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산업+](콘텐츠) 이머고-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한국모바일게임협회, 블록체인 솔루션 ‘카르다노’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기사등록 2019-08-22 15:47:20
기사수정


▲ 사진=이머고(EMURGO)의 요시다 요스케 브랜드총괄 겸 전무이사(왼쪽)와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 황성익 회장(오른쪽)



[산업+](콘텐츠) 이머고-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한국모바일게임협회, 블록체인 솔루션 ‘카르다노’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카르다노(Cardano)의 공식 파트너이자 사업총괄사인 이머고(EMURGO)는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 및 한국모바일게임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국내 디지컬 콘텐츠 시장 및 모바일 게임업계에 카르다노의 블록체인기반 솔루션을 도입, 이로 인한 시너지 효과의 가능성을 3자 간에 검토해 협력을 꾀한다는 것이 협약의 주된 골자다. 카르다노의 글로벌 도입 및 ADA 홀더들에게 수익가치를 늘려주려는 이머고의 목표와 국내 시장의 활성화를 원하는 협회들의 이해가 부합한 상황이라 볼 수 있다.


국내 시장의 매우 높은 스마트폰 보유율과 국내의 기술적 인프라를 고려했을 때, 한국은 카르다노의 3세대 블록체인기반 솔루션을 게임개발 및 콘텐츠 제작업계에 도입하기 적합한 토대라는 평가다.


각각 수백 개의 회원사를 보유한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와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모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식인가를 받은 산하 협회로, 이해관계자들의 파트너십 결성 및 자원공유를 통해 국내 디지털 콘텐츠 및 게임산업의 건전하고 창의적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머고의 코다마 켄 대표이사는 “이머고기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 및 한국모바일게임협회와의 협력을 통해 블록체인기반 콘텐츠 및 게임산업의 지속적 성장에 기여할 수 있어 기쁘다”며 “매년 성장하는 디지털 콘텐츠 및 모바일 게임업계에는 블록체인기반 솔루션을 적용할 수 있는 분야가 매우 많다”고 말했다.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 황성익 회장은 “카르다노는 한국에 좋은파트너사를 찾기위해 협회와 함께 많은 업체와 미팅을 추진하고 있어 국내 블록체인산업 및 블록체인게임산업에 큰 영향을 끼칠 것”이라며 “이머고,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모바일 및 온라인 콘텐츠 업계의 선두주자인 회원사들에게 카르다노를 블록체인 프로토콜로 도입하는 방안에 대해 적극적으로 모색 중”이라고 덧붙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4480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