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8-14 15:45:50
기사수정


▲ 사진=후오비코리아


[마켓+](거래소) 후오비 블록체인 커피하우스, ‘댑 라이브’ 성료


해커톤, 웨이키TV 우승… 댑의 현 상황 알아보는 세미나, 콘퍼런스 함께 진행해 


블록체인 멘토링 카페 후오비 블록체인 커피하우스가 주관한 ‘후오비 코리아X웨이키체인 댑라이브(D’APP Live)’ 행사가 250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료 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일 개최된 댑라이브는 후오비 코리아와 웨이키체인이 공동으로 주최한 소규모 블록체인 콘퍼런스다. 현재 활성화되고 있는 댑의 기술과 트렌드를 짚어보겠다는 주제 아래 열렸다. 


이번 행사엔 250여 명의 넘는 투자자가 참석했으며 후오비 차이나 CEO를 비롯해 20여 명의 블록체인 전문가가 패널과 연사로 참여했다. 특히 웨이키체인 외에도 그라운드 엑스의 클레이튼과 관련 댑들이 참여해 참석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후오비 코리아 박시덕 대표는 환영사를 통해 “이번 행사를 통해 댑 관련 트렌드에 대한 고찰과 함께 참가자들이 네트워크 구축해 블록체인 산업을 발전시키길 바란다”라는 메시지를 전했다.


D’APP LIVE를 통해 진행한 기술 세미나에서는 웨이케체인의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블록체인의 활용성 및 댑에 관해 설명했다.


같은 날 기조 연설자로 나선 임관령 후오비 코리아 거래소 사업본부장은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이 지속적인 발전을 거듭해온 것과 같이 암호화폐 거래소도 지속적으로 변화해나가고 있다”라며 “이 같은 변화 속에서 댑의 생태계 발전을 위해 유동성, 상호 운영성, 접근성 등을 갖춰야한다”라고 강조했다.​


이 밖에도 디앱의 생태계, 상용화, 블록체인을 활용한 댑들이 어떻게 시장을 진입하고 운영하는지에 대한 주제로 스피치가 진행됐다. 


한편 댑라이브와 함께 2일부터 진행된 해커톤의 우승팀은 ‘웨이키TV’로 3,200TPS에 달하는 웨이키체인을 활용한 디앱이다. 블록체인 방송 플랫폼을 통해 국가 간의 장벽을 허물고, 글로벌 BJ들이 배틀 시스템을 통해 글로벌 시청자들도 적극적인 참여를 해 리워드를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우승 팀에게는 총 20,000달러의 상금과 함께 웨이키체인 본사 초청이 부상으로 수여됐다. 


이날 진행된 해커톤은 총 20개 팀이 참여 신청했으며, 개 팀이 본선에 진출해 24시간 동안 웨이키체인의 댑의 개발을 진행했다.


▲ ISDA, 여성 블록체인 인력 양성을 위한 인큐베이팅 나선다


비커밍 펠로우십은 비트코인재단 이사회의 브록 피어스 회장, 유엔미래포럼의 박영숙 회장, 김 대표가 공동 설립한 BPF재단의 주최로 문을 열었다.


여성 블록체인 창업가 펠로우십은 여성 블록체인 인력 양성을 위한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펠로우십(블록체인 교육) △인턴십 △인큐베이팅(창업 지원교육) 3단계로 진행된다. ISDA는 인턴쉽을 지원하는 과정에 파트너로 함께 한다.


ISDA 관계자는 "올해 출범한 글로벌 유소년 데이터 플랫폼이다. 4차 산업 시대의 IT 기술을 활용하여 우수 유소년 선수 발굴 및 육성을 위해 만들어졌다. ISDA의 유소년 맞춤형 데이터관리 플랫폼은 기존에 프로 레벨의 선수들이 활용하고 있는 고가의 경기분석 장비와 기술을 유소년 선수들도 아주 저렴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선수들의 뛴 거리, 속도, 심박수, 훈련량 등 각종 데이터를 분석해 최적의 훈련법을 찾아내는 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고 전했다.


4차산업 시대의 IT 기술을 활용하여 상위2% 엘리트에게만 제공되던 서비스를 나머지 98% 선수들도 누릴수 있도록 제공하고 이를 통해 유소년들이 축구에 대한 즐거움을 오래도록 간직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4437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