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2-09 15:34:48
기사수정


▲ 사진=한국모바일게임협회



[산업+](컨퍼런스) 한국모바일게임협회, ‘Game x Blockchain Use Case Meetup’ 행사 참석


한국모바일게임협회(회장 황성익),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회장 황성익)는 지난 19일 일본 도쿄에서 진행한 ‘Game x Blockchain Use Case Meetup’ 행사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블록체인 솔루션 기업 ‘카르다노(CARDANO)’의 공식 파트너 이자 사업총괄사 ‘이머고(EMURGO)’의 주관으로 진행되었으며, 블록체인 게임의 상황 및 미래 확장성에 대한 토론, 국내외 블록체인 전문가 발표, 그리고 블록체인과 게임의 친화력에 대한 교육, 블록체인 및 게임업계 간의 네트워킹을 위해 일본 도쿄에서 진행했다. 


Yoshida Yosuke EMURGO CEO와 황성익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회장의 기조 발제를 시작으로 진행한 밋업은 이어서 한국블록체인 콘텐츠 개발사의 발표로 진행됬다. 먼저 IPSL의 김태호 이사가 ‘OnBUFF 프로젝트 소개’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ONBUFF는 SNK 리버스 ICO로 글로벌 팬-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 분산적인 IP 생태를 구축하고 있으며, IP 토큰의 발행과 거래를 통해 모금 및 투자 기회를 제공하는 IP 산업 시장화 플랫폼으로 ONBUFF 플랫폼에서, IP 자산 소유자는 자신의 IP 토큰으로 공모를 진행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 콘텐츠 생산자를 비롯한 IP구매자들은 ONBUFF 플랫폼을 통해 효율적인 가격의 IP제공자를 찾을 수 있으며, 나아가 IP 크라우드-펀딩과 게임 퍼블리싱을 시작할 수 있다. 일반 사용자는 자신이 선호하는 IP에 투자할 수 있으며 IP의 가치가 상승할 때 이익을 공유할수 있다며 자사의 프로젝트에 대하여 발표했다. 


다음으로 이스트블루의 원주연 대표가 ‘블록체인 물마시기 알람 리워드 어플리케이션 [마셔바]’에대하여 강연을 이어갔다. 마셔바는 물마시기 활동을 통해 유저들의 건강 습관 개선 및 관리에 도움을 주면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투명한 클럽 경쟁 등 다양한 컨텐츠를 통해 보상 제공 및 동기를 부여하고, 웨어러블 기기와의 연동을 통해 체계적인 건강 코디네이션을 지원하는 플랫폼 서비스라고 소개했다. 마지막으로 ANIVERSE(애니버스)의 조예슬 BP매니저가 ‘온라인 테마파크 [ANIVERSE] 라는 주제로, ANIVERSE 프로젝트가 글로벌 애니메이션 전문 기업 tubaN이 가지고 있는 수년간의 애니메이션 IP 사업 노하우와 전 세계 25개국의 라이선싱 파트너사와 190개 국에서 방영되고 있는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전세계 유저가 다양한 콘텐츠를 체험하고 교감하는 콘텐츠 스토리텔링 온라인 테마파크 플랫폼 서비스임을 발표했다. 뒤를 이어 일본 블록체인게임개발사 Platinum Egg와 Yarukimantokkys의 발표가 이어졌다. 


황성익 회장은 “글로벌 블록체인 밋업에 참가하여 해외에 국내 블록체인 산업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어 매우 뜻깊은 행사라고 생각한다. 한국에서도 글로벌 기업들과 함께 많은 세미나 및 밋업을 통해, 블록체인 콘텐츠 산업 발전을 위해 더욱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사진=한국모바일게임협회



▲ 한국모바일게임협회, 몽골청년기업가위원회와 게임산업 발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한국모바일게임협회(회장 황성익)는 지난 11월 28일 개최한 ‘YEC Korea Startup Week’에서 YEC(Young Entrepreneurs Council, 청년기업가위원회)와 한-몽 게임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내 최대 글로벌 스타트업 축제 컴업 2019(K-Startup week ComeUp 2019)의 별도 세션 중 하나로, 오전과 오후 행사로 나누어서 오전에는 한국모바일게임협회-YEC(청년기업가위원회) 업무협약(MOU) 및 한국 게임산업에 대한 ‘베리이스포츠’, ‘유니티 테크놀로지스코리아’의 발표로 이루어졌다. 


YEC(청년기업가위원회) 는 몽골이 광물 자원 개발에 편중된 산업 구조에서 벗어나 풍부한 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일자리 창출과 지속가능한 국가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청년 창업 활성화의 중요성이 고조되고 있음에 따라, 몽골 대통령 지원 하에 YEC(청년기업가위원회)를 설립,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한 창업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기업가 정신과 혁신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분야의 몽골과 한국 청년기업가로 상임위원회를 공동 구성하고 양국 공공·민간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하여 자문단으로 위촉하며 다양할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YEC(청년기업가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는 현 몽골 대통령의 영애인 ‘나몬 바툴가’와 에르덴바트 체벤도르지(몽골 대통령 경제수석), 자브흘랑 바야르새한(몽골경제인연합회 대표) 등이 참석하여 몽골의 산업 발전을 위한 의지를 보여줬다는 평가를 받았다. 나몬 바툴가 위원장은 기조 연설을 통해 “한국의 뛰어난 모바일게임과 e-스포츠 산업이 YEC(청년기업가위원회)를 통해 몽골과의 성공적인 산업으로 발전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모바일게임협회와 YEC(청년기업가위원회)가 양국의 게임산업 발전 및 상호 교류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한국-몽골 게임산업의 발전을 위해 다양한 세미나 및 포럼을 공동으로 진행하기로 합의하였으며, 양 국가의 게임시장 진출에 적극 협조하기로 합의했다. 이어서 한국의 게임산업 중 e-스포츠에 대한 강연이 이어졌다. 베리이스포츠 한승용 대표는 ‘대한민국 e-스포츠 산업의 전망’ 이라는 주제로 국내외 e-스포츠의 동향과 전망에 대하여 소개했다. 한 대표는 2020년에도 e스포츠 산업이 새롭게 등장하는 e스포츠 게임종목과 5G기술 상용화, 그리고 국내외 인프라 확대를 통해 가파르게 성장할 것이며, e스포츠산업을 통해 몽골과도 좋은 인연이 있길 기대한다고 발표를 마쳤다. 두번째로 유니티 테크놀로지스 코리아 송민석 본부장은 ‘유니티 퍼블리싱 포털 UDP(Unity Distribution Potal)’ 이라는 주제로, 앱 스토어 별로 별도의 추가 개발없이 한번의 빌드로 전 세계 다양한 시장으로 배포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전 세계 수많은 플레이어와 연결을 통해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시스템을 설명하여 역시 몽골 게임산업에도 많은 협력이 있기를 바란다고 발표를 마쳤다. 


오후 세션에선 몽골스타트업(11개기업) 피칭 및 한국 스타트업(6개 기업) 피칭을 통한 양국 스타트업간의 교류 및 투자유치를 위한 행사가 진행되었으며, 한국스타트업 중 YEC(청년기업가위원회)에서 몽골에 진출가능성 및 의향이 있는 기업들과의 1:1 멘토링 진행, 네트워킹 파티 등이 진행됐다. 


황성익 회장은 소감을 통해 “2019년은 한국과 몽골 수교 29주년이 되는 해다. 이런 뜻깊은 자리를 통해 한국과 몽골 양국의 게임산업이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고, 나아가 양국의 우호 관계가 더욱 돈독해 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내년에 30주년을 맞이하여 울란바타르에서 ICT, 모바일 게임 및 e-스포츠 관련 행사가 진행되길 희망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5153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블록체인홍보게시판링크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