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산업+](기술) 블록체인 전문 기업 코인플러그, 병역특례 기업으로 선정...기존 자연계 석사 이상 전문연구요원 외 산업기능요원 지원 가능
  • 기사등록 2019-11-06 14:30:52
기사수정


▲ 사진=코인플러그


[산업+](기술) 블록체인 전문 기업 코인플러그, 병역특례 기업으로 선정...기존 자연계 석사 이상 전문연구요원 외 산업기능요원 지원 가능

블록체인 기술에 관심있는 개발자들을 위해 최고의 대우를 할 것 


4일 블록체인 전문 기업 코인플러그는 2019년 병역 특례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병역 특례기업 선정으로 코인플러그는 병역특례 전문연구요원이나 산업기능요원을 채용하거나, 타 지정업체로부터 이직 희망자의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병역특례제도는 산업의 육성과 발전을 위해 일정한 자격, 면허, 학력 등의 조건을 갖추고 있는 남성을 군복무를 대신해 병무청장이 선정한 기업체나 연구기관에 일정기간 종사하도록 하는 제도이다. 이 제도는 우수한 개발 인력 확보가 중요한 IT 업계에서 경쟁력 있는 인재를 확보하는 방법으로, 국내 IT스타트업과 산업의 성장에 기여한 바 있다.


코인플러그 R&D팀장 정종식 공학박사는 “이번 선정을 통해 블록체인 플랫폼과 기반 서비스 개발 등 연구개발 업무에 관심있는 전문연구요원과 산업기능요원을 채용할 계획”이라며, “이를 계기로 블록체인 기술이 생활에 실제 접목될 수 있도록 하는 기술 개발과 구현에 더욱 집중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코인플러그는 4년 전 병역특례제도를 통해 전문연구요원을 최초 채용한 이후 이번 선정을 통해 산업기능요원을 추가로 채용할 수 있게 되었다. 기업들에서 일반적으로 병역 요원들에 대해 일반 직원들과 다른 조건을 제시하는 것과 달리 코인플러그는 처음 도입부터 정직원과 동일한 대우를 제공하고 있다. 코인플러그는 현재 서버 개발과 클라이언트 개발 두 분야로 나누어 개발 인재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2013년 설립된 코인플러그는 세계적인 블록체인 특허 기업으로 블록체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메타디움 엔터프라이즈’를 운영하고 있으며, 퍼블릭 블록체인 기반 탈중앙화 신원(DID) 프로젝트 메타디움을 운영하는 ‘메타디움 테크놀로지스’와 기술협력을 맺고 DID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 75억 규모의 시리즈 B2 후속 투자를 유치한 바 있으며 지난 7월에는 부산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 사업의 주관사로 선정되어 DID기반 공공안전 영상 제보 및 데이터 거래 플랫폼 구축 사업을 주도하며 기업의 외연을 확대하고 있다.


코인플러그 지원은 홈페이지를 통한 이메일 또는 사람인, 잡플래닛, 로켓펀치 등을 통해 가능하다. 석사 이상 졸업생이 지원가능한 전문연구요원과 보충역 판정을 받은 산업기능요원이나 산업기능요원의 전직의 경우 상시 채용 중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5048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