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2-11 05:10:01
기사수정


▲ 사진=더 샌드박스



[산업+](IT개발) 더 샌드박스, SBS아카데미게임학원과 블록체인 게임 개발 교육한다 


- 더 샌드박스, SBS아카데미게임학원 수강생들을 위한 블록체인 게임 개발 자료 및 튜토리얼 제공


- 더 샌드박스의 게임 제작 툴 활용한 공모전 및 대회도 계획 


블록체인 기반 유저 생성 콘텐츠(User Generated Contents, UGC) 게임 ‘더 샌드박스(The Sandbox)’가 코리아교육그룹이 운영 중인 게임 개발 학원 ‘SBS아카데미게임학원’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더 샌드박스는 SBS아카데미게임학원의 수강생들이 더 샌드박스의 게임 제작 툴을 활용한 자신만의 게임을 개발할 수 있도록 블록체인 게임의 개발 교육을 지원하게 된다. 


더 샌드박스는 새로운 게임 개발자들을 발굴 및 교육하기 위해 SBS 아카데미게임학원 강사들과 함께 수강생들을 위한 블록체인 게임 개발 자료 및 튜토리얼을 제공한다. 


아울러 SBS아카데미게임학원는 더 샌드박스와 함께 더 샌드박스의 게임 제작 툴을 활용한 공모전 및 대회를 주최할 계획이다. 


더 샌드박스 게임은 NFT(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한 토큰)를 통해 사용자들이 자신만의 복셀(Voxel, 게임 내 3D 픽셀)을 제작하는 블록체인 게임이다. 사용자들은 자체적인 게임을 개발해 수익도 창출할 수 있다. 게임은 창작물 제작 툴 ‘3D 복스에딧(VoxEdit)’, 다양한 자산을 거래하는 ‘마켓플레이스’, 사용자들이 스스로 게임을 제작할 수 있는 ‘게임메이커’로 구성되어 있다. 


더 샌드박스는 오는 2020년 상반기에 블록체인 기반 3D 복셀 게임을 출시할 예정이다. 게임 유저는 ‘랜드(LAND)’라는 공간을 보유해 자신만의 콘텐츠를 제작하고 이를 활용해 수익을 창출 할 수 있다.


더 샌드박스의 최고운영책임자(COO)이자 공동창업자인 ‘세바스챤 보르제(Sebastien Borget)’는 “더 샌드박스가 SBS아카데미게임학원의 수강생들에게 블록체인 게임 개발에 대해 교육하게 되어 기쁘다”며 “더 샌드박스의 게임 제작 툴을 활용해 게임 개발자들이 블록체인 게임을 손쉽게 개발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SBS 아카데미게임학원 강한결 부원장은 “게임 산업은 많은 일자리를 창출했지만 산업화가 발전함과 동시에 개발자들의 안정적인 수익을 보장해야 하는 난관에 봉착했다"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선 개발자들의 다양성과 창의성을 키워야한다”고 밝혔다. 


이어 강 부원장은 ”더 샌드박스와 함께 다양한 게임 개발자들을 양성하고 대한민국의 인디 게임이 세계 장으로 뻗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더 샌드박스 한국 담당 이요한 매니저는 “전국 8지점을 운영하는 국내 대표 게임 개발 학원인 SBS아카데미게임학원에서 더 샌드박스가 교육하게 된 것은 매우 고무적인 일”이라며 “대중들에게 블록체인 게임이 미래 게임 산업을 바꿀 변화에 대해 전파하고 더 많은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육성해 한국 커뮤니티를 확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밝혔다. 


한편, SBS아카데미게임학원은 ‘평범한 인재를 비범한 인재로’를 모토로 삼아 실무 중심의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게임 개발 및 문화콘텐츠 분야의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게임 프로그래밍, 게임 그래픽, 게임 기획 등 다양한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에는 게임 개발자 육성을 위해 인디 게임 개발 과정을 특화하고 더 샌드박스 게임의 게임 메이커를 활용한 인디 게임 플랫폼 구축에도 힘을 쏟고 있다.



▲ 사진=줍줍



▲  “줍줍 JUBJUB” 어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정식 출시


줍줍 서비스 내에서 사용자는 자신의 위치를 기반으로 주변의 카페를 검색하고, 실제 카페가 위치한 지역으로 이동하여 위블락이 발행한 WOK 토큰을 그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앱 서비스 입니다. 사용자는 카페가 제시하는 WOK 토큰을 “줍줍”하여 WOK 토큰을 획득하고, 방문한 카페에서의 사용자 경험이 좋거나 나빴을 경우, “리뷰”를 남기거나 “뿌리기”를 통해 획득한 WOK 토큰을 카페에 뿌리고 갈 수 있습니다. “줍줍”, “리뷰 남기기”, “뿌리기” 모두 아이콘의 탈중앙화되어 있는 public chain Mainnet에 기록되며, 사용자의 모든 행위는 투명하게 공개됩니다.


줍줍 서비스는 “광고주와 사용자를 직접 연결한다”는 위블락의 비전이 반영된 광고 플랫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광고주들은 누가 줍줍 서비스를 통해 카페를 살펴보는지, 어떤 피드백을 남기는지 직접적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줍줍 플랫폼 내에서 WOK 토큰을 제시한 것이 일종의 광고판 역할을 하게 됩니다. 결과적으로 카페 운영자는 성과를 보며 효율적으로 광고를 집행 할 수 있게 되며 기존 광고 채널에 비해 매우 저렴한 비용으로 광고를 진행 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사용자가 “뿌리기”한 WOK 토큰을 집계하여 등록된 카페들의 순위가 나타나기 때문에, 사용자의 피드백이 직접 반영되며 광고 에이전시를 이용한 어뷰징이나 조작을 통해 과대 광고를 진행하기 어렵고 안가 순위를 조작할 수 없으며, 사용자는 보다 신뢰할 수 있는 사용자 피드백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원래 줍줍은 제주도 지역을 중심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으로 기획되었으며, 현재 제주도 내 400 여개의 카페가 줍줍 앱 내 지도에 등록이 되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서울 안에도 프랜차이즈 커피숍이 아닌 다양한 로컬 카페가 존재하고 있기에 제주도 뿐만 아니라 서울 지역도 서비스 대상으로 삼고 오픈 베타를 진행하였으며, 이번에 릴리즈된 정식 버전에서는 종로 및 을지로 일대의 카페가 등록되었으며, 추후 서울 내 보다 많은 지역을 서비스 대상 지역으로 포함시키고 업데이트를 진행하려고 합니다.


현재 줍줍 앱을 통해 획득한 WOK 토큰을 사용해 직접 카페에서 커피를 구입할 수는 없지만, 근시일 내 줍줍 어플리케이션 내에 기프티샵을 업데이트하여 “뿌리기” 기능 외에도 WOK 토큰을 쓸 수 있도록 업데이트를 계획하고 있으며, 향후 위블락이 서비스 하고 있는 PAYWOK 어플리케이션과도 제휴하여 “사용자 중심”의 탈중앙화된 광고 플랫폼을 만들어가고자 합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5159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