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7-09 12:34:41
기사수정

커뮤니티 복권 플랫폼, Lotto Nation의 등장


2 천년 전 고대 로마 시대에 도박은 사람들의 오락 활동 중 하나였다. 수세기 동안 우리는 가지각색으로 수식되고 꾸며지는 "도박"같은 것들을 보아왔다. 문학 분야에는 대문호 에드거 엘렌 포(Edgar Allan Poe)의 "윌리엄 : 윌슨 (William : Wilson)"과 같은 작품이 있으며, 수학 분야에는 각종 파생 상품의 등장을 꼽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도박은 사회 생활의 일부로 발전하여 점차 사회 복지, 공공 복지 등과 연결되어 하나의 경제 활동이되었다.


현재 도박 시장이 여전히 "나날이 발전하는" 단계에 있지만, 여러 중개자, 높은 비용 및 불투명성으로 인해 참여자와 서비스 제공 업체 사이의 격차가 발생해 신뢰를 할 수 없는 것이 작금의 현실이다. 신뢰, 보안, 투명성은 제한된 선택권, 신뢰 부족, 적은 보상으로 인해 참여자들이 꾸준히 이용하지 못하는 환경을 초래했다.


현재, 복권 시장 역시 도박의 유형을 띄며,  복권 시장 역시 복권 발행에서부터 사용자 계정 관리, 비영리 단체의 시장 접근 및 사용자 현금 인출에 이르기까지, 모두 기존의 중앙 집중식 복권 모델의 영향을 받아 사용자, 비영리 조직 및 기업에 많은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따라서, 투명하고 세련된 복권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플랫폼 자체의 변화가 절실히 필요한 상황이다. 이를 블록체인 기술의 장점을 활용하여 분산 플랫폼으로 구현하는 것이 바로 Lotto Nation의 최종 목표이다.


2018년 하반기부터 블록체인 기반 게임 응용 프로그램이 주목을 받으며 우후죽순 생겨났다. DappRadar에 따르면 현재 블록체인 기반의 1032개의 게임 응용 프로그램이 있으며 이는 게임 응용 프로그램의 약 1.5배, DeFi의 30.35배에 달한다.


알다시피, 현재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도박 응용 프로그램이 있긴하지만 실제로 사용자가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는 도박 응용 프로그램은 많지 않다. 이는 다른 프로젝트와도 비슷한 양상을 보이는데, 블록체인 시장이 2018년만큼 주목을 받지 못하면서 대부분의 프로젝트가 소위 ‘한탕’하는 사건들이 발생했고, 이것이 시장에 악영향을 미쳐 이런 결과가 초래되었다고 분석된다.


이는 모든 블록체인 기반 프로젝트들이 직면한 문제이자 또한 기회라고 할 수 있다.


Lotto Nation의 등장


20년 역사의 Winer Group은 차세대 혁신적인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북유럽 회사로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고 기술, 공평성, 오락의 결합을 지속적으로 추구해 오고 있다. 블록체인 기술에 기반한 로또복권 프로그램인 Lotto Nation은 세계 최초로 합법적으로 운영되는 블록체인 복권 플랫폼으로, B2C와 B2B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있어 각종 기록을 세우고 있다. Lyca 그룹, Make Wish 기금, Crown 등과 함께 세상을 바꿀 다짐을 하고 있다.



Lotto Nation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고, 인공지능에 의해 구동되는 상호 연결 복권 플랫폼이다. Lotto Nation은 블록체인에서 실행되는 세계 최고의 분산형 복권 플랫폼을 목표로 하며 제 3자도 신뢰할 수 있는 기술을 통해 기관 및 개인을 연결하고,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돕는다.

 



Lotto Nation은 운영방식과 참여자 간의 상호작용을 변경하여 참여자, 복권제공업체 및 자선 단체의 실제 요구를 충족시키는 것을 1차 목표로 하고 있으며, Lotto Nation 플랫폼을 통해 자금, 상금, 추첨 및 결과 내역을 모두 블록체인에 담는다.


Lotto Nation과 일반 복권 플랫폼(시장)의 차이는 다음과 같다.




 

커뮤니티와 복권을 함께


Lotto Nation은 전방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환경을 조성해 복권에 소셜 커뮤니티 기능을 부여하고, 누구나 자신의 복권을 홍보 및 공유할 수 있다. 또한 단체로 베팅을 함으로써 당첨 확률도 높일 수 있다.


 

각자 팀을 만들거나 다른 사용자의 팀에 가입해 해당 팀 커뮤니티나 세계 각지의 참여자들과 함께 어울리며 교류도 가능하다. Lotto Nation은 고객을 위한 다층적 소득 시스템을 구축해 내가 만드는 복권을 실현할 수 있도록 한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스마트컨트랙트가 기반이 되기에 수정 및 삭제가 불가능한 특징을 가진다.

 


Lotto Nation은 스마트 컨트랙트를 통해 하나의 오픈 시스템을 구축 및 유지할 수 있고, 공익기관과 참여자들은 마우스 클릭만으로 접속 및 상호작용을 할 수 있어 참여자들의 사교성을 증진시키는 긍정적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블록체인이 생겨난지 어느덧 10년이 넘었는데, 수많은 전통 산업들이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고 있다. 복권 산업 역시 예외는 아니며, 이는 더많은 참여자들에게 소소한 기쁨을 제공할 것이다.



Notice : 해당 내용은 Winer Group 및 Lotto Nation 팀의 입장으로, BigONE의 입장을 대변하지 않습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5568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