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산업+](협업) 한국모바일게임협회, 글로벌 블록체인게임개발사 더블점프와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 기사등록 2019-12-04 19:30:02
기사수정


▲ 사진=한국모바일게임협회



[산업+](협업) 한국모바일게임협회, 글로벌 블록체인게임개발사 더블점프와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 블록체인 산업 발전 위한 시너지 효과 기대​


한국모바일게임협회(회장 황성익),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회장 황성익)는 글로벌 블록체인게임개발사 double jump.tokyo(더블점프, CEO 우에노 히로노부)와 한국 블록체인게임산업의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더블점프에서 개발한 [마이크립토히어로즈]는 모바일과 pc에서 모두 즐길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의 MMORPG로, 2019년 11월 정식 서비스 실시 후 이더리움 게임 분야에서 거래량, DAU로 글로벌 1위를 기록했다. 더블점프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MCH+ 프로그램이란,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와 개발자를 위한 개발지원 프로그램으로서 [마이크립토히어로즈] 시스템과 개발노하우를 제공하여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의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2019 지스타를 맞이하여 진행한 ‘코리아 블록체인 해커톤’ 전야행사로 진행됬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세 기관은 블록체인게임 산업에 대한 전략적인 사업 제휴 및 블록체인 게임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더블점프 우에노 히로노부 CEO는 소감을 통해 “이번 협약을 통해 양국 블록체인 시장의 건전한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황성익 회장은 “이번 협약은 세 기관뿐 아니라 양국의 블록체인게임산업이 발전하기 위한 중요한 단계라고 생각된다”며 “본 업무협약을 통해 동반성장의 길로 나아갈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 사진=법무법인 디라이트




▲ 법무법인 디라이트 - 패스트파이브, 업무협약(MOU) 체결 


- ‘건강한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협약’


- 28일(목) 패스트파이브 삼성3호점에서 양사 업무협약식 체결


- 온라인 스타트업 계약 검토 및 체결 서비스, 법률 자문 할인 등


법무법인 디라이트(D’Light∙대표변호사 조원희)와 공유 오피스 기업 패스트파이브(공동 대표 박지웅, 김대일)는 11월 28일(목) 서울 패스트파이브 삼성3호점에서 스타트업 법률 서비스 제공 및 홍보 등에 관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상호 협력은 패스트파이브 입주사에게 보다 혁신적인 법률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초점이 맞추어져 있다. 디라이트의 온라인 계약서 자문 서비스를 패스트파이브 입주사에게 독점으로 제공하며, 패스트파이브가 코메이크(Comake)의 온라인 계약서 체결 서비스를 통해 입주사와 임대차계약을 체결하도록 개발을 지원할 예정이고, 디라이트는 실시간으로 법률자문을 제공하는 Hot Line 서비스와 각종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을 하는 등 건강한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힘을 모을 계획이다. 양사는 충분한 준비기간을 거쳐 내년 1월 1일부터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패스트파이브는 공유오피스 분야의 국내 1위 스타트업이다. 지난 2015년 1호점을 연 이후 현재 1만3000여명이 입주한 19개 지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내년 상반기에 23호점까지 개점을 앞두고 있다. 또한, 공유오피스를 포함하여 공유주거, 엔터프라이즈 오피스 서비스 등의 종합 부동산 서비스 플랫폼으로 확장을 계획하고 있다. 


법무법인 디라이트는 스타트업에 특화된 법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17년 설립된 법무법인이다. 또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기술 발전에 따라 블록체인, 인공지능, 빅데이터, 모빌리티 등 여러 정보통신기술(ICT) 산업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스타트업을 위해 법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법무법인 디라이트의 조원희 대표 변호사는 “스타트업 생태계의 성장을 위해 많은 고민을 해 온 두 업체가 함께 협력하여 스타트업에 대한 서비스 레벨을 한 단계 올리는 계기가 될 거 같다. 이제 스타트업도 보다 편리하게 법률자문을 받으며 사업을 안정적으로 영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려고 한다.” 고 소감을 밝혔다. 


패스트파이브의 김대일 공동 대표는 디라이트와의 협력을 통해 패스트파이브에 입주한 기업들이 더 많은 Benefit을 얻게 되어 비즈니스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고 소감을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5135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