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2-02 07:20:01
기사수정


▲ 사진=피어테크



[산업+](협업) 블록체인 기술의 대중화에 필요한 것


블록체인 금융 기술사 피어테크(Peertec)는 카카오의 블록체인 프로젝트 ‘클레이튼(Klaytn)’과 양해각서(MOU)와 함께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블록체인 기술의 대중화를 이끌어 나갈 예정이며 피어테크는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가 자체 개발한 클레이튼 플랫폼을 지원하게 된다. 또한 클레이튼 기반의 블록체인 프로젝트는 피어테크에서 운영하는 가상자산 사업자 지닥에 자체 가상자산을 상장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6월 클레이튼 메인넷 출시에 맞춰 클레이튼 파트너사들은 기존 이더리움이나 다른 플랫폼 기반에서 운영하던 비앱(BApp·Blockchain App)을 클레이튼으로 전환 중에 있다. 현재 클레이튼은 약 60 여개의 비앱 파트너사를 확보한 바 있으며 앞으로도 계속 늘어날 전망이다. 지닥은 클레이튼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KCT 기반 토큰들에 대한 선별적인 패스트트랙 상장 및 스왑을 지원할 예정이다. 현재 업비트 인도네시아, 비트렉스, 오케이엑스, 코인원 등 국내외 주요 거래소들이 클레이튼 기반 토큰(KCT)을 지원하고 있다.


피어테크의 이유리 이사는 “피어테크의 기술을 최대한 활용하여 클레이튼과 함께 블록체인 생태계 확대에 나서겠다”라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앞으로 유의미한 블록체인 사용 사례를 많이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그라운드X의 최용호 사업부문장은 “피어테크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블록체인 대중화를 이끌고, 또 더 다양한 분야에서 블록체인 기술이 활용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함께 논의할 것”이라고 밝혔다. 


피어테크는 디지털 자산 거래 및 체결엔진과 디지털 자산관리, 커스터디, 기업 간 거래(B2B) 결제 인프라 기술 등을 제공하는 블록체인 금융 기술 기업이다. 지난 10월 17일 피어테크에서 개발, 런칭한 국내 유일 블록체인 및 디지털 자산 결제 인프라 ‘피어페이(PeerPay)’ 서비스는 현재 B2B 파트너들을 대상으로 안정적으로 제공되고 있다.



▲ 사진=하이콘



▲ 하이콘, 블록체인 보안감사 업체 '서틱’ 안전성 검증 완료..포킷(POKIIT)’ 플랫폼 오픈


-서틱(Certik)이 진행한 이번 보안 감사는 하이콘 토큰(erc-20기반)에 대한 보안 감사


-블록체인 보안 감사 결과 99점 높은 점수 획득, 적합 판정


-서틱은 퀀텀(QTUM), 네오(NEO), 아이콘(ICX) 등 260개 이상의 블록체인 프로젝트 감사..


블록체인 플랫폼 하이콘(HYCON)은 블록체인 보안 감사업체 서틱(Certik)으로부터 블록체인 보안 검사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서틱(Certik)이 진행한 이번 보안 감사는 하이콘 토큰(erc-20기반) 보안 감사로, 토큰이 거래소에 상장되고 사용자들의 사용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보안 및 해킹 등의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진행됐다.


서틱(Certik)은 블록체인 보안 인증 및 안정성을 검사하는 보안기관 업체로,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블록체인 보안 감사 업체이다. 샤오중(Zhong Shao) 예일대 교수와 구룽후이(Ronghui Gu) 콜롬비아대 교수가 이끌고 있는 서틱은 바이낸스, 후오비, 오케이엑스 등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를 포함하여, 퀀텀(QTUM), 네오(NEO), 아이콘(ICX) 등 260개 이상의 블록체인 프로젝트 감사를 진행한 경험이 있다.


하이콘(HYCON)은 1년 6개월전, 국내 최초로 메인넷 퍼블릭 블록체인을 구축한 암호화폐이다. 고스트 프로토콜 업데이트를 통해 처리 속도를 2배 증가시켜 운영할 수 있는 메인넷 2.0을 가동하고, 논문에서나 존재했던 스펙터를 구현해 최소 3,000 TPS 이상 처리가 가능한 DAG, 스펙터 합의 알고리즘 기술 구현까지 성공한 퍼블릭 블록체인과 프라이빗 블록체인을 동시 운영하고 상용화시킨 유일한 블록체인 기업이다.


한편, 하이콘(HYCON)은 최근 ‘포킷(POKIIT)’ 플랫폼을 오픈해 오픈 5일 차 2억개 이상의 하이콘(HYCON)이 입금되며 초고속으로 흥행한 데에 이어, 거래소 확장성 증가를 위한 메인넷 하이콘과 하이콘 토큰(erc-20기반) 간 ‘상시 스왑’ 서비스 오픈을 앞두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5126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