 가치있는 블록체…
  • 기사등록 2018-10-08 07:30:01
기사수정



▲ 코인체이스 CEO 흐양,



블록체인 분야 디지털 자산 원스톱 투자은행 브링크 에셋(Brink Asset) 이 주최한 ‘Global Blockchain Korea Meetup’이 지난달 22일 서울시 강남구 소재 잼투고에서 개최돼 뜨거운 취재 열기와 관심 속에 성료했다.


암호화폐 커뮤니티 코인체이스의 (흐양 CEO, 중국)와 대니얼 루피미(Daniel RUFIMI, 이탈리아)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블록타임스TV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그는 코인체이스가 암호화폐 투자자와 블록체인 프로젝트 사이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코인체이스는 투자자와 프로젝트 사이에서 일반적으로 이뤄지는 ICO(Initial Coin Offering, 암호화폐공개) 등에 대해 진실된 사실을 전달하는 글로벌 암호화폐 커뮤니티다.



▲ 코인체이스 CMO 다니엘 루피니(왼쪽)과 CEO 흐양(오른쪽)



Q1. 코인체이스에 대해서 설명해주세요.


코인체이스는 Community Focused(커뮤니티에 집중된) 블록체인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입니다.


코인체이스는 플랫폼 관점에서 투자자들이 올바른 투자를 할 수 있게 수준 높은 블록체인 플랫폼을 가려 낼 것입니다.


이미 15만명 이상의 모바일 사용자를 확보해 논 상태이고 텔레그램 채널에서도 사용자는 발빠르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현재 50만명 정도가 됩니다. 텔레그램 방은 20개국 언어로 서비스 됩니다.


이 같은 접속자 및 사용자들은 러시아, 한국, 동남아시아, 오스트레일리아, 터키, 홍콩, 타이완, 일본, 북아메리가, 유럽, 중국 등 매우 다양합니다.


특히 한국에 많습니다.


Q2. 클라우드 펀딩 플랫폼 역할을 한다고 했는데 성공적인 사례가 있나요.


DACC(the blockchain content public chain project) 디에이시시의 사례가 있습니다.


블록체인 컨텐츠의 퍼블릭 블록체인 프로젝트인데 단 1개의 프로젝트에 지난 6월30일부터 일주일간 1만 이더리움을 모았습니다.


DACC는 디지털 콘텐츠 및 미디어 산업을 혁신하고자 하는 블록체인 퍼블릭 체인 플랫폼입니다.


DACC는 컨텐츠 소유 및 액세스 관리를 퍼블릭 체인을 통해 수행합니다.


사용자 및 콘텐츠 작성자에게 데이터 및 IP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안전하게 시작해서 부여, 저장 및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기 위해 고유 ID 및 액세스 관리(IAM)를 포함하는 분산형 파일 시스템을 구현하고자 하는 플랫폼이죠.





Q3. 어떤 식으로 프로젝트 커뮤니티가 운영되고 어떤 효과가 있나요?


사용자들은 높은 수준의 블록체인 프로젝트들을 코인체이스 커뮤니티를 통해 파악할 수 있게 됩니다.


이미 많은 양의 사용자들이 우리 플랫폼을 이용하고 있기 때문이죠.


즉 초기단계부터 사용자들이나 투자자들이 어떤 플랫폼이 있는지 파악할 수 있게 됩니다.


고품질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Tracking(트래킹)할 수 있는 환경이 제공되는 것입니다.


Q4. 투자자들의 보상 방법 및 환경은 어떻게 되나요?


우리는 이를 Safe Return Policy( 안전한 보상 정책)이라고 표현합니다.


코인체이스는 플랫폼의 성장을 위해 사용자가 CCH 토큰을 통해 이익과 보상을 얻을 수 있게 도와줍니다.


사용자가 플랫폼 구축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것이죠.


코인체이스는 일정 수량의 CCH를 가지고 있는 사용자에게 회원 자격을 자동으로 줍니다.


특히 거래소에 상장 당일에 토큰의 상장가격이 퍼블릭 세일 가격보다 낮다면 퍼블릭 세일 때 투자한 이더리움이 환불됩니다.


Q5. 코인체이스를 만든 이유가 따로 있나요?


저는 원래 비트코인을 좋아했습니다. 가상화폐를 하나의 화폐 수단으로 인식하고 이를 활성화 시키고 싶었습니다.


암호화폐 시장이 활성화 돼 나중에 비트코인을 통해 회사에 융자서비스를 해 주는등의 금융서비스 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암호화폐 등의 투자로 건전하고 잠재력있는 블록체인 프로젝트가 성장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를 위해 플랫폼들의 마케팅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Q6. 어떻게 좋은 프로젝트를 가려낼 수 있나요?


저희도 초기단계이기 때문에 구축돼 있는 ICO jobs와 같은 사이트, ICO 리스트 등과 같은 ICO 프로젝트에 점수를 부여하는 회사등과 파트너십을 맺고 시장의 퀄리티를 형성할 것입니다.


이 과정에서 코인체이스는 사용자가 정말 가치있는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찾을 수 있게 도와줄 것입니다.


이 후 프로젝트 초기 구축에 자연스럽게 코인체이스가 사용자로 하여금 참여할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특히 사용자가 프로젝트 성장으로 인한 보너스도 누리게 될 것입니다.





Q7. 한국 시장에서 특별한 전략이 있나요?


We are gonna keep trying to reach to the global market, and actually it is already started from global.


(우리는 글로벌 시장을 끊임없이 지향할 것입니다. 그리고 그 시작점이 이미 글로벌입니다.)


한국시장에서 잠재적인 고객과 파트너들을 찾게 되길 희망합니다.


그렇기 위해 블록체인 교육, 가상화폐 등의 장점에 대해서도 계속해서 알릴 것입니다.


이번에 한국에서 밋업에 참여한 이유도 거기에 있습니다.


저는 모바일 인터넷 회사를 운영한 경험이 있고, 성공적인 투자를 받은 경험이 있습니다.


저희 CMO는 중국에서 4년여 정도 살면서 마케팅을 한 경험이 있고, 비트포렉스 거래소의 CPO출신입니다.


한국에서의 블록체인 사업이 커짐에 따라 코인체이스도 같이 커질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출처:블록체인밸리] * 본 콘텐츠는 블록체인밸리의 콘텐츠이며 블록타임스TV닷컴의 지면에 소개하여 더 많은 독자가 읽을 수 있도록 지면에 옮겨놓았습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952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