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7-15 15:38:24
기사수정


▲ 사진=아크로폴리스

아크로폴리스, 메이커 다오와 분산 경제 시스템 구축을 위한 협업 발표


- 아크로폴리스 분산 금융 시스템에 메이커 다오의 스테이블코인 다이를 활용

- 다이를 적용한 분산 금융 시스템으로 견고한 분산 금융 시스템 구축 목표


금융 인프라 제공 프로토콜 아크로폴리스(Akropolis)가 지난 11일 탈중앙화 스테이블 코인 메이커다오(MakerDAO)와 함께 인플레이션과 경제 위기에 대처할 수 있는 분산 금융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협업을 발표했다.


아크로폴리스는 연기금과 사회보장제도의 구조적 문제를 분산 경제 시스템을 통해 해결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아크로폴리스가 진출하고자 하는 국가 중에는 인플레이션율이 20%가 넘어 통화 가치와 금융 불안정성이 높은 나라도 포함되어 있다.


아크로폴리스는 이처럼 통화 안정성이 낮은 국가에 메이커다오의 스테이블 코인 다이(DAI)를 활용하여 통화 안정성을 제공하려고 한다. 스테이블 코인을 통해 통화 안정성을 확보하여 제공하고, 이를 토대로 분산 금융 생태계를 만들 계획이라고 밝혔다.


메이커다오의 CEO이자 공동 창립자인 루네 크리스텐센(Rune Christensen)은 "아크로폴리스와의 협업은 높은 인플레이션으로 통화 가치가 불안정한 국가에 메이커다오의 다이를 통한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는 사례” 라고 말하며 “메이커다오는 아크로폴리스를 통해 분산되고 공평한 금융 시스템이 전세계 사람들의 선택지로 자리잡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아크로폴리스의 CEO이자 공동 창립자인 아나 안드리아(Ana Andria )는 "메이커다오와의 협업은 아크로폴리스의 금융 인프라 구축에 필수적인 요소”라며 “아크로폴리스 생태계 내에서 다이의 보급을 통해 더욱 견고한 분산 금융 시스템의 구축을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4163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