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0-05 21:07:13
기사수정


▲ 사진=댑스토어 황정환 대표(왼쪽), 톡큰 주민수 대표(가운데), 디센터넷 션김 대표(오른쪽)가 전략적 MOU를 체결하고 있다. (디센터넷 본사)



[산업+](커뮤니티)“디센터넷+댑스토어+톡큰(Talken)”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차세대 브라우저 ‘오시리스(Osiris)’를 런칭한 “디센터넷”과 ‘오시리스’ 브라우저에 내장된 “댑스토어(dAppStore)” 그리고 커뮤니티 플랫폼 “톡큰(Talken)”은 각각 전략적 MOU를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디센터넷”이 개발하여 출시한 ‘오시리스’는 무작위 광고 및 개인정보 수집을 차단해 주고, 처리 속도를 향상시켰다. 또한, 웹3.0 차세대 브라우저로 설계되어 기존 대부분의 브라우저가 웹2.0 기반으로 개인 정보의 사유화 등 중앙화된 독점적 구조 및 블록체인과 같은 융합ICT 기술과의 호환성이 떨어지는 단점을 혁신적으로 극복하였다.


현재는 PC, 안드로이드, iOS 버전이 출시되었으며, 출시한지 2달도 안 되어 다운로드 수가 3만을 돌파하는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특히 ‘디센터넷’(토큰명: 스파이스(SPYCE))의 ‘오시리스’는 블록체인 코인으로 유명한 BAT(브레이브 브라우저)와 비교되는 플랫폼으로 앞으로 투자자들이 주목해야 할 프로젝트이다.


반 사용자는 기존 브라우저에서 디앱을 구동하기 위해서는 아주 복잡한 셋팅 과정이 필요했으나, ‘댑스토어’는 ‘오시리스’에서 자체적으로 이 모든 것을 내장시켜놓았기 때문에, 사용자는 일반 앱처럼 쉽고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톡큰”은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정보를 쉽고, 체계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커뮤니티 플랫폼으로 투자자들이 필요한 정보를 집단지성으로 고도화하여 정보의 신뢰성을 높여주고, 참여자들에게 기여에 따른 보상을 주는 시스템을 구축하였다. 또한, 서로 다른 토큰을 스왑하여 출금이 가능하도록 되어있어 참여자들의 환금성이 획기적으로 증가되었다. 이외에도 OTC등 커스터디 서비스, 토큰 마켓 등을 기획하여 비즈니스 모델 및 토큰이코노미를 강화하였다. 현재 루니버스 디앱인 ‘톡큰’(토큰명: 톡(TALK))은 베타 버전이 런칭되어 있는 상태다.


션김, 황정환 “디센터넷, 댑스토어” 대표는 “톡큰 프로젝트가 투자자들의 시각에서 문제를 해결하는 진지한 철학에 감명받았다. 정제되고 고도화된 양질의 정보는 커뮤니티에 큰 반향을 일으킬 것이라고 생각된다. ‘댑스토어’에서 톡큰 프로젝트가 사용자들에게 더 가깝게 다가갈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며, 앞으로 상호 다양한 협력이 가능할 것이고, 큰 시너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주민수 “톡큰” 대표는 “’오시리스’의 잠재력은 무궁무진하다. 세계 최초의 웹3.0 브라우저에 내장된 ‘댑스토어’에 톡큰이 런칭하게되어 유저 확보에 새로운 전기를 맞이하였다. 전략적인 협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며, 투자자들에게 차별화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4806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