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2-09 15:36:16
기사수정


▲ 사진=레디



[마켓+](상장) 코인원 상장하는 레디..농협은행과 태양광 발전 시설물 IoT를 위한 업무협약 성과


신재생에너지 블록체인 기업 레디는 자체 암호화폐 ‘REDi’(레디)를 12월 5일 국내 3대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하나인 코인원에 상장했다고 5일 밝혔다. 레디는 신재생에너지 중 빠르게 성장하는 태양광 에너지 산업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며 현대리뉴어블랩을 고객사로 유치하고, 농협은행과 태양광 발전 시설물 IoT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는 등 사업영역을 적극적으로 확장해 나가고 있다.


코인원은 지난 1월 한국인터넷진흥원의 심사를 거쳐 정보보호 관리체계 ISMS 인증을 획득했고 정보보호 정책, 물리적 보안, 법적 준거성 등 14개 분야 총 114개 통제 항목 적정성 평가를 거쳐야 받을 수 있는 국제표준 정보보호 인증(ISO27001)를 획득한 암호화폐 거래소다. 타 거래소에 비해 상대적으로 까다로운 코인원 상장은 프로젝트 비전, 사용성, 시장성, 로드맵 달성률 등 총 9가지 상장 심사 기준을 통과한 암호화폐라는 의미를 갖는다.


최근 국내 금융사와 그라운드엑스 그리고 헥슬란트 3사가 참여하여 개발한 개인키관리서비스를 레디의 태양광 발전소 모니터링 시스템에 최초로 적용, 발전되는 전력 데이터 수집의 보안성을 향상시켜 서비스내 블록체인 활용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동영 레디 대표는 “코인원은 대한민국 암호화폐 업계를 대표하는 거래소 중 하나로 엄격하고 분명한 상장 심사 기준을 가지고 있다”라며 “코인원에 상장하는 것 자체가 경쟁력 있는 암호화폐 프로젝트로서 인정받았다는 의미”라고 말했다. 이어 ”코인원 상장을 통해 더욱 많은 분들이 레디토큰의 원활한 거래할 수 있도록 하며 실제 서비스 이용자의 레디토큰 이용에 편의를 제공하려 한다.”라고 덧붙였다.


레디는 2020년 농협금융그룹과의 협업 범위를 늘려가고 금융사들과 파트너십을 체결해, 고객에게 쉽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5154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