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7-14 01:00:01
기사수정




슈콘, 슈월드 블록체인 핵심 기술 특허출원 완료


대한민국 토종 블록체인 대표기업인 슈콘이 자사에서 개발 런칭한 '슈월드(SUWORLD)'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핵심 기술에 대한 특허 출원을 지난 7월 3일 완료하였다.


슈콘은 특허출원에 앞서 지난 2년간 해당 특허 기술을 먼저 구현 및 테스트를 진행하여, 본 기술이 실제 네트워크상에서 문제없이 가동되는지 테스트를 거치고 그 효력에 대한 검증을 완료한 상태에서 특허출원을 진행하여 본 특허에 대한 가치를 상당히 높게 보고 있다. 


해당 특허는 올해 6월 15일 공개한 '슈월드' 블록체인 메인넷을 가동하는 핵심 코어 알고리즘으로, '데이터 전송 속도를 높이고 보안성 및 확장성 개선을 위한 나선형 피라미드 구조를 가진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이하 '헬릭스피라미드'블록생성/연결구조)

 


해당 특허 문서에는 ▲기술 알고리즘 형태인, 최초의 제네시스 0번 블록을 중심으로 시계방향의 나선형 형태로 다음 블록들이 연결되는 방법 ▲높은 탈중앙화 보안을 위한, 앞선 3개의 블록 해시를 연결하는 방법 등 총 6개 청구항목이 포함되었다.


슈콘은 문서를 통해 “빠른 블록생성 및 연결을 통한 거래처리속도를 높이고, 기존 직렬형 블록생성 및 연결 구조의 취약한 보안성을 극복한 기술이다.”고 밝혔다. 본 특허 출원을 통하여 슈콘은 기술에 대한 법적 보호를 받음에 따라 공격적인 글로벌 시장진출이 가능해졌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5576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블록체인홍보게시판링크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