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7-15 01:31:29
기사수정


▲ 사진=위블락


위블락, 블록체인 솔루션 제공업체 시그널나인과 전략적 제휴


광고 리워드 어플리케이션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하여 적립 내역을 공개하고 신뢰도 확보


솔루션 활용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위블락의 토큰, WOK의 사용처 확장


블록체인 기술 보유 기업 뿐만 아니라 일반 기업도 내역 공개를 통한 신뢰도 확보의 길 열려


탈중앙화 광고 플랫폼을 개발 중인 위블락(대표 홍준)과 블록체인 솔루션 제공 기업인 시그널나인(대표 김영민)이 전략적 업무 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일반 기업이 블록체인 기술을 자사의 서비스에 손쉽게 도입할 수 있는 솔루션 개발 및 상호 사업 성장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으며, 이에 따라 위블락 얼라이언스 확장에 따른 WOK 토큰의 사용처 확장이 기대된다.


양사는 성공적인 사업 확장과 발전을 위한 파트너로서 위블락이 서비스하는 어플리케이션에 올라가는 모든 스마트컨트랙트에 대한 보안 검증과 함께 이미 상용화 된 서비스에 간편하게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하고 싶은 기업이 활용할 수 있는 ‘블록체인 게이트웨이' 솔루션을 정교화하는 것에 긴밀하게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위블락의 홍준 대표는 “광고주와 사용자의 활동이 공개되고 신뢰할 수 있는 광고 생태계를 구현하는 것은 위블락의 중요한 목표이다. 시그널나인의 솔루션은 어떤 서비스라도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하여 내역을 기록하고 공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이는 위블락의 핵심가치와 유사하다고 판단하여 협약을 체결하게 되었다. 위블락은 자체 플랫폼 사용자를 시작으로 일반 기업고객까지 타겟을 확대하여 위블락 얼라이언스를 확장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시그널나인의 김영민 대표는 “시그널나인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고 싶은 일반 기업이 쉽게 도입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위블락의 다양한 서비스를 시그널나인의 솔루션과 결합시켜 개발을 정교화하고 블록체인 광고 생태계를 확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한편, 위블락은 지난 6월 국내 최초 블록체인 기반 리워드 광고 서비스 페이웍을 출시했다. 연 내 제주도 카페를 대상으로 한 오프라인 사용자 행동 보상 광고 플랫폼 줍줍을 출시할 예정이다.


시그널나인은 국내 1위 블록체인 플랫폼 기술회사인 ICONLOOP의 스마트컨트렉트 검증 공식파트너이다. 블록체인 기술의 핵심인 스마트컨트랙트의 작성, 검증 및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는 기업으로 2억의 사용자를 가진 Unchain(Line의 블록체인 조인트 벤처)의 LinkChain 스마트 컨트랙트 검증을 시작으로 ICON 플랫폼에 올라가는 모든 스마트컨트랙트까지 검증하였다.


위블락은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들이 탈중앙화된 광고 생태계를 구현하기위해 설립한 제주 1호 블록체인 기업이다. 참여자 모두가 능동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광고 생태계를 구현하기 위해 기존 사용자에게 익숙한 광고 리워드 서비스인 페이웍을 출시하였다.


페이웍은 광고 참여한 사용자에게 보상을 암호화폐로 지급하는 서비스로 암호화폐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들도 쉽게 암호화폐 시장에 진입할 수 있다. 또한 기존의 원화를 지급했었던 타 리워드 서비스들과는 달리 기업의 가치와 리워드의 가치가 연동되는 토큰(WOK)을 지급함에 따라 사용자의 적극적 참여를 지속적으로 유도할 수 있다. 연 내 오프라인 사용자 행동 보상 광고 플랫폼인 줍줍을 포함 추가 서비스를 출시하며 원화 거래소에 상장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4142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