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8-22 05:20:02
기사수정


▲ 사진=코인코드


[정책+](미국) SEC, 비트코인 3개 ETF 규칙 변경 제안서 결정 게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이하 SEC)가 비트코인(BTC) 외환거래펀드(ETF) 3개 제안에 대한 결정을 연기했다고 13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8월 12일(현지시간) 발표된 문서에 따르면 SEC는 자산 관리자인 반에크 솔리드엑스(VanEck SolidX), 비트와이즈 에셋 매니지먼트(Bitwise Asset Management), 윌셔 피닉스(Wilshire Phoenix)의 3개의 비트코인 ETF에 대한 뉴욕증권거래소 아카(NYSE Arca)와 시카고옵션거래소(CBOE) BZX 거래소의 제안된 규칙 변경에 대한 공식 결정을 연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SEC는 VanEck의 상장 결정을 10월 18일로 연기했고, 비트와이즈의 NYSE Arca 상장은 10월 13일로 연기될 것이라고 밝혔다. 윌셔 피닉스의 미국 비트코인과 재무부 투자신탁에 대한 결정은 9월 29일로 연기되었다. SEC는 각 경우에 다음과 같이 명시했다.


“위원회는 제안된 규칙 변경을 고려할 충분한 시간을 갖도록 제안된 규칙 변경을 승인하거나 거부하는 명령을 내리는 더 긴 기간을 지정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판단한다.”


ETF는 펀드의 주식에 비례적으로 표현되는 자산의 바구니를 추적하는 일종의 보안이다. 그들은 디지털 자산의 대량 채택을 위한 한 걸음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보여지고 있다.

 

VanEck 제안서는 1월에 제출되었고, 비트와이즈의 현재 신청서는 2월에 제출되었다. 그리고 윌셔 피닉스의 제안은 2019년 7월 1일 연방 관보에 발표되었다.


증권법에 따라 SEC는 제안 된 금융 상품에 대한 결정을 연기하여 정보를 수집하거나 상장을 허용하는 규칙 변경에 대해 심의 할 수 있습니다.


이전 연기 및 지연 가능성

오늘 뉴스는 비트코인 ETF의 연이은 지연으로 가장 최근의 소식이다. SEC는 이전에 VanEck와 Bitwise의 ETF 신청에 대한 결정을 3월에, 그리고 5월에 다시 연기했었다.


SEC는 5월 결정에 따라 VanEck의 제안에 대한 정보와 의견을 더 많이 수집하기 위해 대중이 이용할 수 있는 14개의 질문을 발표하기로 결정했다.


작년 12월, SEC “크립토 맘(Crypto Mom)” 헤스터 피어스(Hester Pierce)는 투자자들에게 비트코인 ETF를 기다릴 때 숨을 참지 말라고 말했다. 헤스터 피어스는 “확실히 20년 후가 될 수도 있고 내일이 될 수도 있다. 숨죽이지 마. SEC는 핀허브를 설립하는데 오랜 시간이 걸렸다. 거래된 상품을 승인하는 데 더 오랜 시간이 걸릴 수도 있다”고 말했다.


지난 6월 제이 클레이튼(Jay Clayton) SEC 회장은 규제당국이 ETF로 나아가기 전에 먼저 암호화폐 관리서비스의 보안을 편안하게 느껴야 한다고 말했다.


클레이튼은 또한 SEC가 시장 조작을 막기 위한 보호 조치가 마련되어 있다는 것을 만족시켜야한다고 말했다.


▲ 사진=코인코드



▲ 미국 국세청, 암호화폐 거래 내역 잘못 신고한 투자자 대상 경고


미국 국세청(IRS)은 암호화폐 사용자들에게 또 다른 경고문을 보내고 있는데, 이번에는 거래소에서의 소득을 잘못 신고한 것으로 추정되는 납세자들에게 보내는 것이다.


지난달 암호화폐 투자자들에게 세금을 잘못 신고했을 수도 있다고 조언하는 세 통의 편지 외에도 국세청은 현재 특정 투자자들에게 암호화폐 거래로 인한 잘못된 소득 신고를 했다고 말하고 있다. 그리고 그 기관은 수금을 하려고 서한을 보내고 있다.


세금 소프트웨어 제공업체인 코인트래커(Cointracker)의 공동 설립자인 찬단 로다(Chandan Lodha)는 코인데스크에 IRS가 일부 고객들에게 ‘CP2000’이라고 불리는 서한들을 보내고 있다고 말했는데, 이는 그들이 보고하지 않은 수익에 대해 그들이 궁지에 몰릴 가능성이 있음을 보여준다.


▲ 미국 상무부, 암호화폐·블록체인 전문가 채용


상공업 전반을 관장하는 중앙 행정기관인 미국 상무부(United States Department of Commerce)가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의 전문지식이 있는 컴퓨터 과학 영역의 인력을 현재 모집하고 있다.


미국 정부의 공식 구인사이트 정보에 따르면 상무부 산하의 미국표준기술연구소(NIST)가 모집을 시도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블록체인의 테스트 기반을 개발할 수 있고 블록체인이나 암호화폐 대장이나 스마트 컨트랙트를 연구·분석할 수 있는 인재를 요구하고 있다.


채용의 조건으로 국가수준이나 국제기준의 조직에서 아이덴티티(ID) 관리를 한 경험도 요구되며, 블록체인이나 ID토큰의 호환성에 관한 지식도 필요하다.

 

중요한 직무는 NIST의 정보과학연구소에서 사이버 보안을 축으로 향후 장애가 될 가능성이 있는 새로운 정보기술에 대해 연구를 진행하는 것이다.


이번 모집되는 일은 최대 1년 계약이 될 예정이다. 월급은 연봉으로 137,849 달러(약 1억 6,794만원)에서 166,500 달러(약 2억 286만원)이다. 모집 마감은 8월 15일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4451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