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0-25 16:32:04
기사수정


▲ 사진=두나무


[산업+](이벤트) 업비트 출시 2주년 ‘블록체인 생태계 저변 만들다’성과 공개 및 2주년 감사 이벤트 열어


- 암호화폐 투자자 보호, 블록체인 생태계 지원 등 업비트 출시 2년 간의 성과 소개


- 이벤트로 BTC, USDT 마켓 수수료 60% 할인 및 메이커 거래 수수료 무료, 페이백 등 제공


- 총 상금 4억원 상당의 ‘선착순 코인 지급 시크릿 이벤트’도 진행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 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업비트 출시 2주년을 맞아 그 간의 주요 성과 공개와 함께 고객 감사 이벤트를 연다고 24일 밝혔다.


업비트 출범 2년.. 블록체인 생태계서 기술적ㆍ정책적 양대 표준 제시


지난 2017년 10월 오픈한 업비트는 국내 거래소 중 가장 먼저 상장 전 스크리닝과 상장 후 관리 지침을 공개하고 관련 지침을 근거로 한 ‘투자자 유의 종목 안내’를 시행하는 등 ▲암호화폐 투자자 보호와 투명한 거래 활성화에 앞장서 왔다. 또 ‘ISO 및 ISMS 인증’ 획득, 자금세탁방지를 위한 금융권 수준의 ‘고객실명인증(KYC)’ 절차 도입, ‘다우존스 워치리스트’ 및 ‘체인널리시스’ 등 글로벌 솔루션 적용으로 ▲글로벌 표준 암호화폐 거래소로서의 위상을 높여 왔다.


업비트는 금융 및 수사 기관과의 공조를 통한 ‘보이스피싱 범죄자 검거’, 전기통신금융 사기 예방을 위한 ‘대고객 홍보 및 입출금 모니터링 시스템 강화’ 등 ▲암호화폐 범죄 예방 및 근절에도 적극 나섰다. 나아가 더욱 편리한 투자 환경 제공을 위한 ‘모바일에 최적화된 UI/UX’와 함께 ‘입출금 100% 지원’, ‘매수/매도 호가 확대 적용‘, ‘다크모드‘, ‘현금영수증 발급’ 지원 등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서비스 기능 향상에 힘썼다. 이 밖에, 국내 최초로 암호화폐 프로젝트의 ‘주요 정보 공시 제도’를 도입하고 ‘암호화폐 뉴스’ 코너를 개편하는 한편, 암호화폐 시장의 흐름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업비트 암호화폐 인덱스(UBCI)’를 선보이면서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를 모두 제공하는 ▲완성도 높은 암호화폐 투자 플랫폼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


뿐만 아니다. 업비트 운영 기업인 두나무는 전세계 개발자들의 축제로 자리 잡은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UDC)’를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성공적으로 개최하였으며, 투자 전문 자회사인 두나무앤파트너스는 블록체인 및 핀테크 기업에 ‘3년간 1000억원 투자’ 계획을 발표하고 현재까지 31개 기업에 635억원을 지원하는 성과를 달성하는 등 경쟁사와는 차별화된 ▲장기적인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을 위한 기반을 마련 중이다.


▲신사업 개발 및 서비스 확장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업비트는 현재 싱가포르와 인도네시아에 거래소를 설립했으며 동남아시아를 필두로 해외 시장을 공략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또한 기업 전용 수탁 서비스인 ‘업비트 세이프(Upbit Safe)’와 기업 전용 거래 서비스인 ‘업비트 엔터프라이즈(Upbit Enterprise)’를 통해 암호화폐 거래 인프라를 활용한 사업 분야도 적극 추진한다.


업비트 2주년 기념 이벤트 열어.. 수수료 무료부터 암호화폐 지급 이벤트까지 혜택 풍성


업비트는 출시 2주년을 맞아 10월 25일(금)부터 11월 25일(월)까지 한 달간 고객 감사 이벤트를 펼친다. 행사는 ‘수수료 혜택 이벤트’와 ‘선착순 코인 지급 시크릿 이벤트’ 두 가지로 준비됐다.


먼저 ‘수수료 혜택 이벤트’는 새롭게 정비되는 업비트의 BTC마켓과 USDT마켓의 거래 수수료를 기존 0.25%에서 0.1%로 60% 할인해 주는 이벤트다. 더불어 진행되는 메이커(Maker) 수수료 110% 페이백 이벤트를 통해, 메이커 수수료 무료는 물론, 추가로 거래 수수료 금액의 10%를 페이백 받을 수 있는 기회도 누릴 수 있다. 메이커 주문이란 주문 시점에서 바로 체결되는 호가가 아닌 가격으로 제출한 주문을 말한다.


총 상금 4억원 상당의 ‘선착순 코인 지급 시크릿 이벤트’는 업비트에서 암호화폐를 선물로 증정하는 이벤트로, 이벤트 기간 동안 비정기적으로 오픈하며, 오픈 당일 오후 2시에 시크릿 코인의 오픈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행사 기간인 10월 28일(월)부터 11월 22일(금) 업비트 홈페이지를 통해 게릴라성으로 안내되는 이벤트의 참여 조건을 충족하면 ‘시크릿 코인’을 지급 받을 수 있다.


두나무 관계자는 “녹록치 않은 환경속에서도 업비트가 두 번째 생일을 맞이할 수 있었던 건 고객들의 꾸준한 신뢰가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지난 2년간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풍성한 이벤트를 준비한 만큼 고객들의 많은 참여가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4963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