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스트리아에서 암호화폐 결제 2500 점포 도입 ‘비트코인·이더리움·리플·스텔라 등’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 기사등록 2020-09-01 00:00:00
기사수정




오스트리아에서 암호화폐 결제 2500 점포 도입 ‘비트코인·이더리움·리플·스텔라 등’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미국 디스커버리 채널, 암호화폐의 다큐멘터리 방송 시작


미국의 인기 케이블·위성 방송국, 디스커버리 채널에서 7월 4일 암호화폐에 관한 다큐멘터리의 방영했다고 코인포스트가 6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프로그램 제목은 ‘오픈 소스 머니(Open Source Money)’로 제작비 100만 달러(약 12억원) 전체를 암호화폐로 조달했다. 오픈 소스 머니는 암호화폐·블록체인의 글로벌 진전에 대해 소개하고, 특히 디즈니의 개발로 화제가 된 ‘드래곤 체인(Dragonchain)’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드래곤체인(DRGN)은 이더리움의 ERC20 토큰을 사용, C언어, 자바, 파이썬 등 일반적인 언어로 스마트 컨트랙트를 개발하는 것이 가능하다. 한편 오픈 소스 머니는 8월 1일까지 매주 한 차례 총 5개의 에피소드가 공개될 예정이다.


(アメリカの人気ケーブル・衛星テレビ局、ディスカバリーチャンネルが7月4日に仮想通貨に関するドキュメンタリーを放送開始した。)


▲ 필리핀 증권거래위원회, 암호화폐 사기 등에 주의환기 당부


필리핀의 증권거래위원회(이하 SEC)가 새롭게 암호화폐 사기 등에 참가하지 않도록 주의를 당부했다고 코인포스트가 7월 6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공식 문서에서 거론된 것은 Forsage, R Cash Online, The Saint John of Jerusalem Knights of Malta Foundation of the Philippines 세 가지다. 이중 하나는 이더리움 블록체인 기반의 암호화폐 프로젝트도 들어갔다. 필리핀 SEC는 문건에서 무허가 투자사업의 세일즈맨이나 브로커, 에이전트에게는 최고 500만 페소(약 1.2억원)의 벌금 또는 21년의 징역 또는 모두가 부과될 수 있다고 언급했다. 또한 코로나19를 이용한 사기, 피싱 등 사이버 범죄도 처벌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フィリピンの証券取引委員会(SEC)が新たに不正プロジェクトを検知、参加しないよう警戒を呼び掛けている。)


▲ 이오스 기반 암호화폐 소셜 미디어 플랫폼 보이스(Voice) 공개


1억 5천만 달러의 투자 자금을 받은 이오스(EOS) 기반의 보이스(Voice) 플랫폼이 공개되었다고 7월 5일(현지시간) 디크립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번 출시는 예상보다 빨리 이루어졌는데, 8월 15일 베타 테스트가 끝난 후에 공개 출시가 이루어지기로 되어 있었지만, 보이스는 ‘Hello World’라는 제목의 이메일을 통해 “우리는 일찍 오픈했다. 우리는 기다릴 수 없었다”라고 밝혔다고 한다. 보이스의 살라 잘라티모 CEO는 “이 플랫폼이 소셜 미디어에 투명성, 진정성, 인간성을 되살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After months of delays, and a $150 million cash injection, the EOS-based Voice platform is now open for viewing.)


▲ 레이븐코인(RVN) 해킹, 해커에 의한 강제 신규발행… 약 68억원 상당


레이븐코인(RVN) 개발자 중 한 명인 TronBlack은 3일(현지시간) 미디움 블로그에서 RVN이 누군가에 의해 해킹 피해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고 코인포스트가 7월 4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해커가 RVN의 취약성을 공격해 마이닝(채굴)을 하지 않고 신규 코인을 발행했다고 한다. 부정하게 생성된 코인 수는 약 3.15억 RVN(약 68억원 상당)이며, 발행 상한 210억 RVN 코인의 1.5%를 증가시키고, 마이닝으로 생성할 경우 44일에 걸친 신규 코인에 상당할 것으로 추산되었다. 이들 부정 코인은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 등으로 송금,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만일 부정하게 생성된 코인을 소각할 경우, 부정을 행하지 않은 RVN 홀더에까지 피해가 미칠 것으로 우려된다. TronBlack은 이번에 공격에 대해 “취약성에 의해 홀더의 코인이 도난당하는 일은 없다”고 밝혔다.


(仮想通貨Ravencoin(レイヴンコイン/RVN)開発者の一人Tron Blackは3日、ブログでRVNが何者かによりハッキング被害を受けていたことを公表した。)


▲ 오스트리아에서 암호화폐 결제 2500 점포 도입 ‘비트코인·이더리움·리플·스텔라 등’


프랑스에 이어 오스트리아에서도 암호화폐 보급 물결이 시작되고 있다고 코인포스트가 7월 3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암호화폐 관련 기업 ‘Salamantex’가 오스트리아 최대의 이동통신 사업자인 “A1”의 A1 Payment 시스템을 도입해 이번 여름부터 오스트리아의 2500 이상의 점포에서 암호화폐를 이용해 결제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한다. A1 Payment를 이용하는 점포들은 현금이나 신용카드 대신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대시(DASH), 라이트코인(LTC), 리플(XRP), 스텔라(XLM) 등 여러 종목을 지급수단으로 받을 수 있게 된다. Salamantex의 COO인 Markus Pejacsevich는 “우리의 목표는 소비자들이 오랫동안 신용카드를 사용하듯이 계산대에서 암호화폐를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며, “A1 역시 이 차세대 결제 시스템을 전망해, 보다 많은 소비자가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의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フランスなどに続き、オーストリアでも仮想通貨の普及の波が始まろうとしている。)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 4차산업혁명의 중심기술 블록체인밸리(Blockchain Valley), 블록타임스TV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5637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블록체인홍보게시판링크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