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7-03 00:00:01
기사수정




비트코인 협회, 비트코인에스브이 BitcoinSV 기술 표준 위원회 발표


스위스 기반의 글로벌 산업 단체이자 비트코인 SV 사업을 추진 중인 비트코인 협회에서, 11명의 비트코인 SV 표준 위원회 설립과 그 명단을 오늘 발표했습니다. 위원회를 대표하는 주요 행보는 주요 기업들을 지원하고 세계 표준화를 진행하기 위해 비트코인 개발을 전문화할 수 있는 비트코인 SV 생태계 수립입니다. 


기술 표준 위원회의 의장은 블록체인 리서치, 개발 및 자문 업체인 nChain의 최고 기술 책임자 스티브 셰더(Steve Shadder)가 맡았습니다. 셰더는 세계 최고의 비트코인 전문가 중 하나로 비트코인 SV 노드 소프트웨어와 기반 시설을 감독하는 비트코인 SV 노드 팀의 기술 책임자입니다. 


나머지 10명의 위원들은 네 개의 대륙과 일곱 국가 출신으로 구성되었으며, 지갑, 채굴, 애플리케이션, 토큰 솔루션, 벤처 투자, 뱅킹을 포함한 다양한 비트코인 SV 생태계 분야를 대표합니다.


스티브 셰더(의장)/(Steve Shadders) 직책:nChain 최고 기술 책임자()


제임스 벨딩/(James BeldingJ) 직책:Tokenized 공동 창립자 & CEO()


앵거스 브라운/(Angus Brown) 직책:Centbee공동 창립자 & CEO()


라이언 X. 찰스/(Ryan X. Charles) 직책:Money Butteon 창립자 & CEO()


알렉스 파우벨/(Alex Fauvel) 직책:Two Hop Ventures 무한책임사원()


마수미 하마히라/(Masumi Hamahira) 직책:MUFG 은행(말레이시아) 이슬람 뱅킹 창구 수석 자문 위원()


저스틴 라우에/(Justin Laue) 직책:Bitboss 수석 엔지니어 & 공동 창립자()


제임스 맥클라우드/(James McCloud) 직책:The Hopper 최고 기술 책임자()


앤드류 미/(Andrew Mee) 직책:nChain 솔루션 전략가()


칼레브 트루사루/(Kalev Trusaalu) 직책:Domineum 최고 오퍼레이션 책임자()


린 쩌밍/(Lin Zheming) 직책:Mempool and DotWallet 창립자 & CEO()


기술 표준 위원회의 강령은 다음과 같습니다:


다음의 표준화를 통해 상호 운영성을 강화하여 기술 우수성을 제고하고, 비트코인 SV 유용성을 증진한다:


● 글로벌 표준 개발에 대한 산업 참여 유도


● 기술 표준을 유지하고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보장 


비트코인 협회 창립회장 지미 응우옌(Jimmy Nguyen)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저희 협회는 비트코인 산업을 전문화하고 있으며, 표준화 개발을 이끌고 있습니다. 기술의 역사는 사업체들 간의 상호 작용과 양립 가능성을 통한 산업 성장을 가속화하기 위하여 기술 표준화에 대한 합의를 지향하는 것의 중요성을 지속적으로 증명했습니다. 마치 인터넷이 모든 것이 온라인으로 연결되어 있는 세상을 뒷받침할 수 있는 표준화 설정을 바탕으로 성장했던 것처럼, 기술 표준 위원회는 비트코인 SV이 모든 기업들과 온라인 활동이 연결되어 있는 전 세계를 지원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비트코인 SV 생태계는 매달 새로운 에디션을 선보이며 전 세계 400개 이상의 유명 비트코인 SV 프로젝트와 벤처 회사로 빠르게 성장해왔습니다. 개발자들과 기업들은 엄청난 규모의 비트코인 블록체인이 가진 가치와 방대한 거래를 가능케하는 용량 그리고 많은 우수한 애플리케이션들을 발굴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빠른 성장을 지켜보던 중, 비트코인 협회는 2019년 9월, 기술 표준 위원회 활동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이들에게 전 세계적으로 러브콜을 보냈습니다. 2020년 1월, 수많은 지원자 중 상위 후보자들이 영국 런던에서 5일간 진행되는 워크샵에 초대되었습니다. 워크샵에서 최종 위원회가 선정되었으며 운영 방식과 자원 조달에 관한 내용을 검토했습니다. 


기술 표준 위원회의 의장 스티브 셰더는 다음과 같이 전했습니다:


“기술 표준 협회를 이끄는 수장으로서 위원회 위원들과 함께 비트코인 SV의 세계 표준화를 위해 함께 일하게 되어 영광입니다. 전기 전자 학회(IEEE) 와 같은 단체들을 설립 모델로 삼아, 저희 위원회는 표준 절차를 만드는데 집중하고 특정 기술 워크샵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발한 툴셋을 제공할 것입니다.


지속적으로 기술 표준을 추천하는 일은 다양한 기술 영영 곳곳에서 특정 작업 그룹에 의해 수행될 것입니다. 이는 더 폭넓은 비트코인 SV 생태계에서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5548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