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산업+](해커톤) 2019 지스타에서 만나는 블록체인...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에서 블록체인 게임 개발 활성화를 위한 해커톤 개최
  • 기사등록 2019-11-11 16:09:00
기사수정


▲ 사진=(사)한국모바일게임협회


[산업+](해커톤) 2019 지스타에서 만나는 블록체인...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에서 블록체인 게임 개발 활성화를 위한 해커톤 개최


Ÿ   이더리움 게임 분야의 선두주자 ‘마이크립토히어로즈’의 개발진 참석 


(사)한국모바일게임협회(회장 황성익)와 ㈜리얼블록스(대표 김은실)는 ‘2019 지스타’에서 게임과 블록체인의 융복합을 기대하며 국내 블록체인 생태계의 활성화를 위하여 “코리아 블록체인 해커톤”을 공동 개최한다. 


올해 첫 회를 맞는 이번 대회는 NFT를 활용하여 HTML5와 Web3를 사용한 브라우저 게임 개발을 목표로 DApps Games에 흥미가 있는 일반인 또는 학생, 블록체인을 활용한 시스템 개발에 흥미가 있는 엔지니어, 블록체인 기반의 비즈니스를 고려하고 있는 스타트업 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특히 이더리움 게임 분야의 선두주자인 “마이크립토히어로즈(MCH)”의 개발사 더블점프도쿄의 개발진이 방한하여 해커톤 참가자들과 함께 블록체인과 게임 개발에 관한 이슈를 공유하고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게 될 예정이다. 


최우수팀에게는 3 이더리움과 MCH 레어 등급의 메달을, 우수팀에게는 2 이더리움을 수여하며, 참가자들에게는 MCH 메달이 지급된다. 


동시에 블록체인과 게임에 대한 세미나도 함께 진행된다. ‘2019년 블록체인과 게임’이라는 주제로 개최하는 본 세미나는 클레이튼, 스카이피플, 수퍼트리, 웨이투빗 등 블록체인 플랫폼 및 게임 개발사의 발표와 2020년 블록체인의 미래에 대한 토론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벡스코 제2전시관 322호에서 오후 1시부터 만나볼 수 있다.   


황성익 (사)한국모바일게임협회장은 “블록체인과 게임의 만남은 양 사업의 발전을 위해서 필연적이라고 생각한다. 이번 해커톤을 통해 글로벌 진출이 가능한 게임 개발사를 발굴하여 대한민국 게임산업 생태계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고 싶다. 함께 진행되는 블록체인 게임 세미나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밝혔고, ㈜리얼블록스 김은실 대표는 “이번 해커톤을 통해서 게임과 블록체인의 융복합에 대한 활발한 논의가 이루어지길 바라며, 블록체인 업계의 저변 확대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5059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블록체인홍보게시판링크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