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마켓+](거래소) 포블토큰 → 와플토큰으로 리브랜딩..포블게이트,글로벌 파트너 거래소와의 협업 및 오프라인 사업 다각화
  • 기사등록 2019-11-21 06:00:01
기사수정


▲ 사진=포블게이트



[마켓+](거래소) 포블토큰 → 와플토큰으로 리브랜딩..포블게이트,글로벌 파트너 거래소와의 협업 및 오프라인 사업 다각화 


-향후 다양한 사업 다각화 및 글로벌 암호화폐 생태계로 확장하기 위해 진행..


-와플토큰은 글로벌 블록체인 생태계에 사용되는 통합 유틸리티 토큰으로 사용될 것..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포블게이트가 기존 포블토큰(FOBL)을 ‘와플토큰(WAFL)’으로 격상하여 리브랜딩했다고 밝혔다.


포블토큰 리브랜딩은 향후 다양한 사업 다각화 및 글로벌 암호화폐 생태계로 확장하기 위해 진행됐다.


기존 포블토큰은 새롭게 격상된 와플토큰으로 교환해준다. 방법은 포블게이트 거래소 지갑에 포블토큰을 입금하면 와플토큰으로 교환된다.


포블게이트 관계자는 “앞으로 와플토큰은 글로벌 파트너 거래소와의 협업 및 오프라인 사업 다각화 등 글로벌 블록체인 생태계에 사용되는 통합 유틸리티 토큰으로 사용될 것”이라며 “먼저 와플토큰은 국내 최대 홀덤 펍 KMGM과의 전략적 업무 제휴를 통해 KMGM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의 결제 수단으로 사용하게 된다. KMGM은 와플토큰 생태계의 시작일 뿐이다”고 말했다.


또 “향후 포블게이트의 모태기업인 글로스퍼와 BRP가 다년간 쌓아온 프로젝트 경험과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외식, 엔터테인먼트, 교통, 통신, 교육, 관광, 의료 분야의 실물경제 기반 인프라를 구축하여, 와플토큰 사용처를 확대할 것”이라며 “뿐만 아니라 현재 논의하고 있는 글로벌 프로젝트 및 거래소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와플토큰 기반의 다양한 사업 다각화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포블게이트 공지사항에 따르면 실물 경제 인프라 구축을 시작으로, 와플토큰 상장, 스테이킹 및 에어드랍 정책 출시,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 및 담보대출 서비스 출시, 글로벌 거래소 10개 상장 추진 및 오락, 교육, 외식, 관광, 의료 분야의 파트너십 100개 이상 체결을 목표 하고 있다.


포블게이트 목표에 따르면, 암호화폐 기반의 실물 경제 서비스 100여개 및 결제 기능 탑재한 거대한 암호화폐 생태계를 구성하게 되는 것이다.


포블게이트는 이미 런칭 5개월 만에 실물 경제 기반의 토큰을 런칭하여 1분만에 전매하고 국내 최대 홀덤 펍 KMGM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오프라인 결제와 암호화폐간의 연결을 만들어냈다.


블록체인 기반 실질 서비스 구축 경험이 많은 국내 1세대 블록체인 기업 글로스퍼와 칠리즈(Chiliz) 및 플레타(FLETA) 등 글로벌 프로젝트를 엑셀러레이팅한 경험이 있는 BRP의 파트너십과 노하우가 포블게이트 와플토큰을 통해 어떻게 전개될지에 대해 기대가 모아진다.



▲ 사진=매틱 네트워크



▲ 매틱 네트워크(Matic Network), 델타(Delta) 거래소 상장    


매틱 네트워크(Matic Network)가 파생상품 거래소 델타(Delta) 거래소에 상장했다. 이를 통해 투자자들은 14일 한국시간 기준 10시부터 델타 거래소 BTC 마켓에서 거래할 수  있다.


매틱 네트워크는 블록체인 외부에서 연산을 수행하고 거래를 기록하는 레이어 2 확장성 솔루션으로, 현재 초당 65,000건의 트랜잭션을 처리하며 블록체인의 확장성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델타 거래소는 영국에 기반을 둔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하나로 현재 레오(Leo), 아톰(ATOM) 등 30개 이상의 암호화폐가 거래되고 있다. 델타 거래소에서 선물거래 시 최대 100배의 레버리지를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신규 가입자는 10달러의 보너스를 받을 수 있다.


매틱 네트워크 관계자는 “델타 거래소 상장을 통해 투자자들이 높은 레버리지로 매틱 토큰을 거래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지속적으로 거래소 상장에 힘써 투자자들에게 더 많은 유동성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매틱 네트워크는 플라즈마 프레임워크와 사이드 체인을 활용한 오프체인 레이어 2 확장성 솔루션입니다. 매틱 네트워크는 현재 초당 65,000건의 거래를 처리하며 블록체인 개발자가 다양한 산업(Defi, 게임, 기업용 소프트웨어 등)의 디앱(DApp)을 구축하는데 필요한 리소스를 제공하고 자 합니다. 매틱은 세계적인 미국 거래소 코인베이스(Coinbase)와 바이낸스 랩스(Binance Labs)로부터 투자받으며 주목받았습니다. 최근에는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Coinone) 원화 마켓에 상장하며 사전 스테이킹 서비스를 실시했습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5089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