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1-15 06:00:01
기사수정


▲ 사진 출처: BAU BlockchainIST 공식 홈페이지




[산업+](글로벌) 아바랩스, 터키 최초 대학 블록체인센터와 협력


분산원장기술 전문가 코넬대 컴퓨터공학과 에민 군 시러(Emin Gün  Sirer) 교수가 이끄는 블록체인 스타트업 아바랩스(AVA Labs)가 메인넷 출시를 앞두고 터키 최초의 대학 블록체인센터 블록체인IST(BlockchainIST)와 협력 관계를 맺었다. 향후 양사는 아바 플랫폼 상에서 디파이(탈중앙화 금융) 상품 등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를 공동 개발한다. 


아바랩스 대표 에민 군 시러(Emin Gün Sirer) 교수는 “10년 내로 화폐를 비롯해 거의 모든 자산이 디지털화 될 것이며 이는 거스를 수 없는 흐름”이라며  “터키는 최근 디지털 리라화 발행 발표 등 화폐의 디지털화에 앞장서고 있는 만큼 이번 파트너십을 시작으로 다양한 국가와 블록체인 상용화를 위한 파트너십을 확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블록체인IST 센터장 보라 에다마르(Bora Erdamar)는 “일상에서 실제 사용 가능한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 뛰어난 성능의 블록체인 플랫폼이 필요했고, 수많은 플랫폼을 리서치 한 결과 아바랩스의 아바(AVA) 플랫폼이 이에 적합하다고 판단했다”고 아바랩스와의 협력 목적을 밝혔다. 블록체인IST는 학위증 등의 공식 자격증 문서를 발행하고 검증하는 오픈소스 블록체인 서비스인 ‘서티파이IST(CertifyIST)’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생활에 사용 가능한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들을 개발하고 있다. 


초당 거래량, 확장성 등 기존 블록체인의 기술적 한계를 뛰어넘는 차세대 블록체인으로 평가받는 ‘아발란체(Avalanche)’를 기반으로 한 아바(AVA) 플랫폼은 그 위에 다양한 맞춤형 블록체인 및 디지털 자산을 발행할 수 있는 ‘플랫폼의 플랫폼(Platform of Platforms)’으로 설계되었다. 


아바랩스는 지난해 초 페이스북, 에어비앤비 초기 투자사로도 유명한 앤드리슨 호로위츠를 비롯해 폴리체인, 메타스테이블 등으로 부터 600만 달러 투자를 유치했으며, 2020년 상반기 메인넷 론칭을 앞두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5257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