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2-05 10:00:01
기사수정




후오비 주간 리서치 vol.98 (1월20일~1월 26일)


1.1 산업 응용


1. 英 국세청, 암호화폐 거래 분석 프로그램 도입 예정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더넥스트웹에 따르면, 영국 국세청(HMRC)이 암호화폐 불법 거래 파악을 위해 블록체인 분석 프로그램 도입을 검토하고 있다. HMRC는 블록체인 분석 프로그램 도입에 10만파운드(1억5000만원) 상당을 투입할 계획이며, 비트코인(BTC), 비트코인캐시(BTC), 이더리움(ETH), 이더리움클래식(ETC), XRP, 라이트코인(LTC), 테더(USDT) 등 암호화폐 7종이 추적 가능하고, 그 외 모네로(XMR), 지캐시(ZEC), 대시(DASH) 등 프라이버시 강화 코인 추적 기능을 추가할 수 있는 툴을 선호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HMRC 측은 "많은 암호화폐 거래가 블록체인이라는 원장에 공개적으로 기록된다. 거래는 공개되지만 거래 당사자는 그렇지 않다"며 "암호화 자산 거래 식별 및 관련 거래 수집, 서비스 업체 관련 거래 파악 등의 기능들이 요구된다"고 설명했다.


2. 스포츠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츠캐스터, 암호화폐 보상 시스템 도입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스포츠 경기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츠캐스터(SportsCastr)가 암호화폐 기반 시청자 보상 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이라고 22일(현지 시간) 밝혔다. 이를 위해 스포츠캐스터는 블록체인 플랫폼 팬와이드(FanWide)와 파트너십을 체결, 자체 발행 암호화폐 팬체인(FANZ)을 발행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케빈 에이프릴 스포츠캐스터 최고경영자는 "팬와이드는 NFL, 라리가, 루비 리그 등 대형 스포츠 리그에 공식 팬클럽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이번 협력은 팬덤을 이용한 블록체인의 활용 사례 중 가장 큰 규모로, 이제 막 시작 단계에 접어들었다"고 설명했다.


1.2 국제 정책


1. 인도 중앙은행 "암호화폐 거래 금지한 적 없다"


인도 유력 경제지 이코노믹타임스에 따르면, 최근 인도 중앙은행(RBI)이 인도 모바일·인터넷협회(IAMAI)가 제출한 암호화폐 금지령 철회 요청 청원에 대해 "RBI는 암호화폐 거래를 금지한 적 없다. 다만 은행 등 규제 관할 내 기관들을 암호화폐 관련 리스크로부터 보호하는 것뿐"이라고 밝혔다. 이날 인도 중앙은행 측이 강조한 암호화폐 관련 리스크에는 암호화폐를 통한 테러자금조달, 자금 세탁 등이 포함됐다.


2. 홍콩 금융당국·태국 중앙은행, CBDC 공동 연구 결과 발표


중국 경제 전문 미디어 신랑차이징에 따르면, 22일(현지 시간) 홍콩금융관리국이 태국 중앙은행과 추진한 중앙은행 발행 디지털 화폐(CBDC)관련 공동 연구 프로젝트 '인타논-라이언록'(Inthanon-LionRock)의 결과를 발표했다. 인타논 라이언록 프로젝트는 지난해 12월 초기 연구를 완료했으며, 홍콩과 태국의 10 개 은행들이 참여해 분안원장 기반 개념증명 모델을 개발 완료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양측은 서비스 사례 분석 및 기타 플랫폼과의 커넥팅 등의 분석을 위해 CBDC 공동 연구를 이어가는 데 합의했으며, 은행과 기타 기관이 참여하는 국경 간 자금 이체 등을 테스트할 예정이다.


3. 터키 코니아, '시티 코인' 프로젝트 추진 계획


암호화폐 미디어 비인크립토에 따르면, 터키 코니아 시장 우르 아브라함 알타이(Uğur İbrahim Altay)가 최근 인터뷰 중 '시티 코인' 프로젝트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 프로젝트 세부 사항은 오는 10월에 개최되는 컨퍼런스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미디어는 "코니아가 '시티 코인' 프로젝트를 통해 과세 등 행정 업무를 간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장기적 목표는 코니아가 독자적인 암호화폐 생태계 구축에 있다"고 설명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5323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