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7-03 05:00:01
기사수정




전세계 디지털자산 시장 확산에 따른 수혜 기대 지역은?


- 전세계 디지털자산 사용자 17,275명 설문조사, 기대감 가장 높은 지역은 아시아


디지털자산 시장의 확산으로 가장 큰 혜택이 기대되는 지역은 과연 어디일까?

최근 비둘기 지갑이 전세계 사용자 17,275명을 대상으로 ‘디지털자산 시장 확산에 따른 혜택이 가장 기대되는 지역’을 묻는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체 응답자 중 25%가 아시아를 미래 디지털자산 시장 확산에 따른 최대 수혜지역으로 뽑았다. 이어서 유럽과 남미지역 역시 각각 24%의 지지를 얻으며 수혜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보여줬다.


이 밖에도 현재 금융시스템의 한계를 극복하는 새로운 대안으로 디지털자산의 인기가 치솟고 있는 아프리카와 중동지역도 17%의 지지를 얻었다. 반면 북미지역 경우 가장 낮은 10%의 수치를 기록하며 상대적으로 디지털자산 확산에 따른 기대감이 가장 낮게 나타났다. 


전세계 디지털자산 사용자들이 가장 높은 기대감을 나타낸 아시아 지역의 경우 엄청난 사용자 기반은 물론 관련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중국을 비롯하여 한국, 일본, 싱가포르, 인도 등 디지털자산 시장의 대표 국가들이 포진해 있다는 점에서 미래에 대한 높은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해석된다.


유럽의 경우 시장 초기부터 디지털자산에 대한 높은 관심과 우호적인 접근으로 전문은행 설립 등 시장에 대한 적극적 투자가 이어지는 등, 새로운 금융시장으로의 가능성에 대한 높은 대중적 지지와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남미지역 역시 열악한 기존 금융인프라와 불안정한 정치/경제적 상황에 대한 대안적 해결책으로 디지털자산을 기반으로 한 금융활동 증가와 실질적 혜택의 경험들이 확인되면서 이에 대한 높은 관심과 시장 확산으로 이어지고 있는 추세다.


이번 설문결과 관련, 비둘기 지갑의 김은태 대표는 “기존 전통금융 선진시장인 유럽은 물론 아시아, 남미, 아프리카 등 새로운 금융인프라로서 디지털자산 활용과 그 혜택에 대한 전세계적인 보편적 기대감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5542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