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산업+](DID) ‘DID 포럼’ 안성진 의장은 “우리나라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블록체인 특히 DID 분야에 있어서 뒤처지지 말아야"
  • 기사등록 2020-01-02 01:00:46
기사수정


▲ 사진=DID포럼



[산업+](DID)  ‘DID 포럼’ 안성진 의장은 “우리나라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블록체인 특히 DID 분야에 있어서 뒤처지지 말아야"

2020년 글로벌 경제의 핵심 키워드 ‘DID(Decentralized or Distributed Identity)’


블록체인 산업계의 주요 단체와 기업체가 뭉쳐 ‘DID포럼’ 창립식과 기념 세미나를 서울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호텔에서 27일 가졌다.


DID포럼의 창립 목적은 탈중앙화 혹은 분산 아이디 기술을 적용하여 4차 산업혁명을 이끄는 사업 모델을 만들어내도록 최첨단 기술을 연구 개발하고 국내외 표준화 수립에 기여하고자 함이다. 이를 위해 참여하는 회원 및 회원사 간에 긴밀한 협력을 도모하여 사업화와 연관된 시너지를 더욱 확대하려고 한다고 포럼 운영진은 밝혔다. DID(Decentralized IDentifier)는 분산원장을 포함한 블록체인의 인증 기술이다. 이미 유럽의 스위스, 네덜란드, 에스토니아 등에서 정부 지원아래 강력하게 추진되고 있으며 수년이내 국제 표준화도 성립될 것으로 보인다.


전 한국전자인증 부대표이자 DID포럼 초대의장을 맡게 된 안성진 의장은 “우리는 우리 자신의 ID를 누가 가지고 있는지, 특히 누가 내 ID를 악의적으로 이용하고 있는지 알 수 없다. 현재 나의 ID는 나의 것이 아니”라며 “이러한 혼돈의 ID시대가 지나가고 있다. 내 ID의 권리를 내가 소유하는 ID 민주시대가 오고 있다. 이제 블록체인 기술로 이것이 가능해졌다. 분산 아이디(DID), 자기주권형 아이디(SSI: self-sovereign Identity)의 도입은 거스를 수 없는 세계적 추세”라고 말했다.


이어 안성진 의장은 “우리나라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블록체인 특히 DID 분야에 있어서 뒤처지지 말아야 한다. 그중에서도 기술력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보유한 중소벤처 및 스타트업들이 상호 협력하여 동반 성장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 포럼은 그러한 배경 아래 DID의 정확한 개념 정립과 적용에 이르도록 교육과 인력양성을 통해 확산하고 중소벤처 및 스타트업들이 글로벌 역량의 사업을 추진하도록 적극 돕는다. 2020년 신경제의 최대 화두는 DID 표준화일 것이며 국내에서는 DID포럼이 깃발을 들고 앞장서겠다”고 덧붙였다.


DID포럼은 블록체인스타트업협회, 대한블록체인조정협회, 한국e스포츠산업협회, 코리아씨이오서밋(Korea CEO Summit) 등의 단체 및 50여 기업들로 구성하여 출발하며 연구 개발 및 기술 표준화와 시범 사업 등 프로젝트들도 함께 추진하여 포럼을 확장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 사진=pime



▲ PrimeXBT, 크립토 트레이더 위한 새로운 신용거래 툴 제공


PrimeXBT는 크립토 트레이더를 위한 새로운 신용거래툴을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수년 동안 크립토 시장에는 다수의 거래 플랫폼이 새로 등장했고, 저마다 비트코인 거래 커뮤니티의 지지를 받고자 시도했다. 기존 트레이더를 위한 플랫폼은 신용거래업계의 독점이었다. 그러나 PrimeXBT이 출시되면서 그 독점현상이 현저히 감소했다.


PrimeXBT는 유저가 1000배까지 레버리지를 사용해 다양한 시장에서 거래할 수 있는 신용거래 플랫폼으로, 업계 선도의 트레이딩 툴과 커스텀 가능한 인터페이스, 다양한 주문 형태, 즉각적인 주문 실행, 신용카드 예치금, 제휴 프로그램들을 제공한다.


PrimeXBT를 통해 사용자들은 다수의 암호화폐, 주가지수, 상품, 외환 등의 거래가 가능하다. PrimeXBT의 사용자들은 기준 자본에의 리스크 없이 이윤 추구를 위해 레버리지를 활용해 자산을 매수 및 매도 할 수 있다. 플랫폼은 최신식 차트, 지표를 제공하며 커스텀 가능한 대시보드가 있어 트레이딩 스테이션을 원하는대로 꾸밀 수도 있다.


제공되는 레버리지는 시장마다 각각 다르다. 사용자들은 특정 외환 거래에 대해서는 1000배까지 레버리지 접근이 가능하지만, 비트코인 및 다른 암호화폐들에 대해서는 100배의 레버리지를 활용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또한 iOS와 안드로이드용 PrimeXBT앱을 이용해 지원되는 모든 자산을 거래할 수 있고 신용카드를 이용해 즉각 돈을 예치할 수 있으며 이러한 편의성은 다른 거래 플랫폼에서는 볼 수 없는 중요한 특징이다.


◇프라이버시와 보안


레버리지가 있는 다양한 범위의 자산 제공 외에도 다른 주요한 특징들 덕분에 PrimeXBT는 비트코인 트레이딩의 얼굴로 떠올랐다. PrimeXBT를 다른 트레이딩 플랫폼들로부터 차별화시키는 특징은 클라이언트가 개인 정보를 제공하지 않고도 완전한 익명 계좌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이다.


최근 고객 수만명의 개인 이메일 주소를 의도치 않게 유출하여 다수의 해커 그룹이 유저 계정 침해를 시도했던 데이터 유출 사례를 겪으며, 프라이버시를 중시하는 거래소의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PrimeXBT는 또한 다층적인 보안 시스템을 사용하고 다수 유저의 디지털 자산을 콜드 스토리지 시스템에 저장하며 업계 선두의 보안을 제공한다. 고객의 프라이버시와 보안 수준을 더욱 높이기 위해 PrimeXBT 거래소는 인프라의 일부를 스위스로 옮겼고 사용자들이 모든 출금 주소를 화이트리스트 하도록 했다.


◇낮은 수수료와 이윤 창출 기회


PrimeXBT는 최대한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수수료를 인하해 온 결과, 업계 최저 수준의 수수료를 자랑한다. 또한 최근에는 적극적인 트레이더들을 위해 다층적 할인 시스템을 선보였다. PrimeXBT에서 친구초대 기준 최상위 3명의 파트너가 111 BTC의 누적매출을 기록하는 만큼, 트레이더들의 30일간 BTC 매출액에 근거해 상당한 수수료 인하를 제공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5230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블록체인홍보게시판링크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 Popular articles더보기
  1. 비트메인 창업자 우지한,드디어 모습을 드러내다 비트메인 창업자 우지한,드디어 모습을 드러내다3월 25일 저녁 9시,세계 최대 암호화폐 채굴 업체 비트메인의 창업자 우지한이 인터뷰를 통해 채굴 관련 이야기를 전했다.인터뷰는 한국시간 저녁 9시 빅원거래소 한국 텔레그램 커뮤니티를 통해 한국어로 동시번역으로 생중계 되었으며,암호화폐 투자자 모두가 궁금해하는 비트코인(BTC)의 미...
  2. 기상 빅테이터 기업 옵저버, 베트남 세븐일레븐과 미세먼지 및 기상 관측망 구축 협약 진행 기상 빅테이터 기업 옵저버, 베트남 세븐일레븐과 미세먼지 및 기상 관측망 구축 협약 진행- 작년 발표한 국내 세븐일레븐 협약에 이어 해외 시장 진출 가시화- 베트남 이후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시장 진출을 위한 협업도 진행 중 블록체인 기반 미세먼지 및 기상 빅데이터 기업 옵저버(Observer)가 베트남의 세븐일레븐과 '미세먼지 및&n...
  3. 퀀트스탬프, ‘마이아이디 얼라이언스’ 합류 퀀트스탬프, ‘마이아이디 얼라이언스’ 합류퀀트스탬프(Quantstamp)가 디지털 ID 생태계 구축 협력체 ‘마이아이디 얼라이언스’에 합류하게 됐다고 1일 밝혔다.퀀트스탬프는 세계적으로 온라인 이용이 늘고 대면 접촉이 적은 방향으로 세계가 나아가며 디지털 ID가 핵심 기술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마이아이디는 월드와이드웹 협회(W3C)의 .
  4. 매틱 네트워크(Matic Network), 인도 암호화폐 거래소 지오투스(Giottus) 상장 매틱 네트워크(Matic Network), 인도 암호화폐 거래소 지오투스(Giottus) 상장이더리움 확장성을 위해 사이드체인(Sidechain)을 활용한 레이어 2(Layer 2) 확장성 솔루션 매틱 네트워크(Matic Network)가 23일 인도 암호화폐 거래소 지오투스(Giottus)에 상장한다고 밝혔다.매틱 네트워크는 이더리움 확장성을 위해 사이드체인(Sidechain)을 활용한 레이어 2(Layer 2) ...
  5. [Xangle Just the FACTs] 비트코인 7일만에 30% 가격 반등…폭락장 후에도 투자자는 시장을 떠나지 않았다 [Xangle Just the FACTs]  비트코인 7일만에 30% 가격 반등…폭락장 후에도 투자자는 시장을 떠나지 않았다코로나19 이후 금융시장의 불확실성이 증폭되는 가운데, 가상자산 시장은 다른 자산군에 비해 두드러지는 하락과 반등장을 나타냈다.가상자산 시장 공시 플랫폼 쟁글은 26일 코로나 19사태 이후 가상자산 시장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온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