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7-10 03:00:02
기사수정




블록체인 프로젝트 HAU에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 파트너 합류


블록체인 기반 헬스 포인트 연계 프로젝트인 HAU(Health Alliance for U)에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이하 ‘교보라이프플래닛’)이 새로운 파트너로 합류했다.


올해 9월 런칭을 앞두고 있는 HAU는 각종 온·오프라인 헬스케어 서비스에 대한 고객 혜택(마일리지)과 관심 정보를 통합 관리하는 블록체인 기반 헬스케어 통합 리워드 플랫폼이며, 현재 종근당홀딩스, 람다256, 메가존클라우드, 이포넷 등이 참여 중이다.


HAU는 건강과 관련된 관심 상품과 각종 포인트, 마일리지, 할인 쿠폰 등을 보다 편리하게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사용자 친화적인 앱을 제공할 예정이며, 고객들에게 특정 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 이외에도 제휴 사의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더욱 포괄적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현재 HAU는 참여사 간 TF팀을 구성하여 양질의 서비스 런칭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교보라이프플래닛은 국내 최초 인터넷 전업 생명보험사로 혁신적인 서비스와 상품을 통해 국내 인슈어테크를 선도해가고 있다. 이번 교보라이프플래닛과의 제휴를 통해 고객은 마일리지 혜택 뿐만 아니라 헬스케어 연계 보험 상품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게 되었다.


교보라이프플래닛 김정우 디지털마케팅팀장은 “이번 HAU 프로젝트 참여를 계기로 기존 보험사의 이미지에 대한 개선이 기대된다”며 “기존 ‘위험 보장’이라는 보험의 본래 역할에서 ‘건강 관리와 위험 예방’까지 영역을 확장함으로서 앞으로 ‘건강 개선을 위한 협력자’의 이미지로 변모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얼라이언스에서의 고객 풀 및 데이터 확보를 통해 고객에게 더욱 다양한 포트폴리오 제공이 가능해질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다.


HAU TF팀은 "현재 건강기능식품, 스포츠 용품, 피트니스, 골프 등의 서비스 및 상품 제공사가 얼라이언스에 합류할 예정이며 국내 파트너뿐만 아니라 사업적 시너지가 날 수 있는 해외 기업도 적극적으로 모색 중"이라며 “이전 밀크(Mil.K, 여행.여가 얼라이언스) 프로젝트에서의 성공 사례를 기반으로 더욱 완성도 높은 서비스를 런칭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5567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