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1-11 16:07:55
기사수정


▲ 사진=아이온


[산업+](오픈이코노미) ‘오픈 애플리케이션 네트워크(The Open Application Network, The OAN)’ 출시


캐나다의 ‘3세대 블록체인’ 개발 기업 아이온 네트워크(Aion Network)’가  ‘오픈 애플리케이션 네트워크(The Open Application Network, The OAN)’란 새로운 브랜드명을 4일(현지 시간) 발표했다.

 

아이온 네트워크는 “기존 플랫폼 기반 비즈니스가 맞닥뜨린 주요 이슈를 해결하는데 주력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바이낸스 등 글로벌 거래소에 상장된 아이온 토큰은 오픈 애플리케이션 네트워크 상에서 고유의 디지털 자산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오픈 앱 네트워크(The OAN)는 기존의 플랫폼 기업이 △유저 데이터  및 컴플라이언스, 결제 방식을 일방적으로 결정, 변경 △새로운 사업 방식이나 혁신을 제약 △의도하든 안하든 사업자들을 퇴출  가능 △보안 및 프라이버시의 상당 부분을 통제하고 있다고 지적하며, 이에 도전장을 내민 것이다.

 

메트 스포크(Matt Spoke) 오픈 앱 네트워크(The OAN) 공동 창립자 겸 CEO는 “현재 플랫폼 생태계는 비즈니스에 혜택을 제공하지 않는다”며 “앞으로 비즈니스 성공 사례는 과거의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지 않고, 오히려 개방되어 사용자를 최대 이익으로 두고 설계될 것”이라 설명했다.

 

오픈 앱 네트워크는 리브랜딩의 일환으로, 개발 핵심 인력을 오픈 키트(Open Kits)로 불리는 라이브러리 구축에 이동시켰다. 오픈 키트를 통해 개발자들은 오픈 앱(Open Apps)을 더욱 쉽게 개발할 수 있다. 오픈 앱은 사용자에게 통제권을 돌려주고 플랫폼을 넘어 누구나 접근 가능한 프로그램이다.

 

오픈 앱 네트워크는 “오픈 앱을 사용하면 개발자들은 우버나 트위치와 같은 기존의 플랫폼과 쉽게 연결하여 새로운 혁신 경험을 창조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오픈 앱 네트워크 팀은 첫 번째 오픈 키트로서 ‘오픈 이코노미(Open Economy)’ 개발에 착수했다. 오픈 이코노미를 통해 개발자는 마이크로 경제를 만들 수 있는 기능을 앱에 통합할 수 있다. 다양한 플랫폼 안팎에서 사용 가능한 보상 또는 기타 인센티브 프로그램을 바로 개발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메트 대표는 “우리는 기업과 개인들에게 플랫폼으로부터 혜택을 받는 능력을 제공하는 것이 진정한 플랫폼 경제의 미래라고 믿는다”며 “오픈 앱과 오픈 네트워크를 통해서 그들의 역량을 확장하고 사용자들과 제품을 개발해 나가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이 될 것”이라 포부를 밝혔다.

 

오픈 이코노미(Open Economy)는 오픈 앱 네트워크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오늘부터 이용 가능하며, API는 2019년 하반기에 대중에게 공개된다. 추가적으로 오픈 거버넌스, 오픈 아이덴티티, 오픈 펀딩과 같은 오픈 키트(Open Kits) API는 2020년 출시 예정이다.

 

한편 오픈 앱 네트워크(The OAN)는 캐나다 기반 아이온 재단(Aion Foundation)이 오픈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개발한 퍼블릭 인프라다. 사용자에게 통제권을 돌려주고, 플랫폼을 넘어 누구나 접근 가능한 프로그램인 오픈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사용하는 모두가 주권을 갖는 네트워크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5058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