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1-13 00:31:44
기사수정


▲ 사진=보라



[산업+](게임) BORA(보라), 모바일 게임 ‘드래곤라자2’, ’자이언츠’ 채널링 서비스 정식 오픈


블록체인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프로젝트 ‘BORA(보라)’(대표 차지훈)가 모바일 게임 드래곤라자2와 자이언츠의 채널링(Channeling) 서비스를 정식 오픈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채널링 서비스 정식 오픈으로 BORA 아일랜드(ISLAND) 계정 ID로 ‘드래곤라자2 with BORA’와 ‘자이언츠 with BORA’의 게임 플레이가 가능해진다.


BORA 채널링 서비스 정식 오픈과 함께 유저를 위한 오픈 축하 이벤트가 진행된다. 드래곤라자2는 BORA 아일랜드(ISLAND) 계정 ID를 드래곤라자2 게임 계정으로 연동하면 게임 내 재화인 레드 다이아를 보상으로 제공한다. 또한 채널링 서비스에 맞춰 드래곤라자2 신규 서버가 오픈해 새롭게 시작하는 유저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자이언츠도 채널링 서비스 오픈 기념 출석 이벤트, 특별 업적 이벤트를 진행하며, 이벤트 참여 보상으로 크리스탈, 골드, 에테르 등 게임 내에서 사용 가능한 재화를 제공한다.


BORA 차지훈 대표는 “채널링 서비스로 BORA는 플랫폼 서비스를 위한 대규모 유저를 확보하고, 게임 개발사는 신규 유저 유입을 위한 좋은 채널을 얻게 되었다.”며 “드래곤라자2와 자이언츠 외에도 앞으로 BORA의 채널링 서비스를 지원하는 다양한 게임들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BORA는 판타지 MMORPG ‘프리프 레거시’, 액션 RPG ‘헌터스리그’, 3D 태그 액션 게임 ‘어택나이트’, 터치 액션 캐주얼 게임 ‘마이 리틀 몬스터’, 액션 어드벤처 ‘3000th Duel’ 등 총 6종의 게임에 BORA 토큰의 획득, 소비, 사용이 가능한 전용 콘텐츠가 접목되는 ‘For BORA’ 버전 론칭도 준비하고 있다.



▲ 사진=람다256



▲ 람다 256, 하이퍼레저 패브릭 오픈 베타 서비스 시작


블록체인 서비스 기업 람다 256이 루니버스 하이퍼레저 패브릭 오픈 베타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9일 밝혔다. 람다 256은 두나무의 블록체인 기술 자회사로, 서비스형 블록체인(BaaS) 플랫폼 ‘루니버스’를 제공하고 있다.


루니버스에 가입한 이용자들은 이벤트 기간인 1월 말까지 하이퍼레저 패브릭 오픈 베타 서비스를 무료로 사용해볼 수 있다. 루니버스 홈페이지 상에서 체인을 개설하고, 체인코드를 업로드할 수 있으며 개발자를 위한 온라인 튜토리얼도 제공하고 있다. 기간 내 오픈 베타 이벤트에 참여한 사용자를 대상으로는 약 10만원 상당의 크레딧을 제공하는 등 오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람다 256은 출범 이래 블록체인 컨소시엄 구성을 강조해왔다. 하이퍼레저 패브릭 지원 또한 허가 받은 사용자만 참여할 수 있는 기업형 블록체인에 대한 시장의 요구를 반영해 출시했다. 루니버스 하이퍼레저 패브릭 서비스는 네트워크 설정이 간편하며 편리한 운영 관리 도구를 제공, 개발 생산성 또한 높여준다. 


람다 256은 상반기 하이퍼레저 패브릭 정식 오픈을 포함하여, 개인 개발자부터 엔터프라이즈까지 다양한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는 환경을 연내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2019년 3월 설립된 람다256(Lambda256)은 세계 최초의 컨소시엄 기반 블록체인 플랫폼 ‘루니버스’를 기반으로 한 블록체인 기술 저변 확대 및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블록체인 기술 대중화, 차세대 서비스 플랫폼 구축, 기술 업체 발굴과 육성, 암호화폐 경제(토큰 이코노미) 모델 지원 및 신규 모델 개발에 역량을 집중해 BaaS 2.0 시대를 열어가고 있으며 글로벌 인재와 기업들이 만나 다양한 정보 교환, 사업 아이디어 교류, 인재 영입 등을 할 수 있는 플랫폼 역할도 선제적으로 제공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5249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